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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역사 방어작, 치명작 보패에 관한 정리.

염활
댓글: 5 개
조회: 5235
추천: 6
2012-09-16 14:27:21

진리의 악녀 스타일 + 금깡통

그냥 한번 올려보고 싶었어요.

 

귀찮으시면 빨간글씨만 읽으시면 됩니다.

 

역사 수련트리 연구실(ver 1.2)를 작성한 혈풍혈우서버 역사 장작팔이소녀입니다.

 

역사 수련트리 연구실(ver 1.2)의 댓글중에 보패에 관련해서 질문하시는 분이 있길래 작성합니다.

 

이미 한참 전부터 논란이 있었고, 아직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기,회피보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

 

우선 보패는 방어보패와 치명보패 둘 다 갖고있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돈이 2배로... 시간도 2배로... ㅠㅠ)

 

1. 역사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방어?치명? no! 명중과 파일럿의 경험

 

역사는 LOL에서 따지자면 알리스타같은 존재입니다.(매번 고정파티원들과 던전돌면서 하는 얘기임...)

 

진짜 생긴건 맞다이 지존같이 생겨놓고선 실제 데미지는 약하며,

 

강력한 cc기와 순간적으로 늘어나는 방어능력이 있지만 사실 따져보면 탈출기는 존재하지 않는 그런 존재입니다.

 

여기서 약한 데미지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치명과 관통을 집중적으로 올려주며,

 

더욱 강력한 생존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방어를 올려줍니다.

 

그런데 최소한의 명중수치는 필수적으로 챙겨줘야 합니다.

 

포화란 도는 역사들은 95%의 명중은 되어야 하는데, 가능하면 99% 명중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명중률 4%를 포기하고 치명타 4%를 올린다고 딱히 던전을 클리어 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명중률 95%와 명중률 99%의 차이는

 

포화란이 다운스킬을 50번중 한번 피하는 것과 200번중 한번 피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숙련파티인 경우 그에 따른 대처가 가능하겠지만 최근 나온 핏빛 상어항에서 이와같은 상황이 벌어진다면?

 

회피때문에 어이없이 리셋을 해야 하는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핏빛 상어항 최소 명중이 몇인지 모르겠습니다.)

 

즉, 역사는 딜러가 되기 전에 우선적으로 서포터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명중수치를 우선적으로 챙겨주도록 합시다.

 

2. 극방어/극치명 vs 퓨전방어치명

 

우선 방어보패나 치명보패를 만드실꺼면 둘중에 하나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보패와 치명보패를 섞는다고 딱히 치명타가 잘 터지는 것도 아니며, 방어력은 그냥저냥 합니다.

 

물론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극옵션과 퓨전옵션의 차이는 명백합니다.

 

3. 방어보패의 필요성

 

가장 많이 쓰는 경우는 때쟁할 때입니다. 방어보패의 효율은 때쟁때 가장 빛납니다.

 

두번째 인던에서 특정 몹을 대상으로 버텨야 할 때입니다.

 

예를 들면 바다뱀 보급기지 1넴 발라라 쫄탱, 2넴 대장금 쫄탱, 3넴 이름이 뭐더라 쫄탱, 4넴 포화란 호랑이탱.

 

그냥 써놓고 보니 쫄탱이네요...

 

핏빛 상어항에서 3넴 홍랑탱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만 저희는 소환사가 있어서 =ㅅ=;;)

 

그런데 방어보패의 경우 숙련이 되고 패턴에 대해 인식이 완전히 되어있다면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염화 목걸이와 즉시회복약 or 비약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정리해드리자면...

 

방어보패는 필수가 아닙니다. 단지 있으면 상황에 맞춰서 사용 가능하며, 때쟁을 하게 되면 우월한 역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어보패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때쟁과 포션값을 아끼기 위해서입니다.(그런데 방어보패가 명중이 95%라서 간혹 삑나기도 ㅠㅠ)

 

4. 유용한 방어 보패들

 

포화란 입성할 시 유용한 방어보패 : 수월평원 대영웅보패(방어+명중) / 홍돈 방어보패(방어+명중)

 

수월 대영웅보패의 경우 홍돈보패보다 명중이 높고, 홍돈 방어보패의 경우 수월 대영웅보패보다 방어가 높습니다.

 

저는 포화란 입성할 시 홍돈 방어보패를 들고 갔습니다.

 

지금은 바다뱀 보패 방어작으로 갖고있습니다.

 

보패만으로 광풍 1타방어가 99.9%입니다. 이후 광풍 방어가 76.0%, 평상시 39.37% 명중 95%에 치명 20%군요.

 

 

무기도 방어력 금강석 착용시 광풍 1타방어가 99.9%입니다. 이후 광풍 방어가 76.6%, 평상시 43.88%.

 

악세사리까지 방어력 착용시(염화목걸이 제외) 광풍 1타방어가 99.9%입니다. 이후 광풍 방어가 76.9%, 평상시 46.48%.

 

광풍만 생각하면 무기와 악세까지 착용한 방어력 효율은 별로입니다.

 

하지만 흡공당해서 다굴맞을시 차이는 많습니다.(평상시 방어력 적용이기에...)

 

5. 치명타보패의 필수성

 

역사도 데미지 상향이 된 이후로 개인 딜량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던전을 좀 더 빨리 깨기 위해서는 치명타 보패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이 게임은 RPG이기 때문에 던전은 필수적으로 돌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데미지에 도움안되는 방어보패보다는 치명타보패가 월등히 중요합니다.

 

패턴을 전부 알게 되어 공격을 피하거나, 공격 자체를 맞지 않는 경우 방어보패보다는 치명보패가 당연 필요합니다.

 

자수정의 효율이 극대화 되는 것 또한 당연합니다.

 

정리해드리자면...

 

치명타 보패는 정말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저처럼 맞는것 좋아하시는 분들...(=ㅅ=)은 방어보패도 같이 있으면 좋습니다.

 

6. 유용한 치명 보패들

 

포화란 입성할 시 유용한 방어보패 : 잃어버린 영린족 보패(치명+명중)

 

잃어버린 영린족 보패 치명작과 적절한 무기의 조합이 있어야 포화란 4인 1넴을 클리어합니다.

 

그런데 최근 6인던전이나와서... 무기는 돈만 많으면 의미가 없을 듯 싶군요 ㅠㅠ

 

지금은 바다뱀 보패 치명작으로 잘 쓰고있습니다.

 

 

저는 3번 보패에 명중작을 해주고, 8번보패에 관통작을 해줬습니다.

 

지금 귀걸이 1개가 염화귀걸이라서 =ㅅ=... 포화란 귀걸이 착용하시면 치명타가 40%가 넘습니다.

 

1번보패 명중이 극옵이었으면 명중 99.9%인데 ㅠㅠ

 

보패 하옵만 명중으로 나오셨다면 1번보패에도 명중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9월 26일 수정사항

핏빛 상어항 반지, 목걸이에 명중이 엄청나게 붙어있기 때문에 포화란 보패에 올치명작으로 바꿨습니다.

현재 명중 99.9%, 치명타 42%, 관통 11%입니다.

Lv67 염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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