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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10홀완파공략◆ 서지컬호그 (골위호, 골위위호 + 퀸워크)

광산민방위
댓글: 21 개
조회: 4472
추천: 18
2015-10-25 10:34:50
10홀 완파의 시대를 열게 할 전략

영상 링크목록입니다.

10홀 서지컬 호그 (골위호, 골위위호 + 퀸워크)




제목부터 거창하죠?

딱 보시고 이런생각들 하실거에요

'에이 광산민방위님 뻥이너무 쎄시다, 그동안 많은 10홀 공략 봐왔지만

막상 적용 시켜 보려면 배치영향도 많이 받고 변수도 많아서 민방위님 공략처럼

잘 되는경우 거의 없는데 (물론 제공략 보시고 완파하셨다는 연락은 수도 없이 받았지만, 정작 저는 잘 못함 ㅠ)

10홀 완파의 시대를 열게 하다뇨 ㅋㅋ 너무 홍보성 멘트 아니심?'


그에 대답은 'NO' 입니다. 직접 경험해보시면 현재 9홀완파 조합에 골위호 계열의 서지컬호그가 자리잡았듯이

10홀 완파조합에도 서지컬 호그가 자리 잡을 수 있을거라 자부합니다.

그에대한 이유는 지난번 공략한 자힐위호와 같은 맥락에 있습니다.


기존의 전략들의 단점이라면 과한 설계가 필요한점과 실패시 리스크가 크다는점입니다.

이말은 곧 3별전략 따로 2별전략 따로 2별전략이면서 3별까지 노려볼 만한 전략이 현재까지

10홀에 거의 존재 하지 않는다는게 (물론 정확히 말하면 정착을 못했다는게) 10홀완파공략의 에러사항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7골렘 불도저=> 광장형, 오픈형에서 완파각 나오지 다른맵에선 2별전략

마녀러쉬 => 항상 박격포와 마법사타워, 대형폭탄의 변수 때문에 위험부담이 크다. (안정적 2별 보장이 없음)

골페위위 => 6~7골렘과 더불어 안정적인 2별전략

레이지 호그 => 중앙을 호그로 점령 못하면 역시나 0~1별

라벌계열 => 완파영상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매우 고난도, 초고수마저도 성공률이 현저하게 떨어짐
                 (국제대회에서조차 제2공, 제3공 설계를 통해서 골라벌이 겨우 10홀 초반 완파하는정도)

드래곤 => 배치영향을 많이 받고 2별까지는 무난하나 후반 뒷심이 상당히 부족함,
              (2별까지는 일반유저도 가능, 3별은 초고수의 영역, 이또한 배치영향이 심함)

이러한 이유때문에 배치를 분석하여 약점을 찾아내고 이에 맞는 전략을 선택하고 설계를 하기까지

10홀 공략의 난이도는 9홀의 그것과 비교했을때 엄청난 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10홀에서도 9홀에서처럼 컨트롤 여하에 따라 안정적인 2별 수급을 할 수 있는 상태에서

완파각 까지 노릴 수 있는 전략이 나온다면 어떠실것 같습니까?

그에대한 첫번째 해법을 자힐위호 전략으로 소개 해 드렸습니다.

3분할을 통해 퀸워크, 자이와 킹, 호그라이더로 영역을 할당하여 인페르노를 자이언트로 무력화 시키고

퀸워크의 지속딜링으로 완파를 노리는 또한 외곽 방타 제거를 통해 본대의 생존력을 높이는 소수의 호그

이전략에서도 단점이라면 킹의 센터진입이 실패하면 마을회관을 때려줄만한 유닛이 없어

홀을 못깨 1별에 머무를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즉 길정리를 잘하여 킹 투입 성공 시키면 안정적 2별이 가능합니다.)


서론이 어마어마하게 길었네요.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있습니다.

이보다 더 안정적인 2별이 가능하면서 3별의 가능성은 자힐위호에 버금가는 전략을 지금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 01강 : 9홀 골위위를 베이스로 10홀 서지컬호그 조합 만드는 변형공식 3가지

30분이 넘으면서 게임영상 하나 없는 아주 지루한 강의일 수도 있습니다.

(완파에 목마르신 분들에게는 아주 꿀잼인 강의일 수도 있구요)

① 9홀골위위 -> 9홀서지컬호그 변형공식

② 9홀골위위 -> 10홀골위위 변형공식 (실제로 거의 사용되지는 않지만, 저는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③ 골렘베이스 조합 -> 퀸워크 + 골렘조합 변형공식

위 세가지 공식에 대한 소개 및 설명과 이를 바탕으로 세 변형 공식을 융합시켜서

10홀스타일의 서지컬 호그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첫째로 이 변형 공식에 대한 이해만 충분히 하셔도 다양한 응용 변형 전략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제 02강 : 해외유저의 퀸워크 + 골위호 완파전략을 통한 전략 소개 및 핵심포인트 잡기

네 역시나 또 나왔네요 vodka coc

이 영상을 보게 된지는 벌써 세달이 넘었군요. 제가 9홀일때부터 봤으니 (참고로 현시점 10홀 2개월차 입니다.)

