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편한거 하고싶다. - 솬사(체험판), 주술사.
1-2 편하면서 컨은 크게 필요없고 그냥 닥치고 개쌘거하고 싶다 - 주술사 + 오토마우스
1-3 컨트롤을 요하면서 개쌘거 하고싶다 - 기공사.
2-1 스펙타클한걸 찾고싶다. - 기권사, 권사, 주술사, 검사, 기공사.
2-2 애매해서 누락 - 린검사.
3. 단단한걸 찾고싶다. - 역사
4. 뜨거운 가슴이 시키는걸 하고 싶다. - 역사.
5. 귀여운걸 하고싶다. - 솬사, 린검사.
6. 실력을 추구하고 싶다. - 솬사, 오토주술 제외 전부.
7. 민첩한걸 하고싶다. - 암살자, 권사, 검사, 린검사, 기권사
8. 맞다이를 좋아한다. - 비무장가면 됨.
9. 난 멀리서 패는걸 좋아한다. - 주술사, 기공사, 소환사.
10. 컨트롤이 낮아서 뭔가 도움이 필요하다 - 소환사, 주술사, 주술사 + 오토마우스
11. 컨트롤 난이도. (비무장 기준)
내가 봤을때의 컨트롤난이도. (전 아직 걍 1700대에 불과한 린검...)
1. 암살자. - 컨트롤 가치로는 최상. (피 100% 뺄 수 있는 캐릭터.)
2. 권사. - 탈기빠지면 ㅈ댐... (100% 뺄 수 있으나 이전보다 난이도가 올라감.)
3. 기권사. - 쫄리면 횡이동 놀이 (순식간에 몰아치는 한방이있음. 기격, 권격 모드의 전환이 원활해야함.)
4. 역사. - 우직하게 가슴이 시켜서 하는 캐릭. 움직임에 비해 눈치가 높아야댐. (얘는 솔직히 의외로 손 너무 많이 탐.)
5. 검사. - 화검 미친거아님? (피 100% 뺄 수 있는 캐릭터.)
6. 린검사. - 없는 가슴으로 하는 캐릭터. (몰아치긴해도 2% 부족함, 태그매치로는 매우좋음.)
7. 기공사. - 쫄리면 얼음땡, 기본 데미지가 엄청남.
8. 소환사. - 체험판 유저, 얘도 나중엔 가슴이 시켜서하는 캐릭.
9. 주술사. - 하위호환, 오토마우스. (가볍게 쉽게 쌔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