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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번 광풍패치에 대한 몇가지 생각들

DeCon
댓글: 3 개
조회: 1101
2014-02-28 23:40:44

저는 가끔씩만 쟁하고, 비알못인 인던돌이임. 제 기준으로 생각을 썼습니다. (2012년엔 쟁 많이했어요)

이미 많이 언급된 이속너프, 공중저항, 광풍 후 상태이상저항 삭제를 제외하고 쓰겠습니다.

 

 

 1.  광풍을 저렇게 만들어놓으면 역사가 가진 캐릭터의 장점이 뭐냐?

역사는 캐릭터 특성으로 높은 체력과 방어를 가지고있고, 나머지 부분은 다 제일 낮으면서 기본치명 0이죠

하지만 막상 11성 기준으로 검권같은 튼튼한 컨셉의 근접캐와의 체력차이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네 타직업들보다 두배 더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요. 근데 이게 특별히 좋은가?

아니요 이거 광풍으로 방어력 뻥튀기 안하면 타직업이랑 다를게 저언혀 없어요.

타캐릭도 많이 해봤는데 인던에서 역사가 광풍 안돌면, 방어력 쪼금 높아봤자 타캐릭과 역사간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타 직업은 비무 인던 쟁 가리지 않고 항상 +@요인으로 작용하는게 있죠

기.본.치.명... 광풍 트리를 저렇게 나누면서 역사가 가진 장점인 방어력을 장** 만들어놓고

역사 특유의 단점만 부각되게 만들었죠... 역사가 가진 장점은 없고요...

타직업이랑 상세한 비교를 원하는게 아닙니다. 단지 이런 점에서 역사만 독보적인 병x이 되었습니다.

총 치명 4500 이하면 기본치명 0과 265의 차이도 엄청나죠. 265보다 높은 직업과는 비교조차 못하구요

 

 

  2. 튕기기가 아닌 광풍도 공방일체무공이라고?

 이거 그냥 다 쳐맞는건데 튕기기 아닌 광풍이 공방일체 무공이라닠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방어임??

개그하나 가뜩이나 심판 1심 찍다보면 남들은 다 치명타시 어쩌구가 역사만 피격시 다음공격 치명타입니다.

캐릭터 설정 자체도 많이 맞는거고, 스킬들도 맞는거에 익숙한 서러운 직업이 역사에요

 

NC 지들이 지금까지 이렇게 만들어놓고는.. 이제와서 맞는게 무서워서 못 맞는 직업으로 바꿨네요

게다가 방어기같지도 않고 그것마저도 스킬사용 금지로 봉쇄할 수 있는 공방일체무공 광풍.....

이거 맞으면 역사는 그동안 뭐하라구요? 에 더해서 역사는 그거 봉쇄하는 기술 있나요??

 다른 글에서 본건데 출혈, 내상, 공방일체기술 역사는 이런거 없다면서요? 아니 그럼 뭐 어쩌라고

저항기를 더 준것도 아니죠 게다가

 

 

  3. 인던에서 광풍2편 비급의 사실상 삭제

 저는 폐지 400장을 모아서 광팅을 구입한 유저입니다. 비무 안하고, 인던만 따져도 광팅이 발구, 심판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그래서 광팅을 배웠죠. 배운 후에 이거 좋다!!고 체감이 확실하게 왔구요.

그런데 광풍2편으로 불광풍과 튕기기를 배울 수 있게 나눠버렸어요.

그리고 특별하게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방증뎀감 광풍을 찍는게 인던에서는 더 좋아졌죠.

 

불광풍? 가끔 몹 조금 남으면 재미삼아 쓰는.... 장악만 불편하게 하는 무쓸모기술에

튕기기 역시 마찬가지... 수라왕 어글 먹으면 2타공격이 많은데 하나 튕겨도 다른 하나가 토나오게 아파요

공팟으로 다니면 어글먹을일도 많은데 무빙딜이 고자인 역사를 팔하나다리하나 떼어버렸죠

비탄 4인이면 아무리 첫타뎀감 제대로 받아도 개 아픕니다...

