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아래 파란글이 연구소 코멘트 였음.우선 전승은 특정 상황에서 가드 상태가 풀리더라도 얼음 안개, 크라툼의 돌격 기술을 사용하면 가드 상태가 유지되도록(친위대가 상시 소환되어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기술 사용 시 가드가 강제로 풀리더라도 얼음안개를 이용해 기술의 피해량이 낮아지는 일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섭 패치에 그대로 넘어왔길래 기대하고 해봤는데 가드 풀린 상태에서 얼음안개, 크라툼의 돌격 쓰면 크라툼의 방호 마지막 모션 나올때까지 다른 행동을 하는 어떠한 키라도 입력 안해야 친위대가 소환되는 문제 있음. 한마디로 얼음안개 쓰고 연계스킬이나 이동키를 안누르고 바보처럼 가만히 서있어야 친위대가 소환됨.
심지어 노가드 상태에서 얼음안개나 크라툼의 돌격후에 연계로 바로 써지는 몰아치는 사제나 혹한의 어둠같은 스킬쓰면 방호도 풀리고 친위대도 안나옴 ㅋㅋㅋㅋ
코멘트는 개선되서 개 좋아질거 처럼 해놓고 실제로 해보니 그냥 Q눌러서 친위대 소환하고 얼음안개로 방호 모션 캔슬하는게 더 빠름.........얼음안개 쓰고 친위대 소환되는 모션을 다볼때까지 꼼짝도 안해야 친위대가 소환되는거면 이게 개선된거냐구 펄업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