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핏빛 귀걸이
공9 치피13% 추피10
vs
핏빛귀걸이
공6 치피 13.5% 추피7 치명83
과연 어느게 더 효율성이 뛰어난 귀걸이인가?
전자와 후자의 차이는
공3 추피3 vs 치피0.5% 치명83의 차이입니다.
2개의 귀걸이중 과연 권사에게 더 효율적인것은 무언가 알아보기 위해 공식을 구했습니다.
권사는 폭권4심유저라고 가정. 딜사이클 평폭사용자라고 가정.
평타계수 1 폭권계수3.1
여기서 계수는 스킬계수를 말하며 스킬계수 구하는 공식은 수련창을 띄워서 나타나는 스킬데미지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더해서
나누기 2를 해주시고 공격력으로 다시 나눠주심 됩니다.
(추피악세는 빼고 계산하셔야 정확히 나옵니다. 추피는 스킬계수+@개념이라)
그럼 평폭 한사이클당 스킬계수는 4.1, 한방당 평균 스킬계수는 2.05가 되겠죠
평폭만 쓴다고 가정하다니 뭔가 너무 대충하는듯? 한다고 생각이 드니 다른 딜 사이클을 생각해보겠습니다.
영상으로 확인 결과 평폭 한사이클당 0.7초가 소요됩니다.
붕권쿨 45초기준으로
그사이 평폭을 60방은 때려박을수 있지만. 보스 공격도 피하고 가끔 오링나는 내력을 전질보로도 채워줘야되기때문에
평폭50방=타수 100방
전질보5방=타수 5방
붕권2방= 타수 2방
여기서 장악이나 기절떄 붕권4심을 때려박았다고 가정할게요.
붕권계수는 장악과 기절같은떄의 추뎀까지 합하면 무려 계수가 14.,3이 나오고
전질보는 0.4입니다.
위 사이클대로 107방을 때리고 스킬계수 평균을 구하면 2.2가 나옵니다.
이렇게 붕권을 떄려박는다고 쳐도 거의 평폭만 쓰는것과 비슷한 수치죠
뭐 장악땐 이문도 많이 쓰므로
권사의 한방당 스킬계수 평균은 2.1보다 2.2에 더 정확하다고 생각해서 2.2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스펙 기준
공격력 387
치명확률 51.17%
치명타피해량 218.31%가 나옵니다.
259 665 심해를 사용하고 있구요. 무신보패 8번만 빼고는 풀치명, 123번에 관통작을 한 관계로 치명이 조금 낮지만
이정도면 거의 풀스펙에 근접하다고 보심 되겠습니다.
(자랑이 아니라 이 귀걸 2개중 고민하시는분은 거의 핏빛풀파밍에 가까운 유저들이므로 제 장비로 기준을 잡은거예요 ㅋㅋ;)
핏빛귀걸이 치명83과 치피0.5%는
저의 스펙기준으로 치명확률 0.77%와 치명타 피해량 1.1%를 올려줍니다.
저보다 치명이 높으신분들은 치명83이 더 적게 치명확률을 높여준다는걸 명심하시구요.
반대로 저보다 치명이 낮으신분들은 치명 83이 더 많이 치명확률을 높여준다고 보심 됩니다.
<치명확률 0.77%의 효율>
스킬 한방당 평균 공격력=387x2.2=851.4
치명이 터졌을때 스킬 한방당 평균 공격력= 851.4x 2.1831=1858.7
치명과 노치명시 스킬공격력의 차이는1858.7-851.4=1007.3
여기에 치명확률0.77%를 곱해주면
1007.3X 0.0077= 7.75621
스킬 한방당 치확 0.77%가 가져다주는 한방당 데미지는 <7.7> 정도네요
<치명타피해량 1.1%의 효율>
스킬 한방당 평균 공격력=851.4
여기에 치명타피해량 1.1%를 곱해주고 치명이 터질확률 51.17%도 역시 곱해줍니다.
851.4X0.011=9.3654
9.3654X0.5117=4.7922752
치명타피해량 1.1%가 가져다주는 한방당 데미지는 <4.8> 정도입니다.
웬만한 분들이 2소켓이 있는 마당에 자수정 추뎀의 효율을 무시하면 안되겠죠?
<이글거리는 육각 자수정 장착시>
200X0.0077=1.54
치확0.77%를 오름으로 인해 자수정이 가져다주는 한방당 데미지는 <1.54>입니다.
그럼 총
12.5+1.54가 되어서 치명83 치명타피해량0.5%로 얻을수 있는 스킬 한방당 평균 데미지는 14.04가 되겠습니다.
