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게임을 플레이해서 재산을 저축하여 템을 오리거나 비축한 재산을 소모하여 이득을 가져오는행위라고해야하나
그런 온라인게임을 햇던게 리니지,리니지2,대항해시대온라인, 블레이드엔소울
해서 딱 네개
리니지는 자기가 플레이한 시간의 비례한 자산축적을 노려볼 수 잇었고
대박의 기회가 존재하나 고급템에 대한 확실한 통제덕에 상대적박탈감은 그닥 느낀적은 없엇음
또한 단 한번 대박이 나오더라도 엄청난 이득을 보장하니까 리니지하면서 크게 불만을 느낀적은 없엇음
플레잉타임= 아덴
리니지2는 별로 안해봤음 그래서 머라 언급하기 머함 그냥 케릭보는맛으로 함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진짜 딱 머리쓰는만큼 부지런한 만큼 돈을 버는 게임이었는데
한가지예로들면 유럽<->인도 왕복이 플레잉타임상으로 대략 초창기에 3시간
클리퍼류의 배가 나왓을때는 2시간조금 오버
동남아나 중남미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대략 저정도시간에 일정비의 두캇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본인이 에스파냐유저라 개꿀을 빤 측면이있지만
머리를 쓰면 쓰는만큼 부지런해서 시세를 조작해놓으면 조작해놓는 만큼 확실한 리턴이있었음
예로 위의 원거리교역을 통해 얻는 수익이 시간당 500정도로 잡아진다하면
지중해내에서 시세조작을 통해 최대 수익뽑아본게 시간에 1억좀 넘게엿으니
근데 이 블소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을 열심히하는 사람이 꼭 돈을 버는 구조는 아님 ㅋㅋㅋ
인던을 열심히하는 사람도 꼭 돈을 버는 구조도 아님 ㅋㅋㅋㅋ
마계유물함에서 귀혼강이 나왓다고 자랑한 친구가잇엇음
당시2만금정도엿음
전 그때 미궁심심해서 가봤다가 린검 질풍머금
귀혼강 엔분수익이 린검질풍보다 못함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상권갑을 가고 싶어서 2~3달가까이 하루에 비탄을 10바퀴 이상돈적이잇었음
비급? ㅈ까엿음
이게임은 게임을 꼭 오래한다고 돈을 많이버는 구조는 아님
그렇다고 게임을 조금해도 돈을 버는 구조도 아니고 똑똑하다고 해서 돈을 버는 구조역시아님
이게임은 그나마 좋게말하면 영악하고 평범하게 말하면 약삭빠르거나 교활해야 돈을 잘범
현재 권사 검사 주술사가 거상이찍혀있고
암살자가 대략 6만금조금넘는 수익에 린검도 그정도쯤 댐
부계정들도 말할것도 없겟지 장사만 1년을 넘게햇으니
본인은 여지껏 봉부를 써본적이 한번도 없음
경매장 수익중 거상을 찍으며 버는돈중 내돈이 들어간 혹은 원금의 비율이 말도안되게 적다라는 소리임
그게 이게임의 매력임 ㅋㅋㅋㅋㅋ 매우 더러운 ㅋㅋㅋㅋ
아니 먼놈의 게임이 사측에서 시장경제에 이렇게까지 지나치게 개입하는지도 종나게 의문이고
템에 대한 통제도 이렇게 없느느지도 의문임
이러면 누가 고급템을 맞추려고 하겟냐고
애시당초에 고급템 맞춰서 그닥 할 것도 없는 상황에 고급템을 맞추는 행위는 현기준 과시의 측면이 더큰데
단 몇달만 지나도 그 과시의 측면이 아예 상쇄되버리는데 ㅋㅋ
시장이 움직이는 구조도 매우단순함
인던나오면 태상 도기류 관련물품과 재료
인던나온지 좀 되면 진화석류의 무기관련재료&악세재료들
인던나온지 종나 오래되서 다음인던언제나오냐 하면 보석관련 재료들이 요동을 침
여기에 조금 더 덧붙이자면 장사하면서 개꿀빤건데 업적관련류 재료들이 요동을침
아예 요동을 침
미친듯이 요동을 침
이러니 돈을 벌기가 종나게 쉽지
근데 정작 웃긴건 아는사람들이랑 문파원들하테 명인합성패나 한 5만금치 사두라니까 아무도 안사둔거같음 ㅋㅋㅋㅋ
나만꿀빤듯 ㅋㅋㅋ
좀더 덧붙이자면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가 준다는걸 피부로 느끼는 부분이 뭐냐면
뭐 게시판리젠 이랃느가 파티를 구하는거? 이런거에서 느끼는게 아니라
장사를 하다보면 피부로 와닿음
어느순간부터 다수의 일정구매력에서 중간규모 유저의 구매력이 월등하게 상승해서 유저가 늘엇나 싶을정도의
착각을 느끼기도 햇었는데 지금은 소수의 일정규모 구매력으로 시장이 돌아가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