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인벤 역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역사가 인던에서 해야할일 간단설명

니트로S
댓글: 10 개
조회: 924
추천: 3
2012-12-20 07:28:10

안녕하세요 형님들. 신입 역게이입니다. 그냥 해무진까지 졸업하고나서 보고 배우고 느낀걸 대충이나마 써봅니다.

 

0. 평캔을 익혀두면 딜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희생의 무덤
1넴 :: 미진한 처리 or 비천한 탱킹. 파티원 빙결시 셀합->장악
2넴 :: 쫄잡고 보스합류 or 신무강 탱킹. 파티원 장악당하면 달려가서 풀어주기. 장악
3넴 :: 장악. 두들겨 패 죽이기.

보스 :: 
2페이즈부터는 가급적이면 다운시키면 안됩니다. 다운되는순간 일어나면서 충격파날리고 포효하고 아주 난리.
불날리기는 파티원중 암살/기공/소환사가 막아줄것이고, 그다음 구르기를 철벽같은걸로 막아주면 편함.
근데 구르기를 막아도 포효할떄가 있는데 그건 그냥 자기 팔자니 저항기로 살아남아보고
2페이즈떄부턴 대부분 장악 안하는게 나은거같음 걍 두들겨 패는게 훨씬 안정적임.
그외는 별로 할게없음.


2. 흑비조

여긴 솔직히 꺠는거보다 닥사용으로 가는데 역사는 그런거 없고 그냥 겉에서 살살 사과깎듯 광풍으로 죄다 쳐죽이면 됩니다.
광풍돌다가 절단 -> 광풍 -> 무릎부수기 -> 광풍
디아2 카우레벨에서 바바리안으로 카우들 겉깎기 하듯 죽이면 됨.

몰이사냥방법은 우측배너에서 찾아보면 잘 정리되어있으니 굳이 설명안해도 될듯.

 

3. 4대인던

 

뭐 자세한공략이야 우측에 있으니 그냥 간단하게 말하면

 

-영린족 유적지

장악


-팔독모

장악


-낙원대상

장악


-홍돈이

장악

 

4. 바다뱀기지

1넴 - 장악
발라라 패턴이 찌르기->휘두르기 -> 두번휘두르기 이걸 2쿨 돌리고 점프인데 합격기를 보통 찌르기떄 넣어서 장악을 함.

첫 패턴때 발차기-절단 셀합하고, 두번째때 철벽2심 + 격돌 or 파티원이 다운하나 넣어준다는 가정하에 장악이 2번됨.
그뒤엔 그냥 물총타이밍에 맞춰서 열화륜으로 저항하거나 광풍으로 버티기, 혹은 원거리저항기 파티원이 써주든 해서 피하고, 끓는물은 파티원에게 부탁함.
끊는물 이후 돌진은 철벽이나 막기무공으로 막아지는데 이부분도 보통 다른 캐릭터들이 많이 하시는편.

돌진 막은 후에는 장악하고, 역시나 패턴이 비슷하니 쿨될떄까지 딜하면 됨.

 

2넴 - 장악
1) 지뢰 -> 연무 -> 폭파 -> 풍독 -> 나무토막
2) 연무 -> 지뢰 -> 풍독 -> 폭파  -> 나무토막
보통 근탱들을 보내서 원거리는 잘 못봤는데 근접패턴은 보통 이럼.

붙어서 연무떄는 광풍으로 버티다가 지뢰 잘 저항해가면서 버티시면 됨.

지뢰를 먼저깔면 연무가 끝나고 나서 터지고, 연무 다음에 지뢰를 깔면 풍독술 1~2초 직후에 터짐.
지뢰는 다운이라 광풍으로 저항이 안됨. 그냥 살짝 빠져서 권사나 검사가 빼주길 기다리던가, 열화륜and무뿌2심으로 터지는 타이밍에 씹으면 됨.

이게 지뢰에 맞는건 솔직히 죽진 않음. 풍독 6중첩이 되지않는이상 독1중첩은 응 뭐지? 이러는데, 문제는 다운이 되서 장악하러가야하는데 늦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음. 그러니 항상 달라붙어서 저항기로 버티고 굳건하게 서줍시다.
그 뒤에 풍독술을 쓰면 맞아주지말고 적당히 패다가 풍독 끝날때쯤 그만때리고 바로 장악.
가끔 좀 이상한지역으로 들어가면 장악으로 들고 다시 위치조정시켜주는거말곤 할게 없음.


