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탈출광풍/기상광풍
cc기 피격 후 탈출광풍 즉시사용 시 일어나는 현상.
기절-탈충광풍-기절
다운-탈출광풍-다운
그로기-탈출광풍-그로기
수정 및 '방어불가' 옵션 추가 건의 및 탈출광풍 및 기상광풍의 모션 수정 필요.
(굳이 모션이 광풍이 아니고 끌어오기 처럼 한바퀴만 도는 식으로 하는게 더 깔끔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
2. 보복(일명 누반)
최대 8m 내 적 공격 1.2초간 반격.
그.러.나 전방만 반격 가능하며 후방에서 들어오는 공격 및 cc기 반격 불가. 시점을 돌릴 수 있게 수정 건의.
3. 나락
권사vs역사 전에서 공중상태인 권사를 '나락' 스킬로 권사를 공중상태 해제 및 바닥으로 다운 시키는 상황에서 권사가 '반달차기' 스킬 사용시 '반달차기'에 의해 반격 되는 문제 수정 바람.
이게 정상이라면 권사vs권사 전 에서도 권사들 끼리의 '공중찍기' 사용시에도 '반달차기'가 사용되어야 정상임. 그러나 그런 소리는 들은 적이 없음.수정 건의.
4. 발구르기
발구르기 비급을 습득하게 되면 발구르기 5급 2초식.
즉 공중상태를 제외한 기절/그로기/다운/넉백 상태이상을 저항하는 발구르기 사용가능.
그러나 발구르기 사용 후 광풍을 사용하게 되면 기절/그로기/다운/넉백 상태이상의 대한 저항이 초기화 되는 현상 발생.
수정 건의.
5. 철벽(홍문비급)
넉백 철벽 필요 없으니까. 그냥 4x10m 기절 철벽으로 변경 좀.
6. 발차기
논 타겟팅 잼...은 개소리고, 확정타 발차기 로 수정 건의.
7. 심판(비급 수련)
심판 비급에 출혈 추가 건의.
이건 진짜 심각하다.
주먹으로 쳐도, 고양이가 할퀴어도 출혈이 걸리는 마당에...
도끼로 내려찍고 쪼개고 하는데
과다출혈이나 찰과상은 커녕 출혈도 없다. 내상도 없어.
출혈 추가 해라.
우리도 리본 달자. 안되겠다. 그냥 가만히 지켜보고 있으니까 아주 물로 본다.
우리도 우리꺼 쟁취하자고.
솔직히 때쟁에서 전설역사 한둘정도가 광풍 돈다고 치방작 되어있는 사람은 아프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린/기 흡공에 표적이 되서 순삭당할뿐.
오히려 반격저항 비급권사가 더 오래 살아남더군요. 이건 뭐. 저항이니 상태이상이고, 흡공이고 하나도 안들어가고
무시하려고 하면 광역 상태이상기(기절승룡각 기절산사테 이건 정말 답이 없음, 뒤구르기도 안되니)로 진영을 무너트리고,
때에 따라선 점혈콤보로 피가 4만이 넘어도 원콤에 죽여버리니...
권사만 이런가요? 검사도 요즘 기절 비연검찍은애들 광풍돌고 있어도 딸려가더군요. 이건뭐 암살 나뭇잎날리기 검사 버젼이더군요
나뭇잎보다 더한건 날아가는 적도 땡겨온다는거죠. 그렇지 않아도 번베랑 공콤이랑 한방이 엄청 아픈 검사인데, 적진으로 딸려들어가서
번베 맞으면 순삭당합니다. 뭐 다운지옥은 두말할것도 없고, 이번에 나온 비급중 제일 쓰레기 같은 비급을 가지고 있는 역사보다 훨씬 좋더군요 ㅡ,.ㅡ
암살 환주진은 아군뿐만아니라 적군까지 땡겨가서 아군보호 및 적 점사에 최적의 스킬이고, 기존의 은신과 나날, 둔주 등 때쟁에서 생존할수 있는 생존기와 적을 아군진영으로 끌어들여 점사하는 스킬들, 솔직히 역사는 나날에 제일 취약하죠.
