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시스템에서 지장이 오는 부분은 경험치 습득 불가 뿐.
몬스터가 드랍한 템도 먹을 수 있고 던전도 들어갈 수 있지만 경험치는 얻을 수 없으며, 경험치가 보상에 포함된 퀘스트도 못 한다고 합니다.
일단 하는 말로는 레벨보다는 장비가 더 중요하므로, 레벨 성장을 멈추고 장비 수집, 장비 강화, 돈 벌기등을 같이 했으면 해서 이 시스템을 적용했다고는 하지만, 실상은 컨텐츠 소모 속도를 줄이기 위함인듯....
일본 현지의 반응은 '별 필요없는 기능이다' '니트들 ㅅㄱ' '곤족 가슴 크다' 등등 여러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픈 때의 렙제는 36이라고 하네요.
정보의 소스는 니코니코동화 블레이드 앤 소울 매력 대방출 LIVE 입니다.
또한 일본 서버 오픈에 앞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커마에 필요한 클라이언트는 4월 11일부터 다운이 가능하며, 15일부터 직접 커마를 만들 수 있도록 서버가 열린다고 하네요.
커마 대회의 내용은
그랑프리 : 각 종족 남/녀 한명씩 총 7명에게 로제타or로제트와 신룡공상 주머니 60개
준 그랑프리 : 각 종족 남/녀 2명씩 총 14명에게 로제타or로제트와 신룡공상 주머니 30개
특별상으로
사부님 상 : 로리한 캐릭터
먀코 상 : 메이크에 중시
센토스 상 : 격투게임 분위기 나는 캐릭터
하늘의 목소리 상 : 제일 웃긴 캐릭터
이상의 조건에 가장 부합한 사람에게 각각 로제타or로제트 1벌
참가상 : 참가한 사람 전원에게 선글라스 증정
이상이 됩니다.
일본 서버에서 플레이 예정인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도록 하죠!
정보의 소스는 엔씨 재팬 블소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