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의 초반에 콤보의 딜이 막 강하지는 않다고 했습니다만
신성한 대지와 영광의 검을 번갈아가면서 사용 할 경우
콤보의 퍼뎀은 콤보 사이클 시간인 10초간 14~15만퍼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3단특화 없이 2단특화만 유지된다 하더라도 이는 결코 약한 수치는 아닙니다
PVE 최상위권 캐릭터와 비교하면 부족한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이제 1인분은 가능한 성능이 나온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각발의 큰 장점은 상시 유지 가능한 1분짜리 적중 버프와 방어력 증가 버프,
좋은 힐링기, 광범위 회피감소 디버프로
이전엔 한방 사냥터 패왕이였는데 그부분이 하향먹은 지금
캐릭터의 PVE 성능이 상위 사냥터에 어느정도 몰리게 되었습니다
콤보의 구조는 단순합니다
정화의 방패->엔슬라의 신성->신성 방출까지
기술의 자체 옵션 및 특화를 통해 버프와 디버프를 챙기는 구간이며
이후 선고부터 콤보 마지막 속결까지 딜링구간입니다
다만 신성->방출->선고 까지 사용할때
엔슬라의 신성으로 인해 캐릭터의 포지셔닝이 몬스터 한가운데 있거나
캐릭터의 후방에 몬스터를 두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경우 선고 사용 이후 전찌로 이어지는 딜링 기술딜의 범위가 캐릭터의 정면에만 치중되어 있어
타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선고 이후 옆방추 속결이나 후방 사추를 사용해
몬스터들을 발키리의 정면에 둔 뒤 콤보를 이어나가시는 편이 좋으며
이러한 포지셔닝 타이밍은 사냥터별로, 상황별로 매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포지셔닝은 무조건 선고 후에 쓴다기보단 능동적으로 그때 그때 판단에 따라 능동적으로 해주세요
또한 선고가 한번 발동하면 1타 이후 신성 방출로 캔슬하는게 아니라면
2타 모션에 돌입한 순간부터 긴탈 외에 캔슬이 불가능 하니
위험한 상황이다 하면 선고는 신중하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콤보시 유의사항은 몇가지가 더 있는데
몬스터에게 맞아도 간지럽거나 몬스터들의 회피수치가 높지 않은 경우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각성 발키리의 경우 각성 상태에서 Q를 눌러 방패를 들고있을 때 스페이스바를 눌러
비각 기술인 천상의 울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려 60초간 방어력 증가 25, 모든 적중율 증가 15%기 때문에
몬스터가 아프고 회피수치도 꽤 있는 최상위 사냥터에선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최상위 사냥터가 아니더라도 기술 자체에 주변 적들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있기에
콤보 시작전이든 후든 쿨타임이 40초이니 상버프가 끊기지 않으며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끄는게 필요한 상태라면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콤보 후반부 언제 어느때든 심연 기술인 영광의 검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방추->영광의 검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쿨타임이라면
각성 상태에서 천상의 창(S+E) -> 영광의 검(F)으로 혹은 심화 기술인 거창으로 천창을 대체할 수도 있기에
제자리에서 즉시 영광의 검을 사용하는 식으로
신성이 쿨타임이고, 굳이 몬스터의 뒤잡및 포지셔닝이 필요없는 상태다 하면
천창&거창 후 영광의 검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 부분 역시 유저 개인의 눈치와 기량에 달려 있네요
마지막으로 짤팁이라면 신성 강타의 경우 기술 툴팁엔 적혀있지 않지만
신성 폭발 이후 그냥 RMB을 누른다면 신성 강타는 3타부터 나가고
신성 폭발 이후 W+RMB을 누른다면 신성 강타는 1타부터 나가게 되는데
해당 콤보의 경우 기술의 쿨타임을 벌기위해
가장 긴 시간 타격하는 신성강타 3타격을 전부 사용했습니다만
사용하는 유저분들에 따라 자신에 맞게 콤보를 개량할 때
신성 강타는 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용도로만 쓰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에
참고용으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쁘고 멋있는 발키리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