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접검사 어니입니다.^^
대부분의 검사들이 비천한 탱을 어려워 하기에 간단히 제가 패턴을 알려드리겄습니다.
어디까지나 숙련자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 초보분들이나 초행자들의 좀더 쉽게 탱하는 방법입니다.
1. 첫 시작
돌진-> 막기 (초반 두대칩니다. 둘다 막을때까지대기) ->평타3대 -> 막기 ->평타3대 ->막기
Tip1. 초반들어가자 시전이 좀빠른 장풍과 충격파 2대를 칩니다. 2초시전시간내에 다막아지니 돌진하고 막기지속
(참고로 이때 나오는 충격파(반복패턴)가 맞으면 어글이 초기화되는 탱으로서는 맞아서는 안되는 공격입니다. 참고하삼)
Tip2.이후 손을 허리뒤로 가져가는 장풍을 쏘는 패턴을 2번 반복합니다. 이때 잘보면 비천한이 양손을 모으고
그 양손에 기들이 빨려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 기들이 거의 사라지고 나서 장풍이 나갑니다.
초보이실땐 걍 3평타 막기지만 익숙해지면 그 장풍 나가는 타이밍도 완전 숙지하여 5타까지도 가능해집니다.
2. 180도 이동 장풍 또는 그냥 장풍 패턴
여기서 첫번째 초보분들이 놀라는데요 . 2번의 장풍이후 어글자 배후로 돌아가서 장풍을 쏘는 패턴이 랜덤하게 나옵니다. 주의하셔야겠죠? 전 처음 이 180도 반전때 상당이 어려움을 가졌습니다. 출혈유지는 해야되니 치긴쳐야겄는데 180도 반전해버리면 마우스가 숙달안된 저같은 검사는 비천한을 보지 못한상태로 장풍을 맞아 얼음꽁에 걸리기도 하니까요.
게다가 이 180도 반전후 짧은장풍, 충격파 2연타가 나오니 어그로 초기화되는 불쌍사가 생기죠...
이럴땐 걍 마음편히 180도 반전되나 안되나 기다립니다. 장풍모션(허리뒤로 기모으는 자세)을 취하거나 180도 반전이니 그때까지 공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평타3대는 치지 못할겁니다. 그냥 평타2대만 치세요.. 그리고 막기. 초보분들 여기서 무리하게 세대 다쳐야겠다고 하면 자꾸맞고 피빠지는 경우 생기니 2타만 넣으세요(이후 막고나서 초반패턴때 평타세대로 출혈유지시간 됩니다. 초보이신데 무리해서 죽는것보다 안전하게 사세요.)
패턴1. 평타2대-> 막기 ->막기 -> (초반패턴)
패턴2. 180도 반전하자마자 막기 -> (초반패턴)
Tip1. 180도 반전이 되면 기모으는 장풍패턴을 그냥뛰고 짧은 장풍과 충격파를 씁니다. 180도를 보자마자 뒤로 돌아서 막기를 누르셨다면 2초간 2두 공격을 모두 막습니다. 그리고 앞패턴 반복입니다.
Tip2. 180도 반전을 안하였다면 앞서 장풍과같은 패턴으로 장풍을 쏩니다. 단 여기서 평타2대라고 한것은 모션을 확인해서 장풍패턴임을 확인하고 나서 180도를 안했다는걸 확인하고 그냥 시간남으니 한대 또는 두대의평타만 넣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막기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막기이후 짧은 장풍과 충격파가 이후 나옵니다. 2초막기 시간으론 장풍과 짧은장풍 그리고 충격파 세번의 공격을 모두 막을수 없습니다. 한번더 막기를 빠르게 눌러줘야 됩니다. 잊지마십시오.
그리고 출혈유지 평타3대 못넣었다고 불안해 하지마십시오. 어차피 여기잘넘기면 다시초반패턴 나오고 그때 평타 3대로 출혈유지 됩니다. 자신이 초보탱임을 아신다면 안전하게 탱보는게 더중요한겁니다. 딜은 안전하게 탱보는게 가능해지고 나서 더뽑으려고 노력하세요.
3. 무한반복입니다. 간단히 패턴이어써드립니다.(찌르기는 초보용이라 뺍니다. 익숙하지않다면 찌르기는 초보는 패스)
돌진-> 막기 (초반 두대칩니다. 둘다 막을때까지대기) ->
평타3대 -> 막기 ->평타3대 ->막기 ->
패턴1. 평타2대-> 막기 ->막기 ->
패턴2. 180도 반전하자마자 막기 ->
평타3대 -> 막기 ->평타3대 ->막기 ->
패턴1. 평타2대-> 막기 ->막기 ->
패턴2. 180도 반전하자마자 막기 ->
(반복)
이패턴의 반복입니다. 패턴2가 비천한 배후이동시 나타나는 패턴임은 말안해도 알겠죠잉?
3. 대망의 얼리기.. (기술이름모름..) 일명 꽁꽁~~~
사실 앞서는 헤딩 한두번해보면 설명할것도 없는것입니다. 이제 중요한건 꽁꽁(전 이렇게 부름)이군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전 2가지라고 봅니다.
첫번째 모션을 확실히 알아낸다. 어떤모션이 얼리는 모션인지 바보아니면 다 구별할수 있어요.
두번째 타이밍을 알아낸다. 어렵죠잉~~ 단 이건 모션과 연동됩니다. 이제 설명들어가요..
첫번째와 두번재를 확실히 하셔야합니다.
비천한모션을 잘보면 가슴에 두손에 기를 모으는 자세를 취하는데 그 모으는 기구슬이 점점 사라집니다.
완전히 사라졌을때의 타이밍이 바로 첫번째 회피타이밍입니다. 사실이 첫번째 타이밍이 가장 쉽습니다.
