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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연구소) 상향 같은 하향

아이콘 가넬
댓글: 2 개
조회: 1728
2022-07-08 14:19:04

 

하사신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전승 하사신의 PvP에 변화가 생깁니다. 요지는 전승 고유의 특색과 개성의 강화입니다.
우선 모래 회오리를 이용한 암살 형태의 PvP 플레이가 강화됩니다. 이를 살리기 위해 <불복의 모래시계>가 전승 전용으로 추가되었고, 이제 <메마른 습격>을 사용하면 그 위치에 기억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F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그 위치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처럼 직접 기억을 저장하는 형태는 유지됩니다) 또한, 돌아올 때 <할단>의 폭발 공격이 발동돼 위협적인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며, 추가로 <메마른 습격>을 사용하면 기술을 사용한 위치에 모래 회오리가 생성돼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방어 판정과 효과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우선 <강: 사구베기>의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제거되고, 더 많이 쓰이는 <강: 아알의 영역>에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사>는 마지막 타격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 전용으로 변경되는 대신, <꿰뚫는 칼날돌개>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가 적용되어 조금 더 안정적인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고, <부름받든 칼날>은 타격 전 경직 효과가 제거되고 역시 슈퍼아머가 적용되도록 하여 조금 더 안정적인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는 피해량과 받는 피해량의 변화입니다.
우선 하사신은 다른 클래스에 피격 시 받는 평균 피해 비율이 가장 낮았습니다. 때문에 최상위 장비를 갖출수록 회피율 증가 버프(사보)와 회피 패시브 등으로 인해 더 견고해지는 부분이 있어 공격력이나 적중력을 상향하기 매우 조심스러웠습니다. 다만 여러 하사신 모험가 분들로부터 공격적인 측면으로서의 상향에 대한 의견이 많아 이에 관련된 부분들을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에 설명드린 것처럼 모래 회오리를 이용한 유틸 상승과 안정성 상승, 그리고 주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승하는 대신, 하사신이 다른 클래스에게 받는 피해 비율이 평균 약 3.25% 증가하는 형태로 조절하였습니다.
※ 각 클래스의 PvP 피해 비율은 모험가 가이드 - [클래스별 피해 비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불복의 모래시계 I ~ III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30초/30초/30초 → 30초/27초/25초

 
● (신규 기술) 전승 : 불복의 모래시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불복의 모래시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모래시계 위치로 돌아갈 때 돌아간 위치에서 할단 기술의 폭발 공격이 발동됩니다.
* 전승 : 메마른 습격 기술 사용 시 기술을 사용한 위치에서 불복의 모래시계 기술이 발동된 후 이동됩니다.

 
● 전승 : 메마른 습격

공격 전 모래 회오리가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참살

- 타격 범위 및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1207% / 1407% / 1609% x 1, 최대 6타격 → 1207% / 1407% / 1609% x 6
* PvP 피해 감소율 : 62.3% → 54.4%

 
● 낙명의 모래시계

- 착지 동작이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범위 및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382% / 522% / 662% / 802% / 942% / 1082% x 1, 최대 5타격 → 382% / 522% / 662% / 802% / 942% / 1082% x 5
* PvP 피해 감소율 : 50% → 35%

 
● (신규 기술) 전승 : 낙명의 모래시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전승 : 낙명의 모래시계의 PvP 피해 비율이 65%로 기재되어있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금계 투척

- 투척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강 : 사구베기

-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사라지고 강 : 아알의 영역 기술에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알의 영역

- 기술 특화 2단계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아알의 영역

-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사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꿰뚫는 칼날돌개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꿰뚫는 칼날돌개

-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부름받든 칼날

- 타격 전 경직 효과가 사라지고 마지막 타격 전까지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역 가르기

-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2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64% → 55%

 
● 계시의 칼날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54% → 45%

 
● 사도습격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63% → 44.5%

 
● 강 : 능선 베기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53.3% → 43.5%


● 모래의 수도자 I ~ XX

기술의 전체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력 증가 +12, 모든 회피율 증가 +10% → 모든 공격력 증가 +20, 공격 속도 증가 +7%

 
● 사보

-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회피율 6% 증가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회피율 9% 증가

 
● PvP 시, 하사신이 다른 클래스에게 받는 피해량이 평균 3.25% 증가되었습니다.

- 워리어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102.28% → 103.9%)

- 소서러에게 받는 피해량이 1.63% 증가했습니다. (99.03% → 100.66%)

- 레인저에게 받는 피해량이 9.74% 증가했습니다. (87.67% → 97.41%)

- 자이언트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105.53% → 107.15%)

- 무사에게 받는 피해량이 2.43% 증가했습니다. (96.60% → 99.03%)

- 매화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6.60% → 100.66%)

- 발키리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0.91% → 94.97%)

- 위치에게 받는 피해량이 11.36% 증가했습니다. (84.42% → 95.78%)

- 위자드에게 받는 피해량이 11.36% 증가했습니다. (84.42% → 95.78%)

- 쿠노이치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4.16% → 98.22%)

- 닌자에게 받는 피해량이 2.43% 증가했습니다. (97.41% → 99.84%)

- 다크나이트에게 받는 피해량이 5.68% 증가했습니다. (82.80% → 88.48%)

- 격투가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8.22% → 102.28%)

- 미스틱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7.41% → 101.47%)

- 란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98.22% → 99.84%)

- 아처에게 받는 피해량이 4.87% 증가했습니다. (92.54% → 97.41%)

- 세이지에게 받는 피해량이 2.98% 증가했습니다. (99.30% → 102.28%)

Lv80 가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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