3넴 - 장악
역사의 무덤이라고 불림. 절대 딜욕심 부리면 안되지만 그렇다고 딜 안넣을수도 없는곳.
여기 무난히 죽지않고 적절하게 딜 넣으면서 꺨정도면 숙련이라고 할만함.
일단 항상 막소보의 정편을 피해서 싸워야하는데, 전방에서 폭열신장이나 충격파 맞으면 한방에 골로갈수있음.
얜 그냥 패턴이 없다고 생각하는게 편함.
장악이 되는 타이밍이

1) 폭염(덩크슛)
막소보가 불덩어리를 땅에 내려꽂는 모션. 가운데 꽃이 펴있는 장판인데 보통 첫장판으로 깔아버린다.

2) 화련장
불덩어리를 모았다가 한방 훅 쏨. 이게 끝나면 바로 장악을 걸 수 있음.

3) 흡공후 손내릴떄

4) 충격파

*주의점은 <화끈한맛좀 봐라!>를 외칠땐 걍 합격기 안넣는게 나음.

 

가끔 화끈한맛 도중에 덩크슛을 하는데, 그럼 장판이 삽시간에 2개가 깔려버림.
장악되는 패턴이라고 들어갔다가 비명횡사하기 딱 좋음. 화끈한맛때는 어지간하면 일단 장판 빠질떄까지 살아남는거만 신경쓰자.
막소보가 "화끈한 맛좀 봐라!" 라고 말하면 그냥 내력이나 채우면서 근처에서 툭툭 치다가 장판깔리는순간 광풍으로 빠르게 이탈. 그게 안되서 정 죽겠다 싶으면 열화륜and무뿌2심으로 일단 살고봄.

저항타이밍은 열화륜이야 떡저항이니 그냥 장판깔리고 "어?"라고 외치고 쓰면 되고, 무뿌2심은 "좆됬다."라고 말하고 쓰면 대충 맞음. 얼추 장판 깔리자마자 2초쯤에터지니 잘 맞춰서 막으면 됨.
보통 적정 템수준에서 트라이를 할 경우, 한명이 남아 막소보를 전담하고 나머지 셋이서 쫄을 빠르게 공략하고 다시 달라붙어서 딜을 하는게 가장 나은듯.
역사로 가면 진짜 죽기 쉽다. 패턴이 있기는 한데 그게 점점 지나면 뭐가뭔지 도저히 모르게 되어버릴정도로 정신이 없이 장판만 피하게 됨.
그리고 절대로 정면에 서면 안됨. 충격파한방 잘못맞으면 어하는사이에 골로감.

 

보스 - 포화란

장악만 하면 됨.

근접패턴시엔 도약난사 -> 몸통치기 -> 후방이동 -> 전방 기관총난사를 하는데 이때 셀합, 혹은 파티원이 있다면 합격기로 끊은 후 장악하면 됨.
포화란이 후방이동을 하는방향은 보통 어그로 획득자와의 반대방향이므로 굳이 쫒아갈것없이, 알아서 기다리면 어그로 획득자가 바라보는쪽으로 날라옴.
이때 기관총 쏘기전에 잡아주면 됨.
그리고 만약 파티원이 바베큐맞으면 셀합으로 끊어주면 됨.


원거리패턴시엔 유탄 1발씩 4발 쏘는데 오호호호~ 하고 말할때 합격기로 끊고 장악하면됨. 그 뒤에 패턴도 많은데 역사가 있는 파티는 앵간해선 뒤의 패턴을 볼 일이 없음.


불지뢰는 각각 90만, 80만때 한번씩 쓰는데 10m 이상 떨어진다음에 불지뢰가 닿기전에 지진으로 들어가고 다시 불지뢰가 끝에서 2번째일때 열화륜으로 저항하면 됨. 이럼 대충 다음 불지뢰까지 열화륜의 쿨을 벌 수 있음.
만약 열화륜이 쿨이거나 하면 칼타이밍으로 무뿌2심, 그마저도 안될거같으면 그냥 광풍. 그럼 좀 덜아픔.
60만때 나오는 차가운맛은 레버당기는거 보통 역사 안시키니, 파티원이 잘 당겨주길 한증막에서 기도.

혹시라도 당기게 되면 그냥 삐- 소리가 10번 끝날때 , 혹은 나잡아봐라-가 끝날때 당겨주면 됨.


그리고 40만때 호랑이 부르는데 주로 맡는게 호탱임. 여기서 숙련 / 미숙이 많이 갈림.
입구쪽에 나리, 반대쪽에 달래가 나오는데 어그로를 빠르게 습득하고 한증막으로 달려야함.

