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길어 읽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파랗게 해놨어요 읽기 귀찮으시면 그것만 읽으시면 됩니다 ㅋ_ㅋ;;;;
1. 사냥 콤보
최근 두어 달간 가장 많이 받은 귓말이 사냥 콤보어케 쓰세요? 라는 귓인데요 일 주일에 한 번 정도 받는듯;;
전 따로 사냥 콤보를 두지 않구요. pvp콤보를 사냥할 때 연습용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최근에 올라온 피빕 콤보 할퀴기 섬광으로 이어지는 콤보가 있는데요 이걸 사냥때 그대로 연습하면서 씁니다. 콤보가 익숙해질 때까지 씁니다. 익숙해졌다 싶으면 2~3콤보를 몹 앞에서 순간 떠오르는 콤보를 사용합니다. 그러다 버벅이면 그 콤보를 다시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 연습을 합니다. 콤보가 끝났는데 몹의 피가 남아있으면 보통 벽붕위주의 사냥을 합니다.
아마 그래서 사냥 속도가 공에비해 느린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튼 요즘은 섬광 벽붕 붕찌 (팔방 비상격 라밤 월만찌)를 연습해보고 있어요 괄호 안에 애들은 순서를 섞어가며 써보고 있습니다. 단, 혼자 사냥할 때만 연습해요. 파사할 땐 이러다 꼬이면 민폐라서 안합니다 ㅎ_ㅎ;;
2. 아이템
이 질문은 최근엔 별로 안받았는데 그래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꾸준히 귓을 받네요. 대표적으로 뭐부터 올리는게 좋을까부터 강화하는게 좋을지 사는게 좋을지 등등...
딱 잘라 말씀드리면 전 운좋게 크자카 띄운거 말고는 제가 띄운건 그리폰과 우르곤(요즘 잘 안씀) 밖에 없어요 나머진 다 샀어요. 사는걸 추천드려요.
아이템 뭐부터 올리냐는 질문에는 자기가 사야할 아이템 목록을 만드세요 전 옛날에 고셋시절(악세는 다 0강)에 악세를 사기 위해 고초승 고마녀?유마녀였나; 고바실 광오반 살걸 이렇게 정해놓고 돈 모이는대로 입찰을 했어요 돈이 아무거나 살 수 있는 돈이 모이면 다 입찰해보는 식으로 했어요.
난 유단델만 살거야 혹은 유자카만 살거야 유오핀만 살거야가 아니라 이거 하나만 필요한게 아니라 다른 이것저것 다 필요하잖아요 그걸 다 입찰하는거죠. 제가 또 샀던것중에 하나가 작년 이맘 떄 쯤 유툰목 사려고 했었는데요 그러면서 동 방어구도 같이 사려고 했었어요 그 당시엔 동 템도 입찰이 가능했기 때문에 동초승 올라왔길래 입찰해보고 실패해서 원래 목적인 유툰목 입찰 하다가 두 차례 실패 후 동우둔 입찰 성공한거에요.
이런식으로 필요한것 한 개가 아니라 여러 개 생각하시면서 그 중에 암거나 산다 라는 마인드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식의 큰 단점은 스택이 없어서 막상강화하려고 할 때 힘들다는 것 입니다 ㅋ..ㅋ;;
3. 특화
이거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ㅋㅋ 특화 귓 받을 떄마다 전 이렇게 했습니다 하고 알려드리면서 꼭 하는 말이있어요. 특화는 개인 취향이 큰 것 같다. 이게 '좋아보이긴'하지만 이게더 좋을 '수도' 있다. 이렇게 애매하게 대답합니다. 저도 확답 드리지 못하겠어요. 옛날 CC 패치 전엔 월광타에 공속과 적중이 필수였는데 지금은 그렇지도 않잖아요 월광타부터 콤보가 시작하는일이 없으니 ㅎㅎ 이것처럼 뭐가 필수다 이건 저도 잘 모르겠어요.
4. 파밍
이 질문도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 받는 것 같네요. 히스랑 아크만에서 얼마나 버세요? 혹은 비약 뭐 챙길까요? 혹은 심해 어떄요? <- 다 안갑니다. 하루에 2시간~3시간 혹은 그 이상 사냥하는게 아니라면 혹은 그런곳에 케릭을 세워둘게 아니라면 저처럼 매일 같이 마을을 왔다갔다 해야한느데 사냥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면 전 별루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포탈 찾기도 귀찮고 막상 들어가도 사람들 땜에 채이하느라 사냥 별로 못하고... 별루에요... 길드에서 아크만 가시는 분이 계신데 한 번은 이런적도 있었어요 한 시간 가까이 채이만 했다고... 전 그 때 나반에서 늑대랑 으쌰으쌰 놀고 있었죠... 한 시간 파밍해서 뿌듯하게 하이델로 돌아가는 길인데 아직도 자리 못잡으셔서 그만 자러간다고... 물론 구석에서 사냥 하셨을 수도 있고 그 돈이 제가 번 돈보다 많을 수도 있겠지만 채이 스트레스는 상당하잖아요. 길게 사냥하실거 아니면 히크만 심해 굳이 가실필요 없다는게 제 '의견' 입니다.
5. 돈 어떻게 모으셨어요?
바로 위 단락과 비슷 한 수준으로 질문 받는 것 같아요. 보통 같이 질문하시는듯... 안쓰면 모여요. <- 이거보다 더 정확한 대답이 없지만 바로 이렇게 대답하진 않았습니다 ㅎㅎ... 보통 남들 강화 하는 돈 모아서 템 사요 라고 대답하거나 일꾼이 벌어다 준거 그냥 다 팔아버려요 정도로 대답합니다. 틀린말도 아닌게 사냥이 아니라 검은사막은 가만히 접속만 시켜놔도 돈이 벌리는 게임이잖아요. 자낚 농사(이건 아닌가?) 등등요.
전 히스에서 미친듯이 파밍하는게 아니라 돈 많이 못벌어요 ㅎㅎ;;; 정말 저게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리구 제가 사냥 한 두시간 가끔 좀 오래하면 세 네 시간 사냥해서 번 돈이 다입니다. 가끔 채집하기도 하고 요리나 연금도 돌립니다. 요리나 연금을 빡시게 하는게 아니라 요리도 맥주 돌리는게 99%이고 연금은 정제수랑 여명초 좀 모이면 '잡초 사둔걸'로 시약 만들어 파는게 전부입니다. 저두 생활 잘 몰라서 그냥 이정도 밖에 못해요
요정도가 주로 받는 귓이네요... 결론은 저도 잘 몰라요 ㅋ_ㅋ;;;
언젠가 한 번 쯤 써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금수랑 테섭에서 상향 됐다고 하니 기부니가 기모찌해서 길게 끄적끄적해봤어요~ 다음주가 이렇게 기대되긴 오랜만이네요 ㅎㅎ 금수랑 각성 이후 첨인듯... 그 때 각성 나오고 핵실망 했었지만..ㅋㅋㅋ (참고로 현 라밤 스킬 원래 금수랑 각성에서 흑정기로 나오려고 했었던거... 각성 영상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