처음엔 그저 신기하기만 했던 영상

10홀이 된 후에도 여러가지 공략을 하면서도 신기하기만 했던 영상

원리 파악이 전혀 안되었고 호그라이더를 10홀에서 서지컬 방식으로 운영한다는점이

리스크가 너무 큰데 운이 좋게 완파된게 아닐까 라고만 생각했던 영상

하지만 10홀의 다양한 공략을 하다보니 이제야 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원리를 어느정도 깨닫게 되었고 그것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중에 한번더 체계적으로 공략하겠지만

광산민방위의 '아홉방 설계법' 을 통한 10홀 서지컬 호그 운영방법 지금 설명하겠습니다.






제 03강 : 10홀 서지컬호그의 강력함 연습영상을 통한 타당성 검증

10홀에서 트롭전을 하시는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전략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3별은 거의 불가능 하지만 50%넘기는 2별전략이라는점이 주된 공통점 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까지 10홀에서 안정적인 2별 이후 3별을 바라볼 수 있는 전략은 발견되지 못했고

거기다 배치의 형태에 따라서 범용성이 큰 3별전략 또한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3별은 포기하고 2별만 취하는 형태에서 가장 범용성이 큰 전략들인 (범용성이 크다 = 배치의 영향이 적다)

5~7골렘, 라벌미를 트롭전에서 사용하게 되었고

클랜전에서는 필살기성 3별전략들을 사용하다 실패하여 0별, 1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보니

안전한 2별전략만 줄창 쓰게 되는 요즘의 트렌드가 만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10홀 클랜전이 노잼이 되었죠)


coc에서 강한전략이라 함은

1. 완파가 가능한 전략인가? (후반캐리력)

2. 마을회관 점령과 50% 이상 파괴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가? (안정성)

3. 배치의 영향을 적게 받는가? (범용성)

4. 숙달되기까지 어느정도의 노력이 필요한가? (이행가능성)

이 네가지를 충족하는 전략이 coc에서 강한전략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7홀의 3번개 용러쉬, 느낌 팍 오시죠?)

이부분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파밍시 불특정 다수의 상대를 만나서 공격을 갔을경우 (배치에 상관없이)

최소 2별은 수급이 되면서, 가끔 완파도 나고, 하면 할 수록 결과가 점점 좋아지는지를 체크해 보면 됩니다.


지금 보실 공략은 제가 1강에서 9홀 골위위베이스로 10홀서지컬 호그 조합을 만들어

2강에서 설명한 병력운영 방식을 접목시켜 연습한 영상을 바탕으로

전략의 강함의 정도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한 공략입니다.

이영상 보시고 직접 연습해 보시면 (물론 본인 영웅렙이 낮다면, 10홀 초반을 공격 가시면 됩니다.)

아... 이양반에 초반에 왜이렇게 입을 털었는지 아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04강 : 광산민방위의 실전 클랜전 적용! (풀방타 89%, 80%)

에이 무슨 완파도 못했으면서 잘난체이십니까? 라고 말씀하실 수 도 있지만

저는 과거 9홀까지는 제가 엄청난 상위 플레이어라 생각 했지만 지금은

일반유저 정도의 컨트롤에 분석력만 뛰어난 유저라 생각합니다.

(비밥호클랜에 고수 두분, 바탕클랜의 대다수의 유저분들, 레전드클랜의 팔콘님 등등이 진정한 고수라 생각 합니다.)

(침착성, 위기관리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실제로 롤 5천판 넘게 했음에도 실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롤닉 : 광산민방위

라이브공략에도 한번 보인 영상이긴 하지만

제가 직접 클랜전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서지컬 호그러쉬를 사용하였고

여러가지 실수와 변수가 발생했음에도

10홀 풀방타를 아주 스무스하게 50% 넘기고 추가로 어떻게 완파 직전까지 몰고 갔는지

직접 영상을 보시면서 핵심포인트 잡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치며 드리는 추가 말씀

자주 언급되었을겁니다.

아홉방 설계법 (혹은 9방 설계법, 거꾸로 하면 방9)

조만간 완파된 영상들을 바탕으로

아홉방 설계법에서 언급한 방식대로 완파가 되었는지에 대해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부분을 충분히 숙지하신다면 더이상 조합의 의미는 없을듯 합니다.

각각의 방을 제거할 요소들로 병력을 구성시켜서 공격가면

설계자의 역량에 따라 완파가 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마무리 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하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Lv32 광산민방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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