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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 초롱설인솔플도전기와 딜사이클공유 (영상첨부)

수픠
댓글: 2 개
조회: 488
2013-07-07 14:54:41

아...멘붕타는...

두시간 작성한 게시글을 날리는 이 상콤한 기분은 어찌설명해야될까요 ...

 

안녕하세요;

템파밍도 지겹고해서 초롱설인 솔플을 도전해보게됬습니다.

예상은했지만 大실패(....)

무상무기10단계,풀악세,설인보패풀치작정도가 되어도 현재의 검사로선 불가능한게 아닌가싶네요.

일단 바뀌어진 시스템에맞는 딜사이클을 고민한 결과물을 글로서 좀 풀어볼까합니다.

좀 두서없어도 양해부탁드렬요... 지금 2시간째 쓴글이 알수없는 로그인하라는 문제로 날라갔다능...

 

힘내

 

일단 수련트리중 조금 특이한것이 쌍 어검연속베기와 하단베기 우심화 입니다.

가속출혈발도와 질풍우심화구요.

나머지는 다들 똑같이 쓰실듯하니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고고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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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롱설인의 평타패턴은,

 

  어퍼컷       →             원투펀치           → 양손으로짜부시키기 → 작은점프 oR 뒤로물러나기

(피격시넉백)               (피격시기절)            (피격시다운)

 

인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 딜사이클이 어퍼컷을 팅기기회베후 찌르기X9 ->평타발차기평타캔슬찌르기X5 입니다.

이게 국민 딜사이클이 되어야된다고봅니다. (이하 편의상 찌르기콤보라 칭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가장 강력한 주력스킬이된 찌르기를 패턴만 맞는다면 지속적으로 해줄수있기때문이죠.

현재 회전베기쿨이 이번패치로 3초가량 줄어들면서 위의 찌르기콤보를 무한으로 해줄수 있게 됬죠.

이번글에선 상관없지만 만약에 패턴아1다리가 맞지않아서 발차기찌르기이후 팅기기가 여의치않다면 그 후속 딜사이클을

발도로 잡아주시면되겠습니다.

즉 전과는 다르게 찌르기위주이데 찌르기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발도로 딜을 보충한다는 개념입니다.

단 주의하셔야될점이 예전스킬1.0때에는 막기심화시 팅기기때 내력이 3이 찼었는데요.

그래서 팅기기회베시 풀내력상태가 됬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게 불가능하기때문에 팅회베직전에 내력을 최소 반칸가까이 수급을 해놔야됩니다.

그래야 찌르기가 원할하게 9방이 들어갈수있어요.

물론 위의 찌르기콤보는 팅회베찌르기직후에 다시 발차기로 찌르기패턴을 가지기때문에 상관없지만 이래저래 풀내력이 아니라면 중간에 찌르기를 끊어줘야되는등 신경쓰이기때문에 최소 반칸이상에서 팅회베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초롱설인기준으로 어퍼컷,원투펀치까진 팅회베가 좋지만 양손으로 짜부시키기를 부득이하게 팅겨야되는 상황이 온다면 그냥 회베는 하지말고 찌르기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팅회베하고 찌르려는순간에 문워크를(...) 해버릴수있습니다.

그러면 회베가 날라가버려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이점만 주의하시길.

 

 

이제부턴 조금 델리케이트한(...)부분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일단 찌르기콤보를 시작하면 양손으로 짜부시키기까지 찌르기가가능합니다.

그 뒤론 랜덤패턴으로 갈리는데요.

이때가 바로 어연베기의 타이밍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실점은 반드시!! 패턴을 보고 어연베기를 사용하셔야된다는점 입니다.

그 이유는 만약 작은점프패턴일때는 상관이없지만 뒤로물러나기의 패턴일경우에는 어연베기직후의 후딜때문에 가끔 돌진이늦어져서 원거리어글로 인식이 바뀔경우 점프가 나오게됩니다.

이렇게되면 딜로스가 발생하게되죠.

고로 반드시 패턴을 보고 어연베기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하단베기는 언제 사용하느냐?

하단베기는 중간중간 역습이나 회피대기상황이나 팅회베대기상황이 발생하여 평타구간이 발생할수있는데

이러한 평타구간때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 사용해주시면됩니다.

나름 치명이 터지면 4000가량 나오기에 딜로스를 조금이나마 매꿔줄수있습니다.

