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노바 몇년간 계속 꾸준히한 사람들 입장에서 볼땐
딜량 빼면 사실상 모든 부분에서 패치 전보다 딸림 이게 핵심임
기동성, 범위, 쿨타임 등등
남들이 좋다고 보고 있는 딜량도 늘어난 쿨타임, 줄어든 범위
그로 인한 전체적 스킬 사이클의 늘어짐 등과 함께 고려하면
각각의 스킬딜은 올랐지만 콤보의 딜량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오른게 아님
여기엔 주력 가속기들의 딜량이 거의 오르지 않거나 아예 오르지 않았다는 것도 포함됨
특히 가장 큰 문제는 "가속 왕실 검술 : 연" 이라는 스킬임
가속 연 의 딜량은 패치전 "약 33000%" 쿨타임 "4초" 였음
하지만 패치 후 쿨타임 "6초" 약 "35000%"
잘 모르는 사람들이보면
"패치 전에도 존나 미친 스킬이었네 ? "
"쿨 6초로 변해도 졸라 좋은거 아니야 ? "
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는 그동안 가속 연 을 쿨 돌때마다 갈기면서
모자란 딜을 매꾸는 방식을 많이 사용했음
근데 이게 고작 2초 늘어난거 때문에 그 방식이 깨져 버린거임
다른 스킬들 데미지도 올랐잖아 뭐가 문제야?
위에서도 언급 했지만 주력 가속기들은
딜 상향을 조금만 받거나 아예 받지 못했음
그런데 뜬금없이 쿨타임 너프와 범위 너프를 당함
가속 상태에서 쓰이는 일반 스킬들의 데미지가
가속 왕실 검술 : 연 의 빈자리를 잘 매꿔주지 못하는것 같다 이게 포인트임
콤보딜이 오른건 팩트이지만 그렇게 많이 오르지 않았다
쿨타임 너프된 스킬들로 인해 콤보 사이클이 늘어지는 단점이 생겼다
라는 식으로 위에서 언급한 이유가 바로 이거임
쿨타임과 범위 너프먹은 다른 스킬들과 4초마다 쓰던 연의 딜량 33000% 를
상향 받은 다른 스킬들이 똑바로 매꿔주고 있다고 할 수가 없다고 이 모지리들아 ok?
각성노바가 원래가 완성도가 높은 캐릭이라
이딴 븅신 같은 패치를 받았어도 이정도인거임
원래가 완성도가 높은 캐릭이다 보니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고점픽이다~ 라는 인식을 고려해서
몇몇 스킬들 쿨타임만 살짝 줄여서 난이도를 조금 완화 하고
데미지 조금만 올렸어도 좋게 끝났을걸
기존의 장점들 매커니즘 전부 다 뜯어가서 기존 유저들이 화를 내는거라고 ok?
오르에서 피가 닳지를 않던데?
원래도 잘 안닳았음
숙련도가 딸리거나 스펙이 낮거나 안해봤으니까 몰랐던거
숙련도가 낮은 사람들을 배려 해서 전방가드를 줄거였으면
이번 패치로 추가된 전방가드 잔혹한 고리 , 반 3타 에 추가로
일반 상태일땐 전방가드 이지만 가속일땐 맨몸이었던 가속 : 성릉
이정도만 줬어도 궤도 이탈의 빈도가 줄어서 피로도도 줄고
연습 조금만 하면 체력 관리도 잘 했었을건데
주력 슈퍼아머 다 뜯어 버리고 전가 떡칠을 왜 하냐고 펄업 씨봉새야
전방가드 적어서 피관리 못하는게 숙련도 문제지 캐릭 문제냐?
침소 딜 미쳤던데?
그냥 뒤돌컷만 나면 딜이 미친거임?
특이점 빠졌을때는 어떤지 자세히 봤냐?
그런 현타가 30초 마다 찾아오는건 생각해봤냐?
범위 줄고 쿨타임까지 너프 먹어서 잡몹 아무 생각 없이 잡으면
쿨 관리 안돼서 다음 젠 돼지들 뒤돌컷은 물론이요 사냥 템포 전체적으로 떨어지는건?
이런 전체적인 단점과 문제점은 생각도 안해봤지?
패시브 처럼 계속 1~2마리 남는 잡몹은?
계속 무시하는것도 정도가 있지 거의 항상 남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