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이 길어질꺼같아 최대한 간략하게 요점만 적어보겠습니다.
세렌디아서버 창설.. 몇일 안돼서 FBI길드도 같이 창설된걸 보았습니다. 길드는 잘 커가는거같아보였고 50이상분들만 받는길드로 세렌다아에선 현재 가장큰길드가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가장 큰길드임에도불구하고 이번 낚시대란때 최소패치전날부터 일부인원들이 다량에꿀을빨면서 타길드와는 이미 격차를 낼만큼냈고(이부분 증거스샷과 같이올렸다가 내립니다. 원하시면 다시 인증가능합니다) 현재는 몇길드가 연합을해도 게임이안될만큼 길드가 큰상태입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언급한건,단순히 FBI를 깎아내릴려는 의도가아니라 그렇게 길드가 커진뒤에한 갑질에있습니다.
계속되는 전쟁에서 승리하던 FBI길드가 위상을 높혀가던중, 흑룡마수님과 사소한일로 다툼이있었습니다.
결투장에서 제가 카운터도 시작전에 불길한증조를 썻다는이유로 "이길려고 환장했냐"고 "그렇게이기고싶냐"등 반말과 막말을하셨고..(불길한증조는 다른곳을보고 미리써둔뒤에 시작할때 상대방을 에임으로 조준하면 바로발동시킬수있는 소서러기술입니다)
그말에 저는 기분이 상해서 이분이 과거에 보답편지교환으로 사기꾼이라고 월드채팅에 나돌아다닌내용을 토대로
"이래서 사기꾼이랑은 상종을하면안돼요"
"내가 이래서 사기꾼들이랑은 말을 안섞으려하지" 등 비꼬고 차단을하였습니다.(알고보니 사기친게아니고 모르고 그랬다고합니다)
그런데 쫓아다니면서 죽이시길래 차단을 풀었더니 말씀하십니다

"나모르고 했다고 사기친게아니라(모르고사기를치셨답니다) 니가한말에 책임지고 사과해라"
"못해? 니들 사냥못하고싶어? 내가 쟁걸어서 사냥못하게해줄까?"
"그래 쟁걸어줄께~ 채널마다 따라가줄게 길마가 자러가서 쟁신청이 안되네 ㅎㅎ"
"아침에보자"
스샷찍을생각도못했고 저말하고 가시길래 조금생각해보다가 "혹시모르니까...." 하는맘에 마지막만 겨우 스샷을 찍어놓았네요.
저는 사기꾼이라고 비꼬긴했지만 몇마디외에 끝까지 존댓말써줬고 그만하자는쪽으로 얘기를하였습니다.
추가) 1.자꾸 FBI님들이 제가 먼저도발을하고 길드전체를 사기꾼 갑질길드라고 매도했다는식으로 말을하시는데 "니들 사냥못하고싶지? 쟁한번걸어줘?" 에 "전쟁거신다며 쟁거세요" 한게 도발입니까?
2.사기꾼 갑질길드라고 말한스샷을 봤다면서 왜 스샷공개를하지않습니까? 사냥못하게 전쟁걸어준다는말에
"FBI길드가 크다고 갑질하시는건가요?" 이렇게 말했던거같은데 이말은 "FBI길드전체가 사기꾼집단이네요" 와 "FBI길드전체가 갑질하면서 다니네요"와는 분명 차이가있지않습니까? 대체 제가 어떻게 말을했길래 말이 이렇게 되는지요. 스샷먼저 보여주시고 제가 길드전체를 사기꾼길드라고하거나 길드전체가 갑질하고다닌다는발언을했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3.둘이서 끝낼걸 왜 구질구질하게 여기까지끌고왔냐?
->그냥 차단했던걸 쫓아다니면서 계속죽이시고 "나사기꾼이라한거 사과해라 안그러면 전쟁걸어줄께" 그러고나서 기동성좋게 저랑은 단한마디 얘기도없이 당일날 바로전쟁선포.. 이걸 제가 여기까지 끌고온걸로보입니까? 길드단위로 전쟁얘기 누가먼저 꺼냈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FBI길드카페에 흑룡마수님이 올린글 전문은 다음과같습니다.
싸우게된 경위는 상대에게 디버프 말다툼시작
상대에게 피해주는 버프니까 스지머라
금수랑이랑 투지는 왜하냐 그건
피해주는게아니다 이렇게시작
말안하다가 사기꾼이랑은 상종을하면 안된다
증거물어보니까 월챗봤다길래 해명하라니까 사기꾼맞네요 라고함
사과해라하니까 못한다
사기꾼길드 갑질하는거냐? 해서 뭔갑질을하냐 니가말한거에책임을져라
그랬더니 쟁건다면서요 ㅋㅋ 쟁거세요
그래서 길마가 자러가서 이렇게요
이렇게 글이 올라왔다하고(길마가 카톡으로 보내줌) 제말은 들어보지도않은채 바로 전쟁선포를 하였습니다.
FBI길마님이 흑룡마수님이 결장을 뛰는도중에 뒤에서 디버프를걸어서 방해를 먼저하셨지않냐라고 따지듯말을하시더군요.
그말을 저희길드원이 같이 해명을하다가 이게 길드원이말하면 편들어주는거같이 보일수도있으니, 제가 그때계시던분께 따로귓말을해서 증거스샷을 보내드렸습니다.
(현재 결장계시던 다른분들 증언도 확보한상태며, 원하실시 스샷공개가능합니다)

