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무제 : 2013 무왕 결정전’의 시작과 함께 도입한 ‘비무제 표준 능력치’를 12월 11일 정기점검을 통해 개선하고자 합니다. 대회의 핵심 규정 중 하나인 ‘비무제 표준 능력치’가 의도와 다르게 특정 직업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을 확인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함입니다. 보다 세심하고 완벽하게 준비하지 못하여 비무제 중간에 수정하게 된 점, 블소 가족 여러분의 깊은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내일 정기점검 이후 진행하는 '비무제 표준 능력치' 개선 방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다 안정감 있는 승부를 위해 모든 캐릭터의 '명중'을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현재 설정된 막기 및 회피 능력치에 비해 명중 수치가 지나치게 낮아 확률에 의해 승부가 결정된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특정 직업의 경우 낮은 명중으로 인하여 상대적 이득을 보는 등의 부작용이 직업 간 특징을 강조하려던 당초 취지보다 많이 발생하여 이를 수정하고자 합니다.
"보다 치열한 승부를 위해 모든 캐릭터의 '관통∙방어'를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소환수의 방어 능력이 캐릭터의 공격 능력을 상회하여 나타나는 직업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관통 수치를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관통 수치 상향이 다른 캐릭터 간 승부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최소화하고자, 전체 캐릭터의 방어 능력도 균등하게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보다 긴박한 승부를 위해 암살자의 '막기∙방어'를 상향, '회피'를 하향 조정하겠습니다."
은신 후 일격이라는 암살자의 개성을 강조하고자 부여한 높은 회피 수치가 은신 상태의 추가 효과와 타 캐릭터의 낮은 명중으로 인해 오히려 암살자의 개성과 경기의 긴박함을 저해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암살자의 회피 수치를 감소하는 대신, 방어와 막기 수치를 상향하겠습니다.
"보다 명료한 승부를 위해 모든 캐릭터의 '피해감소'를 상향 조정하겠습니다."
비무제 표준 능력치’ 도입 이후 DOT라 일컫는 피해 지속형 스킬을 지닌 특정 직업군의 캐릭터들이 상대적으로 유리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를 적정 수준에서 조정하여 자신의 순간 센스와 컨트롤에 의해 보다 명료한 승부가 날 수 있도록 모든 캐릭터에 ‘피해감소’ 수치를 상향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12월 11일 (수) 정기점검 이후 공개될 패치 노트를 통해 안내 하겠습니다.
이후 진행되는 '비무제 : 2013 무왕 결정전'의 참가신청 및 예선, 본선, 결선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비무제 : 2013 무왕 결정전 참가신청 바로가기' (2013년 12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고맙습니다.
http://bns.plaync.com/news/notice/article/2610
명중이 넘 낮긴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