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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샤이는 컨셉부터가 씹무리수였음

사과죠아햇
댓글: 1 개
조회: 1656
추천: 1
2020-08-02 09:56:47

출시된지 5년이나 되어서 이미 대다수 유저들이 생활캐에 펄질 수십만원 꼬라박았는데 뜬금없이 생활전용캐릭 출시??
생활캐릭 갈아타려면 경험치 이전에 기능성 의상에 무게에 가방에 죄다 다시 지르면 바로 수십만원 증발하는데??

채집경험치 25% 줄때 생활러들 죄다 들고 일어난 이유가 그때문임
생활경험치는 10% 20%도 큰 편인데 캐릭터 자체에 25%?? 씹벨붕이지

샤이 생활경험치 + 무게가 생활에서 너무 사기라 갈아타고 싶은데 막상 갈아타자니 펄질을 너무 해야되서
갈아타기도 졷같고 그냥하기도 졷같은 상황이 된거임

그나마 5%로 너프되어서 지금은 반발이 거의 없는데
난 지금도 무게 패시브때문에 생활캐는 아직도 샤이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봄
60렙 이상 찍으면 동급 캐리겡 비해 대충 무게 300~400정도 차이 났던걸로 기억하는데
이 무게차이가 채집, 가공, 요리, 연금, 무역, 황납포장 할때 한번에 돌아가는 횟수부터가 차이가 존나 크거든

암튼 처음에 샤이는 생활캐릭이라고 지들이 쳐만들었으니까
이제와서 샤이 전투 상향시키기도 뭐해서 이도저도 못하고 어중간한 상태로 남아있는거임

괜히 생활특화 캐릭 씹무리수 안두고 걍 평범한 서포터형 캐릭터로 만들고
생활특화는 지금의 각성/전승 만들듯이 생활특화 특성을 따로 만들어서
생활관련 스킬들에 스포 투자하는 형식으로 만들었어야 했음

결론은 펄없이 ㅄ


Lv54 사과죠아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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