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배치 전체보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랜8홀] 8홀 안티3별 이중사선벽 준오픈형광장맵

셰르벨
댓글: 13 개
조회: 8582
추천: 1
2016-09-12 11:00:43






배치맵을 보면 이중벽은 이중벽인데 다른맵들과는 다르게 남쪽이 오픈형 갈래길이 존재하고 홀쪽이 넓은 광장형 맵입니다. 중앙에 함정이 어떻게 배치되있을지 상대는 알수가 없는걸 극대화시킨 맵입니다. 중앙침투를 방지하는 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관적으로만 봤을때 개인차가 있겠지만 크게 2가지 생각이 들 수 있죠.
1. 법사타워나 오픈입구쪽에 지진스펠쓰고 대충 박아도 이길것같은데?
2. 중앙 아쳐타워랑 광장쪽에 빈공간이 많아서 힘들겠는데?

정리하면 너무쉽다와 너무어렵다죠. 정답은 없습니다. 제목과같이 다른건 다줘버리고 완파3별은 절대안준다 전략이기 때문에 방심하지 않고 철저하게 계산하고 오면 완파는 충분히 나올수 있습니다.

일단 8홀이 지진스펠을 들고 오는것 자체가 손해죠. 힐이나 퓨리스펠을 도합 2개까지밖에 못쓰니까요. 그럼 순수한 병력의 힘으로 완파해야되는데 설사 중앙부가 파괴되더라도 중앙에 갇혀버린 병력은 이중벽을 또 뚫어야 됩니다. 게다가 해보면 아시겠지만 지진스펠을 쓰더라도 병력이 중앙으로 안갑니다. 간혹 아예 양쪽 사이드 길정리를 완벽하게하고 나서 본대를 투입해서 중앙으로 오시는 분이 계셨지만 이건 9홀이여야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적어도 8홀에선 불가능에 가깝죠.

또한, 언급은 안했지만 이 맵은 안티드래곤맵입니다. 중앙코너에 대공포를 배치하고 사령부에 아처타워를 배치함으로써 화력을 더했죠. 게다가 벽바깥쪽 건물들이 중앙침투를 방해하기때문에 중앙으로 올수가 없습니다. 이중벽공간이 자꾸 옆으로 새게 만들죠.

간혹 골호위로 완파하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앙부에 점핑트랩과 쌍자붐을 배치했습니다. 중앙아처타워4개가 방어의 핵심이기 때문에 중앙이 무너지면 완파가능성은 매우 높아집니다.

8홀의 꽃인 골페위로는 의외로 가능성이 보입니다. 실제로 완파를 골페위로 난적이 있습니다. 다만 골페위는 법사가 얼마나 살아있느냐가 중요한데 이 배치는 페카가 얼마나 바깥을 전부 처리하는데까지 얼마나 오래버텨주느냐가 관건입니다. 누누히 언급하지만 호그로 오지 않는 이상 "최소" 절반 이상의 병력은 중앙으로 안가고 외부건물 파괴합니다. 사선으로 빙빙돌때 아쳐타워4개가 양념을 얼마나 쳐놓느냐가 중요하죠.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4번 공격당했는데도 완파가 안났습니다. 8홀 2번, 9홀 2번 왔었습니다.

이 맵은 방벽 업그레이드가 미약한 유저들에겐 더할나위가 없죠. 공성전에서 방벽은 높은 체력이 중요한데 방벽의 궁극적인 목적은 적을 사선으로 모는것이죠. 방벽 업그레이드가 얼마나 되있든 적은 사선으로 가기때문에 기회비용대비 효과를 볼수있죠.


9홀로 와도 완파는 힘듭니다. 8홀이 완파했다면 그분의 오펜스와 맵을 보는 안목이 뛰어난겁니다. 그래도 저는 약점이 분명 존재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드래곤10 분노3신속1로 막가파식 들이밀어서  어이없이 완파난적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어차피 8홀은 상위홀이 오면 완파는 나지만 그만큼 공격권손해죠. 동홀에서 완파해줘야 되는데 그걸 힘들게 만드는 배치죠. 9홀이오면 당연히 완파각은 높아집니다.

남쪽이 오픈형이라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먹이를 먹으려면 아가리는 벌려야하는 법입니다.


숙달된 인벤러

Lv73 셰르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