 

 

랜덤패턴중에서 작은점프일경우에가 바로 발도딜 구간입니다.

직전에 어연베기나 하단베기등으로 딜을 넣기에 내력수급을 평타나 돌진으로 빠르게해주신뒤 회피습격발도딜을 해주시면됩니다.

역습이 아닌 회피로 발도를 들어가는 이유는 조금이나마 내력수급을 더해서 발도딜구간을 늘리고 평타구간을 줄이기위해서에요.

주로 이때 일섬타이밍이기도합니다 =ㅇ=

 

 

번개베기는 쿨마다 그냥 쌩으로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합격기를 열기패턴이후 큰점프를 끊기위해 남겨놔야되기때문에 서로 맞추는게 여의치않더라구요

그냥 쌩번베쓰시다가 가끔 그로기상황에 맞아떨어질떄있습니다.

그럴때는 왠떡이냐하고(...)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딜을 하시다보면 열기흡수패턴을 위해 초롱설인이 가운데로 가는데요.

열기흡수후 작은 점프때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변1태같이 계속 쳐맞는(...)걸 보실수있습니다.

절대! 못피해서 맞는거아니에요 ㅠㅠ 일부로 걍 쳐맞는겁니다.

이유는 이상하게 저만그런지 모르겠는데 작은 점프올때 타겟팅이 안되서 역습이나 돌진등의 스킬을 못쓰더라구요.

조금 이리저리 움직여줘야되는데 그냥 그러다보니 딜로스생기는거같에서 맞을각오로 최대한 발도우겨넣는걸 선택했습니다.

맞기싫으시면 피하셔두됩니다(...)

맞으신뒤엔 탈출기말고 1기상으로 빠르게 기상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이 뒤에 큰 점프후 열기버프를 주는 구간이 존재하는데요.

열기버프를 꼭 5중첩시켜주시면 좋습니다. 공격력이 굉장히 늘어납니다.

또한 이러기위해선 일정시간 장소고정딜을 해야되는데요.

그러기위해서 큰점프때 회피습격으로 발도를 이어가면 좋습니다.

이유는 이렇게 회피습격으로 발도를 들어가면 내력을 수급하고들어가기에 풀발도가 가능하기때문이에요.

또한 뒤에 한번더 발차기찌르기로 고정딜이 가능하기에 열기버프를 5중첩쉽게 만들수있습니다.

단 초롱설인이 문워크(...)를 해버린다면 버프가 5중첩까지 못되고 4중첩에서 끊길수있어요.

그건 그저 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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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써 쓸수있는건 다쓴거같네요.

나머지는 첨부한 영상보면 도움되시리라 생각해요.

영상보면 좀 아쉬웠던게 뒤에 발도하다가 쳐날라가면서 꼬인거아니면 10만정도는 더빼지않았을까 하는점ㅠㅠ

그게 아쉬움으로 남네요.

요즘 검사분들 스킬2.0패치로인해 검사라는 클래스에 회의감 많이들 느끼시리라 봅니다.

실제로 저는 그로 인해 제가 하던 블소계정을 접기까지했구요. (물론 이 이유만은 아니지만 없지않아있었다는)

하지만 검사를 좀 더 연구해보면서 느낀점이 검사의 딜자체는 스킬1.0에 비해 나쁘지않다는점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동일하거나 아니면 아주살짝 앞서지않나

(아~~~~~~~~~~~~~~~~~~~~~~~~~~~~~~~~~~~~~~~~~~~~~~주살짝;)

싶네요.

이러면 또 게거품 무실분들있으리라봅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봤을때 검사딜이 약해진것이아닌 타클들이 딜이 괴랄하게 쌔진게 맞다고봅니다.

또한 현재 주력딜링기가 찌르기로 전환되면서 모든패턴을 팅기기가능한지에 따라 딜량자체가 확연하게 달라지게됬습니다.

즉 숙련과 반숙련의 경계가 타클에 비해 명확해진 클래스가 검사가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이 글과 영상을 보시면서 검사 아직 쓸만하네? 먼가 재밌어보이는데? 라고 다시 생각하시게된다면 더할나위없이 보람있을듯합니다.

궁금한것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정중한 이유있는 태클은 환영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ㅇ=

애교 

 

 

 

720HD를선택하시면 좀더나은화질 감상하실수있어요! 좀있어야 바뀝니다.

Lv47 수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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