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6일 오픈 이후로 게임을 즐겨 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립니다.
2021년 9월 1일(수), 블레이드 & 소울 2의 첫 업데이트를 앞두고, 여러분들에게 미리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블레이드 & 소울 2를 개발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컨텐츠 중 하나는 ‘보스 전투’ 입니다.
게임에서 만난 인연들과 함께 월드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보스들을 공략하며,
특화 무공을 포함한 여러 무공들의 조작을 통해 액션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서비스 이후, 첫 주말을 보내는 동안 여러분께서 말씀해주시는 의견들을 경청하고
실제 플레이 내용을 확인하였고, 저희가 여러분들께 제공하고자 하는 즐거움을
더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개선사항을 준비했습니다
1. 보스 보상 시스템 개선 - 전투에 참여한 더 많은 사람들이 보상 획득의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도록, 보상 획득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네임드 또는 보스 처치 시,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아래와 같이 확대할 예정입니다. (보스의 특징과 난이도, 등급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1) 보스 처치 후, 보스의 사체에서 루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 2) 보스 공략 시, 기여 순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 3) 보스 공략에 기여한 모든 인원이 획득할 수 있는 참여 보상
2. 보상 경험 개선 - 전반적으로 희귀/영웅 등급의 장비와 무공을 조금 더 빠르게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각 보스의 보상 목록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 유사한 수준의 장비들을 조금 더 균등한 레벨대의 필드에서 분포되도록 전반적인 장비 보상을 재점검하여 재배치할 예정입니다.
3. 태록림 중반부 이후 난이도 조정 - 태록림 ‘2막 3장’ 구간에서 급격하게 필드의 난이도가 높아지는 점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해당 구간에서 레벨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이전 필드와 큰 난이도 격차로 인해 느끼는 어려움에 공감하였고, 해당 구역의 필드 난이도를 조정하여, 원만하게 퀘스트를 진행하며 성장의 템포가 끊기지 않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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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전반적인 난이도 조정과 보상 개선을 통해 여러분들이 조금 더
수월하게 장비와 무공 성장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저희가 준비한 다양한 필드와 보스들을 마주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목표입니다.
말씀드린 내용에 더하여, 9월 1일 업데이트에서는 간헐적인 자동사냥 멈춤,
중복 로그인으로 인한 반복 튕김 현상 등을 포함하여 오류사항을 우선 개선할 예정이며,
추가로 준비하고 있는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는 정식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분들께서 건의해주시는 많은 불편사항들에 대해서도 경청하고 있으며,
그런 부분들을 개선해 나가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게임에 반영하기 위해 절차와 시간이 걸리는 점은 물론, 기존 게임 플레이 경험에 끼치는 영향을
충분히 검토하고 있어 시일이 걸리는 점에 대해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개선 방향에 대해 먼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의상을 제공하고, 강화 주문서를 다수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준비가 마무리 되는대로 빠르게 공지하여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