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 등 가족 여러분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소위 '쿠폰 횡령' 건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먼저, 쿠폰 관련 이슈로 여러 가족 여러분께 불쾌함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아래에 이번 건의 경위와 처리 결과에 대해 설명 드리겠지만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최종적으로 블레이드 & 소울 가족 여러분들께 돌아가야 할 혜택을 정확히 관리하지 못한 점은 엔씨소프트의 명백한 잘못입니다.
우선, 최근 샌드박스를 통해 현금거래 시도가 있었던 다량의 '블소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 현장관람 쿠폰 및 조기출석 쿠폰(이하 쿠폰)'은 아주 극소수를 제외하고 전량 회수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쿠폰을 판매하려 한 당사자는 월드 챔피언십 결선 행사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운영대행사에서 고용한 단기 계약 직원이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결선 행사 입/퇴장 중 혼란스러운 틈을 타 일부 쿠폰을 편취해 게시판 등에서 판매를 시도 하였습니다.
저희 엔씨소프트는 한 가족 분의 제보를 통해 정황을 조기에 파악 했으며, 행사 운영 대행사를 통해 당사자와 연락하고 금일 오후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직접 만났습니다. 당사자는 소지하고 있던 쿠폰을 모두 가지고 와 진심 어린 사죄와 반성을 표시했으며 가지고 온 쿠폰은 엔씨소프트 담당 직원이 직접 회수하였습니다.
도난 쿠폰은 총 197매이며 이 중 6매를 거래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회수한 쿠폰 191매는 예외 없이 전량 파기할 예정이며 거래 된 6매에 대해서는 면밀한 조사 후 처리 할 예정입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소중한 가족 여러분들께 돌아가야 할 혜택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입/퇴장 인원 및 지급 쿠폰 수량을 실시간으로 관리하여 도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쿠폰을 담당하는 인원을 최소화 하고 철저히 관리/감독 하겠습니다.
- 행사 종료 후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쿠폰의 부적절한 유통을 조기에 차단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가족 여러분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위에 열거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대응하여 가족 여러분들께 돌아갈 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