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전체적으로 예전에 비해 스킬들이 다이내믹해지고 이것저것 쓸 것 많아서
스킬 쓰는 재미들은 좋은데...문제는 딜이 다 떨어졌네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몹도 그닥 쎄진 않아서 체감상으로는 캐릭이 딱히 약해졌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그리고 클래스별로 느낀 거는...
권사 - 폭권하고 저항 뺏긴 거는 그렇치만..스킬이 다채로워 진거는 컨하는 맛이 있어진 점은 좋습니다..
마지막 비급들 배워서 폭권하고 저항만 올리면 진짜 좋을 거 같아요..
파티에서 입지는 확실히 탱이네요..검사가 약해져서 그런지.. 어글을 굉장히 잘 잡더군요...
어글 뺏기는 경우는 기공의 프리딜하고 있을 때 인데 어글넘어가도 기공이 드리블하거나 결빙같은거
해서 딜로스 좀 생기면 바로 찾아오더군요.. 느낌은 좋다 입니다..
기공 - 전에 비해서 아주 좋아졌다고 봅니다. 딜이 굉장합니다. 그리고 빙옥염옥 효과로 전의 유리몸을 많이
커버해서 튼튼해지기도 했습니다. 맘놓고 딜하면 어글이 잘 넘어오는데 본인이 능력이 되면 탱해도
되고 아니면 조금 관리해도 됩니다. 하여튼 딜러로서 입지가 아주 좋아졌다고 봅니다. 비무는 안해봤는데
다른 분들 말로는 비무도 좋아졌다더군요.
역사 - 파괴 데미지가 낮아져서 예전같은 무시무시한 평캔 폭딜은 안되지만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검사 - 전에 비해 빨라지고 스피디해진 기술들이 멋지긴 한데...발도딜이 너무 약해진게 문제라고 봅니다..
어글 잡으려면 최대한 막찌를 활용해야 하는데 어글을 놓치게 되면 막찌가 힘들어서 어글 다시 돌리기가
힘들더군요. 그리고 딜러로서도 발도가 약해지니 효과가 반감되고요..차라리 혼자 잡을 수 있는거면
괜찮은데, 파티에서는 전에 비해 많이 약해졌더군요... 결론은 안좋아졌다 입니다...
그리고 메인퀘 스토리를 깨고 나니 뭐랄까 큰 스토리가 다 정리되면서 블소자체가 다 끝난 듯한 느낌을 받아서
허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