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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내용추가) 노바 자동방호 패치 관련

라면한사리
댓글: 19 개
조회: 1564
추천: 34
2020-12-30 13:06:29
처음 글도 써놨었고, 댓글도 달아두었지만
개인적인 생각을 오해하는부분도 있는거같아서 다시 말씀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특정스킬들의 자동방호 삭제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해당 스킬에 "크라툼의 상승, 서리" 2가지도 포함되었다는 거.

아래에 있겠지만, 그 외 자동방호 삭제는 지속적인 방호상태
를 싫어했던, 억지스러웠던 연계가 개선되어 많은분들이 환영할
내용이라고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상승과 서리는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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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F / 뒤F 연계를 통한 자동방호 연계로(앞F - F - F - 어둠 등)
상당히 모션이 깔끔하게 명령 : 스킬들의 근위대 4명 운용이
수월했으며, Q방막의 의존도 자체가 필요가 없었습니다.

특히나 '내가 원할때' "스킬을 통하여" 부드럽게
젠마다 방호운용이 가능했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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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지금 현재 패치 이후에는 스타팅시(매 젠마다가 아닙니다.)

Q방호를 인위적으로 입력 후 30초/2분 패시브(라고 지칭하겠음)를
이용하여 사이클을 운용해 가야됩니다.


즉, 스타팅 스킬이 사라지게 됨에따라 "무조건적"으로
해당방법밖에 없습니다.
Q방호 및 패시브 운용 (선택지 없음)

또한, 사실상 사냥에서 Q방막을 하면됩니다. 네 하면되죠
그런데,

"그럴 필요가 없었던" 행위를 "이제는 필수적으로 해야만한다".
이게 아니꼬운겁니다(개인생각이니 말그대로 아니꼽다는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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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이번패치에서 상승,서리의 자동방호가 삭제되지 않았다면
대쉬-돌격-WF-명령연계 -> 반복  을 통해 Q방막의 운용자체가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위의 내용대로 패시브를 운용하기위해서는
어떠한 부분에서든 "Q방막 한번"은 해야됩니다.

이것 자체가 의미가 없는 행위라는거지요.
지금 패치는 선택지 조차 없습니다. 그냥 해야되요.
다른 방법이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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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대인전에서 비전투상태(+방막을 하지않은 전투상태)에서
바로 딜링을 이어가며 자동방호를 운용할 수 있어야
되는데

우리는 명령스킬의 근위대 연계를 위해서는 어떠한 순간에든
단 한번은 Q방막을 써야됩니다.
(전투가 지속되면 Q방막은 무조건 쓰게,써야만 하겠지만)

WF / SF가 살아있었다면, 내가 상승과 서리 스킬을 쓰면서
자동방호를 꾀할지? 또는 명령스킬의 연계를통해
선빵을 쳐서 딜링을 꾀할지 여러가지 선택지가 많았을텐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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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에, 개인적으로는 펄어비스가 의도했던 노바는(제가 이해했던)
"자동방호 시스템" 운용을 통해서 스킬연계성을 극대화해서,
명령스킬의 강화를 꾀했거나, 스킬을쓰는동안 자동방호가 계속해서
지속되는 컨셉. 이런걸 원했던거 같으나,

지금 패치 방향은 '불편함'의 해소만 생각하고 캐릭의 컨셉을
살리지 못하고, 매력이 반감된다는 생각
이 큽니다.

제가 한 노바의 캐릭 해석이 틀릴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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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말하지만,
근위대 4마리 운용 못한다  라는 1차원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스킬연계성의 퇴보, 선택지의 강요,감소
재미와 매력의 반감이 큽니다.

즉 저는 해당 상승/서리의 자동방호 삭제 패치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피부에 와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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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제 글이 "선동" 이 될 수 있기에 빠르게 추가하여봅니다.

아래 댓글을 보면 WF/SF이후 Q 입력시 그 전과 같은 모션(방막모션 없음)
이 가능하며, 근위대 연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탁상공론이 아닌 저 댓글을 달아주신분처럼 직접적인 실험이 필요한것이 사실입니다.

위 내용이 Q입력을 통해 실제 그전과 같이  모션없이 운용이 가능하다면
사실상 "선택지가 없다" -> "Q를 직접운용하는 방식" 으로 변경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없다"와 "불편함"의 차이이지요.. 큰 차이입니다.

먼저 업무가있어 실험을 하던도중 빠른결론을 내렸지만,
조금 더 심도있는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1. W+F - F - F - Q - shift우클릭 연계가 되는가?
2. W+F - Q - shift우클릭 연계가 되는가?
3. S+F - Q - shift 좌클릭 연계가 되는가?

(기존과 같이 방막 내려찍기 모션없어야됨)
등등

실험결과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대로 되지않는다면 제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퇴보가 맞아요

실험결과 인위적으로 중간에 Q를 넣는것뿐 모션캔슬되지않습니다.
모든 연계가 전에비해 퇴보한게 맞습니다.

숙달된 인벤러

Lv38 라면한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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