린검 뭐 말할것도 없죠. 그나마 요즘 바람개비가 튕기기시에는 방어증가가 없어서 좋긴한데, 흡공해서 저항기 쓰고 공콤넣으면 방법이 없는 직업이죠. 솔직히 린검은 바람개비가 문제가 아니라 흡공이 문제입니다. 아무런 제약사항이 없는 원거리 흡공은 때쟁에서 강력한 무기죠
기공사? 요즘 핫한 직업입니다. 전 직업중 가장 긴거리를 가지는 흡공거리 16미터 ㅡ,.ㅡ 얼음감옥, 중력장+원기옥 콤보, 빙옥으로 인해서 흡공 장악 탈출 용의성 및 피격시 상대가 결빙되는 것은 정말 검/권/역/린 같은 이동무공 위주의 직업에게는 도저히 잡을수 없는 직업에 가깝습니다. 그나마 튕기기로 기절시키면 동상으로 인해서 달라붙지 못해서 그냥 멍하니 쳐다봐야함
소환사 민들래씨로 파티원(또는 세력 전원)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은신까지 시켜주죠. 나팔꽃등 피흡스킬로 생존력도 좋고, 그나마 장악 흡공에 취약한 직업이긴 하지만, 장악흡공시 탈출이 가장 쉬운 직업중에 하나죠, 그리고 고양이.. 장악하면 고양이가 다운 넣는데 미치겠더군요. 검사 어검발산은 장악광풍 돌면 피할수 있지만, 고양이 다운은 정말.. 답이... 거기다가 내력말리는 덩쿨손, 비급까지 배우면환사 때릴때마다 덩굴손, 후방이동 빠진 상태면 도망가는 소환사 그냥 쳐다보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환사는 원거리 보조직업이니 적진 깁숙히 들어올일도 없죠. 아무튼 각종유틸기로 때쟁 파티에 가장 유용한 직업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번 홍문환단 비급.. 솔직히 거의 모든 직업이 때쟁에서 강해지는 스킬로만 구성되어있지만, 역사만 쓰래기 같은 철벽비급 주네요
광역 넉백? 역,린,검 모두들 튕기기 스킬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 날려버리겠다고 적진에서 광역철벽쓰면 철벽은 깨지고 무조건 튕기기 기절당함, 안깨지는 철벽? 웃기지말라고 하세요 쿨타임은 1분으로 늘어나면서 방불무공 데미지는 다 들어오고, 산사태, 폭염등과 같은 장판타입 상태이상기나 뒤에서 들어오는 상태이상기에는 어이없이 깨져버리는 기술이 쿨타임 1분짜리 기술인가요?
그나마 때쟁에서 쓸만하다고 알려진게 광역 피감 철벽인데 이거 범위가 애매해서 적진 깊숙히 딸려가서 다굴 맞고 있는 아군에게 옆에 달려가서 철벽써줘야 함? 아군진영에서는 솔직이 쓸의미를 못느끼겠고, 게다가 쿨타임... 차라리 철옹성이나 다시 살려주면 **듯이 배우겠음 ㅡ,.ㅡ
그리고 다른 직업들이 전설에 풀템맞추고 적진 깊이 들어와서 광풍도는 역사보면 사기다 뭐다 하는데, 그렇게 하려면 진혼백(9만금이상) 천무목(2만)+무진귀(8천)+설원반지(2만 이상)+겨울팔찌(이건 뭐 이벤트 끝나서 구하지도 못함)+올치방생작 보패+광풍비급(1만금)+발구비급(3천금) 이 필요한데 이정도 맞추려면 최소한 15만금 이상 들어갑니다. 솔직히 캐릭터 하나에 15만금 들이면 그 어떤 캐릭터도 쌔집니다. 그 어떤 캐릭터도 잘 안죽습니다. ( 물론 저렇게 맞춰도 적진에서 흡공당하면 그냥 순삭당함니다 ㅡ,.ㅡ )
솔직이 앤씨가 무슨 생각으로 광풍을 건들려는 건지 모르겠지만, 저거 건드는 순간 역사들 다 들고 일어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