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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수랑이가 상향 되어야 하는 이유

아이콘 카샤야
댓글: 43 개
조회: 2157
추천: 21
2017-01-22 16:12:09

뭐... 제가 올린 아르샤의 창 영상은 아마 공이 워낙 높아서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그 외에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

 

길드원의 권유로 타 직업 스킬을 열심히 공부한 결과... 더욱더 수랑이의 상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랑이는 타 직업보다 전방가드나 슈아가 눈꼽만큼 더 많다고 해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근데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데미지가 구려서..?

케릭 특성이 긴 콤보를 넣는 방식이어서..?

 

매화만 봐도 거의 모든 스킬에 슈아와 전방가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화나 무사에 넉다운 다운스매쉬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잡기가 없거든요...

 

넉다운 스킬 같은 경우 일단 넘어져 있는 시간이 깁니다. 다운 스매쉬 역시 넘어져 있는 애를 한 번더 넘어트리는 거니까 넘어져 있는 시간이 길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넘어져 있는 시간이 길다 = 스킬 콤보를 많이 넣을 수 있다.

 

수랑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케릭들이 넉다운과 스매쉬 스킬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수랑이는 넉다운이라고는 비상격에 하나 있습니다... 다운 스매쉬는 애초에 존재 하지도 않구요.. 그리고 심지어 넘어져 있는 케릭한테는 넉다운기가 먹히지도 않습니다. 팔방의 경직 이후에 비상격 넉다운은 말도 안되는 콤보 방식입니다. 신수걸음으로 들어가서 선딜있는 팔방으로 경직을먹인다구요??? 도대체 상대가 얼마나 노답이어야 가능한 콤보인가요??? 경직 -> 경직은 이어지지않습니다. 차라리 팔방에 돌려치기에 기절이거나 넉다운이면 모를까... 그래서 과거에 생각했던게 중간에 청룔 넣는거였죠... 청룡 시전시간만 1초가 약간 넘습니다.. 팔방 시전시간 역시 1초가 넘습니다. 결국 비상격의 넉다운은 실제로 없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마치 사람의 맹장과도 같죠. 의미가 있으려면 팔발 올려치기로 애가 띄워졌을 때 뿐인데 팔방을 스탠딩에서 다 맞아주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혹은 잠깐 다른거 하고 있었으면 맞아주겠네요.

 

극단적으로 잘못된 밸런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빠른 스킬 시전 속도와 스킬 몇 방으로 적을 죽이는 케릭들이 넉다운과 다운 스매쉬를 가지고 있는 반면 긴 스킬 시전 속도와 수많은 콤보를 넣어야 적을 죽일 수 있는 수랑이는 오히려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건 분명 잘못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일한 스팩에서 A 케릭이 3초만에 1000딜을 넣고 B케릭은 5초만에 1000딜을 넣는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면 어떤 케릭에게 더 많은 CC기를 줘야 할까요?? 이거 굳이 생각해보지않아도 바로 답이 나오는거 아닌가요? A케릭은 1초간 못움직이게 하고 2초간넘어트리고 다시 잡아서 1초간 넘어트리면 4초동안 타 케릭은 꼼짝도 못하고 맞고 있어야 합니다. 근데 이미 3초가 넘어가서 1000딜이 넘겠죠. 반면 B 케릭은 1초간 못움직이게 하고 1초간 넘어트리고 다시 잡아서 1초간 넘어트리면 3초... 애초에 1000딜도 넣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 스킬 콤보가 길다 = 때리는 시간이 길다 = 결국 다수전에서 열심히 쳐맞쳐맞하면서 때려야 한다라는 결론에 도달 할 수 있는데요. 수랑이로 수랑이 때려보면 아시다시피 동방템 혹은 그 이하 수준의 렌져 때리는 기분이 듭니다. 렌져처럼 엄청난 스피드로 치고 빠질 수 있지도 않은데 몸빵이 약하다뇨... 잘못된거 아닌가요?? 수랑이의 방어 능력은 잘못된 방향입니다. 최소한 자이급은 아녀도 그에 준하지 못하더라도 엄청난 상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왜 수랑이가 데미지가 구릴까 pvp떄 왜케 똥일까 생각 해보고 비교해본 결과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스킬 한 방 한 방이 나가는데 오래걸리는데 심지어 특수 공격 스킬들도 부족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던거죠. 흑랑 흡수가 쎈 이윤는 데미지가 올라서도 있겠지만 이것보다 결국 공격속도가 빨라 졌으니까 5초가 걸릴 것을 4초만에 해결해서였습니다. 제가 예전에유튜브에 올린 붉전 영상에서 보면 흑랑 흡수하면서 써 놓은 자막이 바로 남들만큼 쎄지는 시간 이라고 썼었습니다. 딱 그 정도 수준입니다. 남들보다가 아니라 남들만큼입니다... 약한 몸뚱아리로 오래 때릴 순 없으니 렌져처럼 치고 빠져야 하는데 공속이 올라가니까 그게 가능해진겁니다.

 

 

그래서 한 번 더 요구하는 바입니다.

 

 

금수랑 패치 요구사항

 

- 적중 관련해서 너프를 먹였다면 롤백

- 방어관련 회피 및 피감에 너프를 먹였다면 롤백 및 상향(5 레벨당 1회피력 4 레벨당 1피감을 추가)

- 영상에 소개된 스킬 구현

- 팔방에 올려치기 및 비상격 데미지 현상태 유지하면서 2타격 추가

- 모든 스킬 범위 20~30% 증가

- 흑정기의 크리티컬 정상 적용

- 팔방 및 비상격 재사용 대기 시간 5초씩 감소

- 팔방에 경직 대신 기절로 변경

- 패시브(신수의 가호) 이속 10% 증가로 변경

- 팔방 전방가드에서 슈아로 변경과 비상격 전방가드에서 무적으로 변경

- 비상격에 다운 스매쉬 추가

- 하늘봉 수련 3타격이 아닌 1타격으로 10초간 적중력 증가와 비의 장막 방막 즉시 10초간 방어력 +30증가

- 만월에 경직 추가와 신수의 난무 전방가드 추가

- 비천 승천 스킬을 없애던 개편하던(개인적으로는 없애고 영상에 소개된 스킬이 업뎅이트 되길 바람)

- 낙엽 8초간 회피력 10증가로 변경 엽풍 6초간 마법 공격력 12증가로 변경

- 구름타기 마지막 동작 슈아로 변경

- 하늘 차기 벽붕에 슈아 추가

 

이걸 모두 해달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빨간색으로 칠한 요구 사항은 해줘야...그니까 최소한 절반 이상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길드원 중에 수랑이 하다 타 케릭 하는 경우는 봤어도 타 케릭 하다 수랑이 하는 경우는 전무했습니다.

Lv72 카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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