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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선풍 개화 격풍 너프 분석

Schoco7
댓글: 5 개
조회: 3283
추천: 15
2022-08-05 15:52:16

● 강 : 선풍참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상태일 때 적용되는 PvE 피해량이 28.6%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격풍

-  I ~ III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상태일 때 적용되는 PvE 피해량이 36.2%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개화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상태일 때 적용되는 PvE 피해량이 15.8% 감소되었습니다.





깡 개화와 깡 격풍의 쿨은 각각 [개화 : 15초] [격풍 : 9초]로 짧은편이 아닙니다.

직접 콤보 넣는 여러 유튜브 영상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런저런 기믹없이 오로지 허수아비만 실수 커맨드 없이 완벽하게 고요개화 고요격풍을 넣을 시

깡 개화를 쓰고 고요개화를 주로 사용할 때에는 9개 ~ 11개 
고요격풍을 주로 사용할 때에는 5개 ~ 6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1타 2타 캔슬 제외)

개화와 격풍 사이사이에 선풍이 들어가는 콤보 메커니즘에 따라 계산 때려보면


▶ 깡 개화 쿨타임 (15초) 동안 15초 마다 감소되는 딜량입니다.
(격풍 쿨은 6초라서, 주력기 중 쿨이 제일 긴 개화 쿨 15초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고요개화 : 9개 ~ 11개 + 선풍 : 9개 ~ 11개  ( 15.8% x (9 ~ 11) + 28.6% x (9 ~ 11) )
                                                         최소치 : 399.6% / 최대치 : 468.6%

고요격풍 : 5개 ~ 6개 + 선풍 : 5개 ~ 6개 36.2% x (5 ~ 6) + 28.6% x (5 ~ 6) )
                                                     최소치 : 324% / 최대치 : 388.8%

 

끊임없이 실수커맨드 없이 완벽하게 1시간동안 사냥하면 어떻게될까요

총 1시간 마다 키 꼬임 없이 사냥했을 때, 딜량 감소 수치입니다
(스킬계수 수치의 퍼센트로 감소 되는거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 3600 (1시간) ÷ 15 x 399.6 = 95,404% (고요개화 최소치)
2. 3600 (1시간) ÷ 15 x 468.6 = 112,464% (고요개화 최대치)
3. 3600 (1시간) ÷ 15 x 324 = 77,760% (고요격풍 최소치)
4. 3600 (1시간) ÷ 15 x 388.8 = 93,312% (고요격풍 최대치)




재사용 선풍 / 고요개화 / 고요격풍 계수 = 깡 선풍 / 깡 개화 / 깡 격풍 계수에서 피해량 감소 
                                                          (정확한 수치 안나와있음)


지금껏 귄트/가이핀 직접 사냥하고 여러 유튜브 영상 보았을때 
재사용 선풍 / 고요개화 / 고요격풍은
깡 선풍 / 깡 개화 / 격풍 계수의 약 20% 정도의 피해량 감소 체감이 있음


그 상황에서 이번 연구소 너프로
재사용 선풍 : 28.6% 감소
고요 격풍 : 36.2% 감소
고요 개화 : 15.8% 감소


되었으니, 위의 계산한 내용을 토대로 딜 계수를 넣어서 
1시간동안 손실되는 고요개화 스킬 횟수 계산 해보면 
(1시간 딜 계수 계산입니다. 감소 퍼센트 수치 감소 아닙니다.)

[기존 고요개화 1시간]
 (1255 x 3 + 1255 x 12) x 0.8 x (3600 ÷ 15 x 11) = 39,758,400

[너프 후 고요개화 1시간]
 (1255 x 3 + 1255 x 12) x 0.8 x (3600 ÷ 15 x 11) x 0.842(너프 수치) = 33,476,572.8

[고요개화 계수 손실 갭 차이]
39,758,400 - 33,476,572.8 = 6,281,827.2

[너프 후 고요개화 1개의 딜 계수]
(1255 x 3 + 1255 x 12) x 0.8 x 0.842 = 12,680.52

[그럼 너프 후 기준 1시간 몇개의 고요개화가 없어지는것인가?]
6,281,827.2 ÷ 12,680.52 = 약 495개


이번 너프 넘어오면 1시간에 495개의 고요개화가 없어지는것과 동일합니다 여러분...

조정하는 너프가 아니라 나락 관짝으로 가는 너프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 

       깡개화 15초 쿨 동안 고요개화 우겨넣는 최대치가 11개이니,
       495 ÷ 11 x 15 = 675

       현재 1시간 사냥하는것은 
       너프 후에 1시간하고도 675초 (11분 15초) 사냥 더 하는것과 동일

       중요한점은, 위의 15초 동안 고요개화 11개 넣는것은 기믹없는 허수아비 기준

       사냥하면서 피하고 전가하고 빽추 쓰는 손실까지 계산하면
       최소 15분 ~ 20분의 +시간 손실 발생 한다는 점
       여기에 격풍이나 선풍의 너프를 반영하면
       너프 이전 100으로 보았을때, 파일럿 기량에 달렸겠지만
       완벽하게 실수없이 컨트롤하는 금손들은 -30% ~ -40%
       보통 일반 대다수의 유저들은 -50% ~ -60% 까지 사냥속도와 수익의 감소가 예상됩니다

       현재 헥세나 오캠, 별무, 심층같이 스탠딩이 아닌 중상위권 사냥터들은 최하위권으로 
       육성이 힘든 심각한 성능을 보입니다
       (이번 연구소 밸패로 하이엔드스펙보다
        오히려 중위권 스펙/신규 전무유저들의 너프체감이 훨씬 클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같은 맥락으로 추후에 상위 사냥터 출시할때 스탠딩 딜형이 아닌, 
       오캠같은 상위사냥터가 나오면 전무는 발도 못붙일 예정입니다.
       
        

다음주 밸런스 패치 건의사항

1. 칼페온 하둠 귄트, 가이핀지하가 탑 2 상위사냥터인 지금만을 보면 현재 너프당할만 하다 하지만
   현재 연구소의 딜 너프로 인해 스탠딩 형 사냥터에서 
   콤보 실수없는 몇몇의 금손들은 중위권, 보통 일반 유저들은 하위권의 성능을 냅니다

   실질적으로 전승무사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이 
   영상처럼 전부 실수없이 빡빡하게 콤보 넣는 금손들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재사용 선풍, 고요개화, 고요격풍은 현재 연구소 너프 기준으로 소폭 딜 상승이 필요합니다


2. 현재 전승무사는 너프받은 연구소에서 귄트, 가이핀지하를 제외한
   헥세, 오캠, 별무, 심층에서 너무 심각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위 스펙 전승무사, 새로 시작할려는 전승무사 유저들은 육성하기가 너무 힘든 상황입니다
   
   또한 지금 너프가 픽스가 되면 
   추후 오캠같은 상위사냥터가 나오면 무사는 범위 좁고 딜 계수 낮고 손만 피로한
   관짝 캐릭터가 됩니다.
   이에 1번과 더불어 선풍, 개화, 격풍 범위의 상향이 필요합니다.

Lv20 Schoco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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