1) 나리 등장시 대기하다가 평타2대 치고 포화란쪽으로 이동
2) 지진으로 포화란에게 접근
3) 달래에게 격돌, 그후 광풍으로 한증막쪽으로 이동
4) 안에서 버틴 후 불지뢰는 벽에 붙어있다가 닿기전에 열화륜으로 저항
5) 파티원들과 최대한 이격해서 광풍

보통 이렇게 하면 됨.
호랑이 패턴은 1타 -> 다단히트 -> 다운기인데 거리를 일정이상벌리면 넉백을 동반한 돌진기를 쓰고 다시 패턴이 초기화됨.
적당히 1,2타때 광풍과 평타로 피와 내력을 관리하다가 몸을 번쩎 들면 빠르게 전방에서 피해주면 됨.
그외엔 없음. 피없으면 철벽으로 막으면서 피채우고, 광풍돌면서 탱킹이 끝.


따로 호랑이 탱커가 있을경우엔 그냥 계속 패턴을 반복하니 장악만 넣으면 됨.

(나잡아봐라같은경우엔 어차피 역사가 맞을게 아니니 맞을사람보다 가까이만 안가면 됨.)

 

 

5. 핏빛상어항

1넴 - 맹독아귀

보통 2가지 방법으로 시작함.
원거리공격을 넣어주면 곧바로 지진->격돌로 셀합후 장악
근접공격자가 들어가서 태풍꼬리 - 쳐올리기를 할떄 지진 -> 격돌 셀합후 장악.
그뒤엔 태풍꼬리때 광풍으로 버틴 후 합격기로 끊어서 다시 장악(쿨타임에 신경써줘야함)
그뒤에 원거리패턴이 독장판 4번 -> 독쏘기 4번 -> 독쏘기 4번 -> 독장판 4번인데, 그냥 작살총들고 알 부순다음,
원거리 저항기 써줄때 들어가서 총쏘다가 독장판 던질때 빠르게 이탈하면됨.
그 후 떨어지면 바로 장악하지말고 지진으로 찍은다음 2~3번 밟거나 지진-격돌후에 장악해주면 됨. 내력수급 차원임.
여기서는 띄우면 안됨.역사가 장악하는동안 파티원들이 영혼의 극딜을 뽑아야하는데, 공중에 띄워버리면 약 2~3초동안 딜로스가 생김.
그냥 내려놓고(내다꽂기 아님) 하수구버프 받은다음 영혼의 평캔. 포화란보패 3셋이상이면 울부짖기는 저항이니 극딜시간이다.
그후엔 다시 근접패턴이니 올려치기할때 합격기로 장악해주면 됨.

 

2넴 - 적룡귀

걍 지진-격돌로 시작하면 됨.
일단 장악해서 중간지점까지 데려온 후, 띄움. 그 뒤엔 적룡귀에게 영혼의 평캔을 넣어주면 됨.
패턴이 1타 - 2타 - 3타 - 힐윈드 - 방구인데 1,2,3타까지는 그냥 평캔치다가 힐윈드때 광풍으로 저항 or 거리벌리기를 하면 됨.
합격타이밍은 방귀뀔때인데 사실 위치가 좀 틀어질까봐 장악은 잘 못하게 함. 몇번 했더니 파티원들이 싫어함.
법기소환후에는 주먹을 부딫히다가 땅에다가 찍고 충격파를 쓰는데 빠르게 합격기로 차단해줘야함.  장악은 앵간하면 안함.
그 뒤론 그냥 전멸기 쓰려고 할때마다 합격기로 끊어주고, 법기피하고 적당히 딜 넣어주면 됨.

좀 더 심화되면 내다꽂기 1심찍고 적룡기가 두 주먹을 탕탕 부딪힌다음 땅에 대려는 순간 합격기로 차단하고 장악한다음 법기 시작위치쪽으로 가서 살살 긁으면서 데려와서 중앙 약 2~3m 전쯤에서 내다꽂기를 해버리면 찰과상을 더 쌓을수 있음. 근데 이렇게까지 안해도 보통은 꺰.

 

주의점이라면
1) 체력관리
2) 법기조심
3) 법기소환후 장악금지
4) 전멸기 확실히 끊어주기
5) 법기 철벽으로 막지않기
정도임.
얜 원래 법기로 잡아야해서 드리블러와 탱커의 역활이 가장 중요함. 역사는 그냥 위치조정과 합격기 지원정도.

