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하태평'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말씀을 드리기에 앞서 '권사'직업의 앞으로 상향 업데이트가 예정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부분은 실질적으로 던전플레이의 상향입니다.
그중 '방어 스킬'이 아닌 '공격 스킬'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9월 업데이트 이후 던전에서 사용하는 권사의 주요 공격 스킬은 주로 '평폭'이라 불리는 '정권과 폭권'입니다.
운영자님께서 권사를 플레이를 하고 계신 지 하고 계신다면 어떻게 플레이를 하고 계신 지
제가 감히 알 순 없지만 타직업에 비하여 효율이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1.공격 속도와 편리성
제 생각에 공격은 '파워과 스피드'라고 생각합니다.
권사는 폭권만 사용하기에는 가속기능이 없기 때문에 솔직히 느립니다.
'이문정주'를 아직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9월 업데이트 후 데미지가 너프된 것도 서러운데
잘못 사용하면 내력만 깎이고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 매우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겨버립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게 주로 '정권'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평폭이라고 하죠? 투닥투닥투닥투닥 권짜르트가 되어 리듬에 손가락을 맡기고 무아지경의 평폭을 쓰다보면...
단순노동이 원래 육체가 더 힘든 거 아시나요? 솔직히 권사를 플레이 하다 보면 손가락과 손목에 무리가 생깁니다.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인 저도 무리가 오는데 멤브레인 사용자님들은... 그냥 씁쓸합니다.
권사의 폭권과 비슷한 레벨의 근접 스킬을 먼저 비교하기 위해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사의 찌르기','암살의 심장 찌르기','린검사의 가르기','역사의 파괴'
가속 효과 때문에 LTE Warp olleh! 쓰는 재미가 있고 조건을 만족하여 사용하는 보람이 있습니다.
역사의 평파를 제외하면 그냥 누르고만 있어도 돼서 편리합니다.
이런 게임은 '공격속도=타격감=재미' 아닐까요?
2.스킬 포인트
권사가 평폭을 끊이지 않고 유지하기 위해 '선풍각 심화'를 배우고 난 뒤 '기본기 심화'를 배워 야며
폭권은 사용자 기호에 맞게 '3심은 3개' '4심은 4개'가 필요합니다
합쳐보면 '총 5~6개'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끊임없이 공격하기 위해서라지만...
3.서브스킬과 효율성
'검사의 발도' '린검사의 바람개비' '역사의 광풍' 같은 서브 스킬도 없고
암살자의 '풍독술','진천뢰','시한폭탄','그림자 베기'에 비해
권사의 '승룡각','산사태','통배권'은 데미지가 적거나 특별한 상황을 위해 아껴놔야 하는 스킬 입니다.
결국, 권사는 폭권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되며, 이것은 너무나 단순하고 지루합니다.
강력한 기능을 비교하자면 권사의 붕권4심은 두 번이 나갑니다. 어떻게 보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효율을 내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한두 가지가 아니며 (폭권치명, 상태이상, 두번다 치명이 안 터지면...)
'검사의 번개 베기', '암살자의 지뢰2심'에 비해서 스킬 포인트도 많이 들어가며 내력 또한 많이 들어갑니다.
최고의 효율을 내지 못하면 안 쓰는 것만 못합니다.
라고 보내면 운영자는 무슨생각을 할까요?
자자 다들 의견을 모아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