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조련하면서 탈게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
이번에 아두를 키우면서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참고가 될까 해서 글을 남겨요.

총 트라이 횟수는 43회, 성공한 말의 스택은 33이에요.
스택이 생기기 전에 두 마리 말에 나눠서 시도하다 보니 이렇게 되었어요.
성공한 채널은 메디아 3채널이고, 오후 3시 50분쯤 시도했어요.

각성에 성공한 말은 풍갈하이에나에요.
처음부터 환상마 트라이용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스킬숙련도는 하나도 올리지 않았어요.

각성 성공시 들어간 재료 비율이에요.
모인 재료 탈탈 털어 넣다보니 계산 실수로 여물을 홀수개 집어넣었는데,
남은 여물이 없어서 기술에 0.5%가 더 들어갔어요.
초반 5회 트라이할때 빼고는 계속 크론석을 사용했고,
1회분 재료가 모일 때 마다 시도했어요.
재료 수급은 여물만 텃밭으로 일부 모으고 대부분은 입찰로 구했어요.
마을 안에서 마차 돌리면서 재료가 등록되면 거래소 메이드로 입찰 눌러놓고,
입찰 확인은 거래소로 달려가서 확인하는 식으로 했어요.
텃밭은 보통 성장 시간이 짧은 혹버섯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처음에는 혹버섯으로 하다가, 열매 때문에 당근으로 바꿔서 키웠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제때 개량을 못 할때가 많다 보니 작물이 빨리 자라봤자 의미가 없었어요...ㅠㅠ
근원석의 경우에는 일부는 입찰로, 일부는 말 경주 인장으로 교환해서 수급했어요.
말 납품 인장의 경우에는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으로 교환하는 것 보다,
살무사로 바꿔 팔고 그 돈으로 재료 살 돈을 모으는 게 더 낫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일지를 보고 저도 인상깊어서 성장일지를 작성했어요.
키울 땐 1레벨부터 각인하고, 펄 마구를 착용했어요.
가능한 한 레벨 업 직전에는 사심을 담아서 교감도 해줬구요.
스킬을 안 배우면 어떡하나 싶어서 앞발, 뒷발, 시작가속까지 스변한 덕분인지
다행히 초반부터 스킬은 많이 배워주었어요.
30레벨까지 다 크고 성장치를 보니까 각성 전, 후 모두 속도와 회전력이 가속도와 제동보다 잘 배웠더라구요.
각성 전의 말의 상태가 각성 후에도 영향을 미치나? 싶어서 다른 분들의 글을 읽어보았는데,
그냥 우연의 일치였던 것 같아요.

30레벨 찍는 데 밸류&베니아 승마복&은자수 3강으로 3~4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처음 환상마 시도했던 게 작년 여름인가 가을인가 그랬는데, 어느새 봄이 되었네요.
말 키워 팔고 -> 재료 사고 -> 트라이 실패하고 -> 말 키워 팔고를 반복하는 게 너무 지쳐서
그동안 범선도 만들고, 범선 파템도 만들고, 그랑베르도 만들고, 낙타와 코끼리도 키우고...
아두 트라이 하는 동안 전문 5에서 장인 6을 찍으면서 조련이 지긋지긋해져서
환상마 성공하면 키우던 말이랑 남는 준마랑 다 팔고 조련을 접어야겠다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아두 성장이 끝나니 어느새 또 마차를 돌리고 있더라구요. 조련은 벗어날 수 없는 굴레인가 봐요.
그동안 돈이 모이는 족족 각성 재료를 사는데 써서 창고에 돈이 2억 이상 모인 적이 거의 없었어요.
이제는 모아서 스펙업도 하고, 천천히 스샷도 찍으면서 돌아다닐 생각을 하니 후련하네요.

트라이하시는 모든 분들, 부디 오래 고통받지 마시고 적은 횟수로 트라이 성공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