좀만 모션을 잘확인하신다면 그냥 기가 완전히 사라지기전이나 사라지고 나서 회피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피해집니다. 일단 보이기 때문에 모션을 잘관찰하면 됩니다. 단 , 이비천한이 그 기모으는 자세에서
땅바닥에 던지는 모션때 회피를 하시려는 분들이 간혹있다는데 잘모르겠지만 그건정말 절대타이밍입니다...
기가 사라질시점쯤 안보일때쯤 땅바닥을 치는 모션전에 회피를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추천회피기는: 백스텝 -> 돌진 -> 역습(q,e)->한번더 역습(q,e) -> 평타3대 -> 막기..
제가쓰는 회피기는 : 역습(q,e) -> 백스텝 -> 돌진 -> 급소치기 -> 평타3대 -> 그리고 막기...
회피기는 역습과 역습풀기 그리고 백스텝 이 세가지를 사용하는데요. 제가쓰는 회피기보다는 추천회피기가 좋습니다.
일단 얼음꽃의 가장큰 문제는 이 피하기도 피하기지만 출혈유지가 초보분들에게는 난감하다는거죠..
일단 전 제가 쓰는 회피기가 워낙익숙해져서 바꾸기가 쉽지 않더군요 ㅠ.ㅠ 숙련팟에서 실수할수도 없고 해서..
바꾸지 않지만, 추천회피기가 2탄 피하기도 훨씬더 수월하고 바로 평타3대를 칠수 있어서 더욱좋습니다.
제가 쓰는 회피기는 백스텝 타이밍을 바로 하시는게 아니라 잠시간의 텀을 둡니다.. 첫번째 얼리는 샷이 나온이후에 백스텝이라고 보시면되요. 이건 좀 봐야압니다. 추천회피기는 사실상 바로 연계이므로 빠르게 연계만하면 피해지니 처음 배우시는분은 추천회피기 위주로 익히시면 좋을듯합니다.
Tip1. 사실상 비천한몰이사냥시에는 기공님이 풀어줄수 있기 때문에 얼리는건 걱정하지 마십시오. 단, 미진한 잡고 있는 기공님보고 풀어달라고 하는건 정말 쩌는 숙련기공들이나 가능합니다. 아니면 딜러들 세명이 딜이 좋아서 기공이 좀 탱커 살려주려고 딜좀 늦어도 충분히 그걸 커버할 딜이 되는 팟이라면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라 140대 초반 헤딩팟이라면 미진한 잡는데 온주력을 다해도 시간이 쉽지 않은게 1넴입니다.. 다른 파원들이 미진한 잡고오는 시간까지 꽁꽁 많아야 2번나옵니다. 그리고 2번째 꽁꽁 사실상 그때까지 안온다면.. 물건너간겁니다.(그땐 미진한 광폭) 최소한 탱커 얼어있는 모습까지는 기공이 보고 달려올때는되야 딜이 됩니다. 그러므로 첫번째 꽁꽁만 잘피하셨다면 탱커로서 어느정도 하신겁니다.(100은아니지만 70은하신거) 2번째 꽁꽁때 실수로 얼어도 그때늦게와서 기공이 못풀어주면 사실상 많이 많이 힘든팟이라고 보여집니다.(딜량부족...)
첫번재 꽁꽁에서 풀어주길 기대하지 마십시오. 무조건 본인이 회피한다는 생각으로 집중하십시오. 두번재 꽁꽁쯤은 실수해도 기공이 와서 풀어줄겁니다. (못풀어주면.. 일단 파티원 공격력좀 한번 보세요..)
4. 결론
탱커 많이 힘듭니다. 염화대성을 잡는 숙련 검사가 되었지만, 아직도 탱커라는게 짜증이 눈앞을 가립니다.
지역창에는 검사구한다는 팟이 넘치고 넘칩니다. 근데 전부 숙련검사를 외칩니다.
실상 지들은 절대 숙련아닙니다. 지들도 못하면서 실수로 죽으면 기분나쁜말 막합니다.
채팅창에 '초숙련팟에서 숙련검사모심' 이런팟 절대가지마세요.. 인간 들된넘들이 정말많습니다.
검사님들 저처럼 손과 머리가 따로 노시는 초보 검사님들
님들에게 필요한건 내가 숙련이 될때까지 웃고 격려하는 파원이 가장중요합니다.
당신들의 진짜숙련이 되시기 위해서는 사람부터 가려서 파티하십시오..
사실 숙련 금방됩니다. 할줄아는 사람이 일단 한명확실히 있으면 그 방법을 통해서 헤딩 몇번하면 숙련됩니다.
게임 재밉으려고 즐거우라고 하는겁니다. 근데 이런 염화대성을 깨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멘붕옵니다.
짜증솟습니다. 파원들 짜증내면 더 짜증납니다. 검사님들 좋은파티원 검사가 1시간헤딩해도 2시간헤딩해도
격려해주는 사람들을 찾으십시오. 그런사람들 결코 당신을 배반하지않습니다.
좋은사람들 구해서 조금 고생하면 결국 그들도 당신도 숙련이되서 서로서로를 도와줄겁니다..
잊지마세요. 이런 어려운 네임드를 깨기 위해서는 컨도 중요하지만 웃고 같이 헤딩해줄 파원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P.S 저도 비천한탱 가능이후 초행분들 한두분 데리고 1넴을 깨드렸더니 그분들이 저 안한사이 염화무기를 드시고 오시더니 도와주시더군요.. 제가 숙련될때까지 웃으면서... 염화 숙련검사로 거듭날때까지.....
결국 남을 위한 고생은 보답을 받습니다... 단, 사람은 가려야겠죠^^
허접한 어니의공략이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