 


3넴 - 청랑&홍랑

주요 장악타이밍은

홍랑(권사)
횡이동 - 폭권후에 나오는 반격
파티원 제압시

홍랑(기공사)
장판제외 어떤패턴에서든 다 됨.

청랑(권사)
역시나 언제든 다 됨.

청랑(기공사)
얼음 회오리 직후 합격기 가능.


피통관리기준은 55만 / 24만
파티마다 다르긴 한데, 보통 권사패턴을 쫒아다님 홍랑 -> 청랑 -> 홍랑 순. 근데 어차피 피를 균등하게 까야하기때문에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피를 조절해줘야함.
홍랑의 경우 횡이동 -> 폭권이후 반격할때 딜컷하고 장악해주면 됨.
그 이외엔 그냥 적당히 뒤쪽에서 평캔쳐주면 됨. 일단 권사패턴 넘기면 걍 쿨마다 장악걸어버리면 됨.

청랑의 경우엔 적당히 두들겨패다가 얼음회오리(한빙면장)직후 빙하장을 쓰기전에 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권사패턴때는 어떤떄든 합격기가 들어가니 그냥 쿨마다 합격넣고 두들겨패면 되지만 공격속도가 빠르니 주의.

어찌보면 피관리만 잘하면 굉장히 쉬운편.

 

 

4넴 - 해무진

합격기 타이밍은
1) < (' . ') / 이러고 나오는 큰점프
2) │(' . ')│ 이러고 뛰는 작은점프
3) 횡이동 후 찍는 꿀밤. (손에서 빛이 사라질때)
4) 파티원이 허리꺾기, 지옥풍자를 당하고 있을때
이정도임.

그리고 충격파를 피하는사람이 많은데 무빙으로 피할수있으면 피하는게 낫지만 대부분 광풍돌면 아프지도 않음.


1페이즈 -
보통 탱커가 먼저 들어감. 그럼 폭열분쇄 or 권무로 시작함.
뒤에서 구경하다가 큰점프를 뛰는데 착지하는게 보이면 바로 지진->격돌로 셀합 후 장악.
그 후에 내력관리하면서 광풍으로 슬슬 버티다가 횡이동 후 꿀밤찍으려고 할떄 다시 합격기로 장악. 권사가 있거나, 장악쿨을 벌어줄만한 기술이 있다면 얼추 작은점프때도 장악이 됨.
그외엔 없음. 그냥 적당히 거리벌리면서 셀합-장악만 잘넣으면 됨.


2페이즈 -
쫄만 불러내지 패턴은 똑같음.


3페이즈 -
말이 3페이즈지 그냥 붕붕이 5번 쓰고, 똑같음. 근데 여기서 빠르게 95만까지 피를 빼야 페이즈가 빠르게 넘어감.


4페이즈 - 분신폭격 3회 -> 작은점프 -> 횡이동 꿀밤 -> 기력폭팔 -> 횡이동 꿀밤 -> 그냥 꿀밤 -> 권무 -> 기력폭팔

이렇게 말로쓰니까 복잡해보이는데 대충 분신폭격 3회때는 떨어질때 광풍으로 버티면서 내력관리 잘하고 평캔칠수있으면 치면서 버티면 됨.
3회 끝나자마자 작은점프를 쓰는데 3회때 아예 좀 빠져서 지진-격돌로 들어올려도 좋고, 그냥 광풍으로 버티다가 합격기넣어도 됨.

횡이동 꿀밤할때 다시 장악하고 기력폭팔때는 광풍으로 버티기.
이 페이즈부턴 패턴보고 셀합넣어서 끊는게 편함.


5페이즈 - 기력폭팔 -> 분신폭격 3회 반복.

여기서 역사역활이 중요함. 권사와 함께 분신이 안쪽으로 계속 떨어져도 떨어져도 달라붙어서 말뚝딜을 넣을수 있는 캐릭터임.
평캔을 쳐주다가 폭격이 떨어질때 광풍으로 데미지를 감소시키면서 버티면 됨. 기력폭팔도 광풍돌면 얼마 안담.

피가 정 없으면 철벽한번 켜주고 바로 다른무공으로 해제하면 됨.
분신 소환시 분신만 주의하면서 계속 꾸준히 두들겨 패면 됨.
내력회복무기가 빛을 발휘하는 구간.

 

 


처음에 되게 간단할줄 알았는데 생각나는것만 대충 쓰는데도 많네요.

 

길어서 읽기 힘들겠지만 만약 뭐 더 추가하거나 수정할만한거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16 니트로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