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깨비 베기: 도깨비 걸음으로의 연계속도가 빨라짐.
-> 도깨비 걸음으로 연계가 빨라짐. 베기로 이동 후에 바로 깨비 걸음이 즉발됨. 근데, 도깨비 걸음으로만 빨라짐.
여전히 베기 후 연막, C스왑 등 안 됨. 깨비 걸음 이외 스킬은 여전히 도깨비 베기 모션이 끝나야 발동됨.
그래도 이제 PVP에서 이동기로 쓰기 좋을 거라 생각됨.
다만 퀵슬롯으로 스킬을 사용할 시 매끄럽게 연계, 발동되지 않는 문제는 개선 좀 해줬으면 함.
2. 도깨비 발톱: 공속 증가 10%, 도깨비 걸음 연계속도 빨라짐, 쿨타임 15초로 감소
-> 발톱은 원래 캔슬에 문제가 있는 스킬은 아니었음.
쿨타임 줄어든게 정말 크게 체감됨.
공속증가는 스킬 자체 버프이므로 기술특화와는 중첩이 되지만, 그림자 베기의 공속 증가 버프와는 중첩이 안 됨.
그베 버프에서 5% 더 증가된 공속을 콤보 중에 받으므로 좀 더 안정적인 콤보 연계가 되지 않을까 싶음.
다운 스매쉬를 주지 않을까 했는데, 공속 버프를 준 거 보니 PVE에서 써먹기 더 좋으라고 해준 게 아닌가 싶음.
개인적인 결론:
도깨비 베기: 베기도 쿨감 해주면 좋겠다. 다른 스킬 사용 이후에 좀 더 빠르게 연계되게 해주면 좋겠다. 연막이나 닌보도 깨비걸음처럼 연계되게 해주면 좋겠다.
도깨비 발톱: 다운 스매쉬 좀 넣어주면 좋겠다. 적중보정이나 딜계수 좀 더 올려주면 좋겠다.
PVP에서 콤보 딜 넣을 때 적중이 부족하다 -> 발톱
PVP에서 좀 더 현란한 무빙을 하고 싶다 -> 베기
PVE만 한다 -> 발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