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건물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닛] 그랜드 워든 (Grand Warden)

아이콘 Rakii
댓글: 8 개
조회: 71012
추천: 5
2015-12-15 15:03:44
■ 그랜드 워든 (Grand Warden)


그랜드 워든은 마을 회관 11레벨에 엘릭서 6,000,000을 소모해서 구입할 수 있는 영웅 유닛입니다. 아처 퀸과 바바리안 킹처럼 한 번 구입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워든은 클래시오브클랜 유닛 중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호그라이더와 마찬가지로 벽을 넘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랜드 워든은 공격 시, 지상 모드와 공중 모드를 선택하여 운용할 수 있습니다. 공중 모드의 경우 다른 공중 유닛처럼 하늘을 날아다니고 대포나 박격포처럼 지상 유닛만 공격할 수 있는 방어 타워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대공포나 대공 지뢰, 폭탄 등에 공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랜드 워든은 방어 시, 석상 형태의 방어 건물로 변신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또한, 주변에 있는 아군 유닛과 클랜성에 있는 수성 병력의 HP를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영웅 레벨 5를 달성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랜드 워든은 2가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첫 번째 스킬인 '생명의 오라'는 그랜드 워든 주변에 있는 모든 유닛의 최대 HP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두 번째 스킬인 영원의 책은 짧은 시간 동안 그랜드 워든 주변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을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그랜드 워든의 레벨이 오를 수록 지속 시간도 함께 늘어납니다.





Lv 1~20



- 운영 전략

그랜드 워든은 보조형 영웅으로,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따라서, 초반에 투입하기 보다는 강한 유닛을 먼저 투입하고 나서 후방에서 보조 역할을 수행하는 전략이 주로 사용됩니다.

특히 그랜드 워든은 아군의 최대 HP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이언트나 P.E.K.K.A와 같이 체력이 높은 유닛들과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이동 경로를 잘 파악하고 최대한 그랜드 워든의 스킬 효과를 오래 받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워든을 공중으로 활용할 경우 가장 주의해야할 방어 건물은 바로 대공포입니다. 대공포는 사정거리가 길 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HP가 낮은 그랜드 워든에게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 상세 정보







- 영원의 책 상세 정보


인벤러

Lv88 Raki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