 

레벨만 오르면 자연스레 배우는 기술과 달리, 다른 고가의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유저가 노력으로 얻는 비급을 이렇게 쓰레기로 만들다뇨

 

광팅 없어서 인던 못도냐? 아니요 그건 아니죠 어떻게든 돌긴 해요. 금방 적응하죠

그러면... 어쨋든 인던 깨니까 그랑죠나 핵충, 정권, 말벌, 질풍, 가르기, 심찌를 고자로 만들어도 되는건가요?

그건 아니죠. 비급은 비급이고, 더 편해지고 좋아지고 딜 많이 넣으려고 비급 배우는건데요...

 

이건 다른 직업분들도 같이 반발해야 맞는거라 봅니다.

선전포고죠. 비급이고 뭐고 언제든지 대놓고 통수가 가능하다는 선전포고에요

노력으로 얻은걸 이렇게 쓰레기로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봅니다.

 

NC의 통수로부터 자유로운건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크게 깔꺼라곤 생각도 못했어요.

이번 패치로 광팅을 고자로 만들었는데, 타 직업들의 반발이 없으면서 오히려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죠

이로 인해 NC는 다음에 다른 비급을 건드릴때도 이번 사례가 있으니 자신있게 너프할껍니다.

 

 

 4. 엔씨의 의도가 뭐냐??

이번 패치로 대놓고 개 칼질을 했어요. 역사 너프만이 아니라 타클에 대응할만한 기술들도 많이 생겼죠....

애초에 조금 너프가 목표여서, 이렇게 칼질 해놓고 다음주에 그나마 상향 쫌 시켜줘서 불만을 줄이겠다는 조삼모사식 패치일까요?

아니면 자기들 기준에선 잘 모르겠어서 유저들한테 직접 경험하고 그 결과를 들어보려는 패치일까요?

혹은 어차피 해외가 목표니까... 시작부터 국내썹에서는 대규모 실험을 해보자는게 목표인 패치일까요?

중국에선 역사 인기가 적은가.... 역사는 제외하고 쟁 밸런스를 알아보려는 패치일까요?

뭐가 되었든 개같은거죠. 직원들 머리 위에 달린게 호박인지 볼링공인지 예측할 수가 없는 패치에요

우리는 돈 내고 게임하는 유료 유저인데요???

 

단순히 쟁 밸런스만으로는 이번 패치를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요.

애초에 패치 전 기준으로 전설설반이 아닌 역사가 그렇게 쟁에서 쎈 것도 아니었는데,

그럼 그런 템들을 기준으로 밸런스 패치를 하나요?

한가지 더 하자면, 렉이 심해서 잡기가 더 빡셌던거죠. 렉이 심한건 NC 지들탓인데 왜 스킬가지고 장난질인가요

 

좋았다는건 알아요. 조금은 손 볼 필요가 있다는거 다른 글들에서 인정했구요

근데 이건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패치로 알 수 있는 확실한 한가지는 "유저님들 엿 쳐드셈!"이라는 의도 뿐임

 

 

 

디아2 이후로 이런 캐릭터육성+템파밍하는 게임은 처음입니다.

예전에 역사 철벽이 심하게 너프당했다던데 그때는 게임을 접은 상태여서 잘 몰랐는데,

이번 패치를 당하고 나니까 어이가 없어서 게임 할 맛이 안나네요

이것저것 빼앗겼으니 역사한테 q,e 횡이라도 달라는거엔 저는 부정적이에요.

그럼 역사가 왜 역사인가요 막말로 다른직업 키우고 말지

나름의 특징이 있고, 역사만의 스타일과 재미가 있었는데 그런것 빼앗아가고,

모든 직업이 다 비슷하게 변해가는 패치에는 반대합니다..

 

역사님들 힘 내십니다 ㅠㅠ


------- 공홈 글 제가 쓴거 셀프로 옮겨왔습니다-------

갑부

Lv91 De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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