물론 이건 제 스펙의 기준이구요. 본인의 셋팅에 따라 미세한 값의 차이는 있습니다.
자 이젠 새로나온 어둠의 핏빛 귀걸이의 공격력3 추피3의 효율을 보도록 할게요.
<공격력3의 효율>
3X2.2(스킬계수)X2.1721(치명타피해량)
치명타가 터졌을떄 14.33
3X2.2(스킬계수)
치명타가 터지지않았을시 6.6
14.33+6.6= 20.93
20.93X0.5040 = 10.5487
스킬계수 한방당 약 <10.5>정도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추피3의 효율>
3(추가피해3)
치명이 터지지 않았을시 스킬방당데미지 3
3X2.1721(치명타피해량)
치명이 터졌을때 스킬방당데미지 6.5
3+6.5= 9.5
9.5X 0.5040= 4.788
스킬계수 한방당 약 <4.79>정도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그럼 총
10.7+4.86를 하여 공격력3 추피3으로 인해 얻을수있는 스킬평균 한방데미지는 <15.3>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어둠의 핏빛귀걸이가 핏빛귀걸이보다 스킬 방당 1.3의 데미지를 더 입힐수 있다.
꽁폭은 바로 전의 공격이 아닌 전의 공격 2타이상까지 적용하는걸로 확인되었으며 이것을 가정하면
치확 51.17%는
0.4883X 0.4883= 0.23843
폭권을 썼을떄 꽁폭이 터지지않을 확률 23.8%
치확 50.4%는
0.496X 0.496= 0.24601
폭권을 썼을때 꽁폭이 터지지않을 확률 24.6%
둘의 차이는 약 0.8%
즉 제 스펙을 기준으로
핏빛귀걸이는 어둠의 핏빛귀걸이와 비교해서 꽁폭이 생겨날 확률이 0.8%정도 높고
어둠의 핏빛귀걸이는 핏빛귀걸이와 비교해서 스킬한방당 데미지가 1.3정도 높다고 보심 됩니다. 공격력으로 환산하면 0.5정도 되겠네요
셋트 착용시 어둠의 핏빛귀걸이가 공1정도 좋고 꽁폭이 생겨날 확률은 1.6%정도 낮습니다.
추가적으로 폭 3심도 계산하자면
평폭50방
붕권2방
전질보5방
위 조건과 제 스펙을 고려할때 폭권 50방에서 폭3심조건부추뎀이 들어가지 않는 폭권은 13방 정도입니다.(이유는 꽁폭과 폭3심 조건부 추뎀의 작동원리는 똑같아서)
그럼 스킬한방당 평균계수는 2.3까지 상승하죠.
계산은 간략화하고
치확0.77%상승으로 인한 폭3심 제 스펙기준의 권사는 스킬방당 <8.1>의 데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치피1.1%상승으로 인한 스킬방당데미지는<5>정도 증가하구요.
8.1+5+자수정1.54=14.64
핏빛귀걸이 치명83과 치피0.5%로 얻을수 있는 폭3심 제 스펙의 권사는 스킬방당 14.64의 데미지 증가를 얻습니다.
역시 어핏빛의 공3의 증가효율은
스킬공격 방당 <11>이 되고
추피3은 폭3심에 이중으로 적용되므로
이걸 고려해서 계산을 해보면
원래 붙던 4.79에 1.57이 더 붙어서 <6.36>이 됩니다
즉 스킬공격 방당증가량은 <6.36>이 되죠
11+6.36= 17.36
그럼 폭3심의 제 스펙기준권사의 경우 어핏빛귀걸이는 핏빛귀걸이에 비해 스킬방당 2.72정도의 데미지 증가가 있고
역시 꽁폭이 생겨날 확률은 핏빛귀걸이에 비해서 0.8%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계산결과로 보면 네임드몹 100대 때려봤자 핏빛귀걸이와 어핏빛귀걸이는 데미지 100~300정도밖에 차이가 없고. 데미지 자체로는 어핏빛이 우위라고 볼수 있겠네요.
하지만 중요한 순간의 내력이 오링났을때 꽁폭이 생길확률은 핏빛이 먼지만큼 더 높으니 핏빛귀걸이 또한 나쁘진 않습니다.
권사처럼 꽁폭도 없고 추가피해영향도 많이 받으며 스킬계수가 높은 기공사의 경우 어핏빛이 핏빛보다 조금더 좋을수는 있겠구요
총 결론
권사는 핏빛귀걸이나 어핏빛귀걸이나 먼저 먹은거 써도 되고 짬뽕으로 써도 될듯함.
산수도 못하고 글재주 없는게 보여도 양해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