다른분들 다 증조타이밍때문에 싸운거알고 이렇게 길드소속없으신분한테까지 물어서 증거스샷보내드렸는데도 소용없더군요.
상황이 어찌됐건 본인은 거기없었고 사기꾼이라한건사실이니까 둘다 잘못한거랍니다.

이런식으로 스샷도안보여주면서 기억나지도않는, 하지도않은말때메 사과하라는건 대체 무슨상황인가요이게.
그러면서 그냥 무조건 내일로 미루자고만.. 내일흑룡마수님오면 같이얘기해보라고..
이미 거짓말을 수없이친분과 무슨대화를해야합니까
2시간을 대화를했습니다. 1시간30분가량을 제가 "내일대화하는건 좋습니다 대신에 아직 상황확실하지않으니까 전쟁먼저 철회해주세요" 했습니다. 싫답니다. 내일 흑룡님한테 제가가서 오해풀면 철회해준답니다.
우리길드 초식성향이 강한길드이고, 저희길드원에 실수로인해 명예길드와 싸웠을때 .. 결국은 잘못한거 인정하고 사과드리고 잘풀었지만 전쟁하는동안엔 정말 피해많이봤고 길드나가신분들도 많습니다.
근데 이렇게 더큰길드에서 전쟁이걸려오니 길드원분들 한숨쉬고 그러시고있는데, 1시간30분가량 일단 철회해달라고 말해도 안해주셔서 그냥 죄송하다고하고 길드탈퇴시켰습니다. 저때문에 피해보는게싫어서요.
길드원들 다 탈퇴시켜놓으니까 그제서야그러더라고요 일단전쟁철회해주겠다고.. 사람가지고노는것도 아니고 정말 화가나고 어처구니없었습니다.
애당초 서로 이런대화중에 다보이는 월드채팅으로 길드원모집을 하고있는건 딱봐도 사람개무시아닙니까?
그래서 4~5명모아서 나사냥하는거 채널쫓아다니면서 방해하시라고.. 그렇게해서 속이시원하면 그러라고하고 말이끝난상태입니다.
세렌디아서버 평화롭게 게임하고싶어서 오신분많고 분위기정말좋습니다.
그래서 이런일이 저는 너무아쉽게 다가옵니다.
욕먹어도 상관없고, 생각다르신분들이 훈계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제 생각은 이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글꾸준히 계속 올릴생각입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