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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승 격투가 연구소 플레이 후기 및 본섭 비교 영상

아이콘 뚠님
댓글: 4 개
조회: 2166
추천: 18
2020-02-27 23:38:4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오늘 연구소 패치 확인하고 접속해서 플레이 해보고 영상 찍어서 편집해서 글쓰느라 조금 늦게 왔습니다.

영상은 오늘 패치에 언급된 내용을 중점으로 현재 본섭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실 수 있도록 찍어보았습니다.

오늘 연구소에서 패치된 내용 중 해당 영상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적중률 수치 변경
2. 호미걸이 바운드 효과 확인
3. 등각 기술 사용 후 F 키 입력 시 강 도끼찍기 시전
- 이거는 커맨드 추가 부분으로, 본섭에서 등각 -> ↓+C 를 이용해 사용하면 동일한 모션으로 동작됩니다. 다만 F키를 이용해 보다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부분이지 더 빨리나간다거나 자연스러워 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4. 낭아신장 모으면 기절 효과


[ 연구소 플레이 ]

1. 섬전보 좋습니다.

2. 기와깨기 후 도끼찍기할 때 착지후 동작하도록 개선된건 사실상 너프입니다.
- 마루오름 연계스킬의 경우 착지할때 맨몸형태이기 때문에 그 틈을 노려서 들어오는 상대가 많습니다. 
- 본섭에서는 착지모션을 하지 않고 땅에 닿을때 쯤 도끼찍기가 나가지만, 오늘 패치 후 땅에 정확히 닿고 도끼찍기를 시전합니다.
- 이때 슈아를 유지하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하였으나 아마.. 맨몸이 아닐까.
-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스킬 연계라 큰 관심이 없긴 합니다..하하;

3. 폭잠 이후 독니 연결
- 이건 사실상 폭렬강타를 사용하지 않도록 바꾼것이기 때문에.. 글쎄요.. 이걸 버프로 봐야하는건지
- 버프를 해줄거면 폭렬강타에 기백을 추가해주지

4. 기백방출로 상대 타격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
- 이게 우리가 말하는 '역경직' 관련 내용인거 같은데. 전혀 달라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5. 굶주린 맹수 위주로 스킬 연계 개선
-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 실속이 없습니다.
- PVP는.... 답이없고 PVE때 섬전보 공백시 이동기로 사용할만 합니다. 다만.. 굶맹은 딜링기로도 사용되는데 이동기로 쓰면..

6. 초전박살 캔슬
- 붉은 송곳니와 호포를 초전박살 사용중 캔슬하여 사용하게 한 의도가 무엇인지 이해가 1도 안가는데 이거 진짜 모르겠어요
- 오히려 캔슬하여 사용하다가 붉송과 호포의 앞으로 전진하면서 사용되는 스킬이 빗겨 맞는 경우가 더 많은데. 차라리 초전박살 -> 캔슬 -> 굶맹 or 진노를 하면 그나ㅏㅏㅏ마? 괜찮을거 같은데
- .......의도가 뭐지?


[ 느낀점 ] 

오늘 패치로 느낀점은 격투가는 확실히 '연계'라는 컨셉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근데..조금 비정상적이네요

연계는 어떻게 보면 어렵지만 한번만 CC가 잘 들어가면 상대가 빠져나올 수 없도록 하거나 혹은 연계가 성공해서 흐름을 타면 탈수록 강해지는? 형태의 스킬 구성이어야 그나마 이해가 될 것 같은데.

망할 위치렉때문에 전진형 스킬 때문에 포커싱 맞추는것도 극혐이고 기백터지는 구간은 방어판정 없어서 완전한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 형태입니다.

계속 연계의 자연스러움을 만지는 것을 보아하니 두렵네요..
사실상 오늘 계수 버프도 없었네요 그러고보니까.. 하하 ㅋㅋ


Lv75 뚠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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