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인벤 검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간단하게 보는 전설vs8단계

아이콘 데스나이뜽
댓글: 4 개
조회: 428
2013-04-28 15:47:08

진수라참 vs 미로8단계

 

공격력차이 : 13 (진수라참 승)

설명) 미로 8단계무기로 1분간 10만의 누적딜을 했다.단 치명타 확율버프의 옵션을 발동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진수라참과 벌어지는 공격력은 약 2500~최대 4천까지벌어짐 이는 동일한 딜사이클을 사용했을시 풍신을 잡는데 치확버프가 없다면.. 3~7만 정도의 체력을 남긴체 진수라참을 착용한 검사가 먼저 잡게됨.

 

치명차이 : 39 (진수라참 승)

 

관통차이 : 18 (진수라참 승)

 

슬롯차이 : 원래존재하나 육각홈으로 동일함

 

옵션 : 진수라참 = 10%가량의 확율로 10의 내력회복 7~9%가량으로 깨달음버프 10중첩시 수라버프 효과

         미로8단계 = 피격 시 일정확율로 가시효과로 인한 반사데미지 300 대략 5%의 확율로 공격시 12초간 치명타확율 13%증가

 

옵션에 따른 승리차이

동일하게 풍신을 잡는다고 가정했을때... 여러가지 변수가 있지만 가정을 해야하므로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적용했을시..

치확버프에 최적화되있는 일반적 딜링 방법으로 계산하게된다면..

 

어검연속베기(6타)->비연검->돌진->평타2->어깨치기+만월베기->발도->번개베기

이후 빠져서

1. 원거리 니킥

[ 튕기기 - 회전베기 - 찌르기 4번- 평타1번]

2. 원투펀치

[ 역습 - 발도 ]

3. 하단차기 이어 반격

[ 튕 - 회전베기 - 찌르기 2번 - 시점 전환 후 백스텝 풍신뒤를 잡고 발도]

4. 원투펀치

[ 무빙하면서 발도 딜]

5. 백스텝

[비연검 후 다시 1로돌아가 반복]

아주 절묘하게... 좌회베의 내력회복 18과 아주 잘맞아떨어집니다. 뭐 더한 극딜의 방법도 존재하나 가장 널리알려진

딜링 방법입니다. 물론 쿨이될때마다 그로기셀합번베가 들어가죠.

 

이렇게 되면 동일한 패턴상의 진수라참은.. 상당한 손해를 보게됩니다. 바로(내력10회복의 의미자체가 상실됩니다.) 이를 위해선 진수라참만을 위한 사이클을 가져와야하는데... 문제는 내력회복옵션이.. 확율발동이어서 정해진 풍신의 패턴에 적용시키기 참애매하다는 점과.. 현재트리는 거의 검사극한의 데미지를 주고있다는 점이죠.

 

1싸이클당 대략 37~40회정도의 타격이 발생합니다.(어연베와 그로기셀합발도가 추가된다면 변경이됩니다.)

40회의 공격으로 얻어질수있는 치명타 발생은 동일한 스펙 치확50%가정한다면

진수라참 20회

미로8단계 25~26회 (물론 발동확율이 5%인점이.. 이보다 낮은 치명확율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발동시 확정된 시간 12초 보통 풍신을 잡기까지 풀타임은 아니지만 70%정도의 구간이 버프가 적용이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1타1타의 데미지 비율이 다릅니다. 진수라참이 번개베기에서 치명타가 터지지 않았다면 손해보는 데미지는 대략 1타인데도 불구하고.. 1만1천정도의 데미지를 손해보게됩니다. 그리하여 누적데미지값의 평균을 치명타로 계산해본다면..

 

진수라참 40타격이 10만의 누적데미지를 주었다고 가정할시

미로8단계의 경우 (치확버프가 없다면 9만5864라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이유는 수라참과의 벌어지는 13의 공격력으로 인해서죠.) 이상태에서 치확버프 13% 증가시켜준다면 5~6회 타격수치에 해당하는 1만~1만5천가량의 데미지를 앞서게됩니다. 하지만 앞서말씀드렸다싶히 치확버프의 적용구간은 전체 딜링시간의 70%  이를 감안한다면.. 동일한 딜사이클을 통하여 미로 8단계로 풍신을 잡게된다면.. 치명타확율덕분에... 공격력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모든환경이 동일하다면 무려 진수라참이 잡는 시간의 10분1을 단축이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진수라참의 능력중에는 깨달음버프가 존재하며.. 강력한 기술들의 쿨타임을 돌려줍니다. 하지만 모두가 실수없이 진행한다고해도.. 강력한 기술의 쿨타임은 보통 2~3분에 한번꼴로 더쓸수있는 경우가많고.. 기술을 더집어넣으므로인해서 꼬이는 패턴과.. 기술사용구간에도 미로착용자는 일관적으로 평균적인 딜을 더넣을수 있기 때문에 전설무기보다 내력회복과 타겟의 패턴이 완벽 이해됫다면... 대략 5%정도의 차이로 미로8단계 무기가 더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이는 무신에서도 적용되는 이야기이며, 무신타임어택을 전설무기로 아무리 하려고해도... 따라잡을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탱킹을 주로하며, 짜여진 딜사이클대로 움직이는 검사입장에서의 PVE에 대한 정답입니다. 자신이 일관되고 극딜사이클의 운용이 어렵지않다면...미로착용자는  항상 전설무기우위에 서있을수 있습니다.

 

또 PVP역시도.. 상대의 셋팅에 따라 다소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수라버프를 기대한다면 그것은 정말.. 안습할따름이죠.

 

대충 말하는걸 마치며 검게여러분에게 전설검을 만드시려고 한다면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PVP에서 터지지 않는 수라는... 전설2차의 놀라운효과인 태산버프의 반사데미지효과 500은... 볼수없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에반해 피격시 터지게되는 8단계의 가시는... 항시 존재하고 말입니다.(물온 맞지않는다면.. ㅎㅎ)

 

전 전설무기를 체험부터시작해서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써왔는데.. 검사에게 있어서는 막대한 재화를 그냥 뽀대와

 

나는 전설이다 하는 발언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아쉽지만 말이죠..

 

전설무기가 직업에따른 특화능력치였다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도있구요.

 

이러한 점은 검사를 포함한 권사나 암살자에게도 비슷한 실정일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시원하게 터지는 내력으로인해서

 

프리하게 정말.. 짜여진 딜사이클이아닌 프리한 운영과 발도와 찌르기에 대한 매력은 있지만.. 현재 검사캐릭터의 운용방법에있어서는.. 전설은 ㅠㅠ 아쉽네요.. 참고하세용~

Lv62 데스나이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