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흰 6인에서 실험을했습니다
4인에 금동이면 전설한테 너무 유리한 조건이 아닌가해서입니다
일단 유리한 조건을 짚고 넘어가자면 금동 공격력이 너무쎄다보니 광풍도는 횟수가 많아질것이고 거기다광팅이면 내력수급이 힘들어집니다
바로 딜로스로 이어지죠
그리고 혼백버프가터지면 프리딜이 가능해집니다
광풍쓸일이 거의없어지는거고
스킬초기화의 장점으로인한 분분쇄의 타이밍 즉 셀합구간이 너무 널렸다란겁니다 모든몹들이 셀합구간이 많진않죠..
그래서 6인은 그나마 진야화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수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제생각은 그렇습니다
성능비교를할땐 비교대상끼리 최대한의 성능을 끌어올려서 비교하는게 맞다고봅니다
이론상 계산만봐도 진야화를 이길수가없습니다 공도낮고 치확인데
허나 전설의 넘치는 내력수급또한 딜로 이어진다는것도 잘알고있고
혼백이 장점이 많아 진야화에 비해 낮은공과 치확의 리스크를 상쇄시킬수 있다고도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단순딜비교인데 편파적인 장점과 특수성만 내세워 적합한몹에게 비교를한다는건 무리가있다고 여겨집니다
예를들어 수라왕에서만큼은 진혼백의 장점과 특수성을 살려 장판딜을
하면 무상보다 딜을 더잘뽑을수있습니다. 이러면 무상보다 진혼백이 딜이 더좋은무기가 되는건가요?
특수성에 적합한 던전과 그렇지않은 일반던전 모든 던전에서
효율적이고 최적의 딜링을 비교 통계하여 딜이좋은무기다 아니다로 비교하는게 맞는것같습니다
일단 금동에서만큼의 딜은 단이진님이 주장한 혼백이 우세하것같습니다
그건저도 이번실험을 통해 인정하는바이며 만약 다른몹일경우 그갭차이는 줄일수있을거라봅니다 (일시적인 어글력은 진야화가 우세할겁니다)
끝으로 솔직히 저도 다른몹에게는 실험을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습니다
다는아니지만 어떻게되었던 비교실험은 금동뿐이었고 결과가 이렇게 나왔습니다만..하지만 아직도 제머릿속엔 혼백은 장점이 많아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물론 그편의성이 딜로 이어질수는있지만
그래도 진야화랑은 많이 쳐줘서 동급.
이런 생각이드는건 어쩔수가없내요.
암튼 말이 길어졌군요 .실험하고 영상찍느라 고생하신분한테 이러는건좀 미안한일이기도 합니다..ㅠ 이해해주십시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것 같아 다시 몇마디 적겠습니다
첨 이글의취지는
결국 금동에서의 혼백은 진야화를 상회하는모습을 보여줫지만
11만의 격차가 날정도수준의 무기는 아니란걸
사람들에게 말하고싶었습니다 영상만보고서 사람들이 오해할수도 있으니깐요...
저역시 이때까지 전설만 고집하고 전설만써와서 잘압니다
성능.장점 모든것을요 근데 단순딜하나만놓고 봣을때 혼백이 영상에서처럼 월등하다고는 장담을 못하겠습니다.다양하게 생각을해봐도 진야화가 우세할경우도 있을테고 하니깐요.그래서 나름 사실을 밝히고싶었습니다.그런데 저역시도 금동밖에 실험을 안해봣고 그또한 갭차이는 줄였지만 최종적인 딜량이 혼백이 약간더 우세한걸로 판결 나더군요.
결과가 이러니 인정합니다
헌데 좀더 다방면으로 생각해볼 문제인것같기도하고 그과정에서 다소편파적이며 승복못하는투의 말도 섞이게된것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우스운생각일수도 있으나 그무기의 단순딜량을 비교하는데 있어 젤 적합한건 프리딜시가 아닐까도 합니다 적들의패턴 상황에 따라 편의성 특수성 모든걸 고려했을시 전설이 우위에 있는건 부정할수없는사실이구요
편하긴편합니다 딜넣기가 수월하니깐요
장점이긴한데 그비중보단 프리딜시 비교가 가장단순하고 정확한비교이며 큰비중이여야하는거 아닌가.란 생각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