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게임바를 사용해서 게임 블랙박스 및 데스티니 고급 추적 사용방법

Leetaehee
댓글: 1 개
조회: 4216
추천: 10
2020-10-31 10:05:23
윈도우 게임바는 MS에서 만든 오버레이 기능으로써 영상녹화및 게임블랙박스, 이미지 캡쳐등 여러기능을 지원합니다.

특히 데스티니를 하면서 유용하게 느꼈는데 이번에 쓸만한 기능도 추가되어 글을 씁니다.



게임바를 실행 후 상단 목록을 눌러 위젯 스토어에 진입하면 Ghost overlay라는 위젯을 다운로드 하시면됩니다.

Ghost Overlay는 데스티니 안에서 Tab키를 누르면 나오는 추적 기능입니다.
허나 데스티니는 자체적으로 추적기능이 있긴하나 최대 3개의 현상금 및 퀘스트가 추적이 되고 그 이상은 추적을 하지못합니다.

Ghost Overlay는 3개 그 이상의 추적을 지원하며 심지어 업적의 진행도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현상금 및 퀘스트 뿐만 아니라 업적도 추적이 가능하며 캐릭터별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추적목록에 추가하는 법: 자기가 원하는 현상금이나 퀘스트, 업적을 클릭만하면 옆의 추적목록에 추가가 되며 자동으로 새로고침됩니다.
(만약 자신이 수동 새로고침을 원한다면 원하는 추적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클릭)

-추적제거방법: 게임바 추적 목록에서 추적해제를 하고싶은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클릭 후 Untrack을 눌러주시면 가능

Pursuits: 기본적으로 데스티니에서 추적가능한 목록을 보여줍니다.
Triumphs: 업적에서 추적가능한 목록을 보여줍니다.
Insights: 자신이 어떠한 활동을 하고있는지 보여줍니다.

*데스티니를 플레이 하면서 게임바의 추적기능을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추적목록창의 압정모양 버튼을 누르면 게임바 오버레이를 종료해도 화면에 계속 존재합니다.



 그 밖에 자신이 엄청난 플레이를 한 영상을 저장하고싶으시면 윈도우 설정 - 게임 - 캡쳐 - 백그라운드 녹화를 활성화해 주시고,
마지막 플레이 녹화 길이 시간을 설정하고, 하단의 녹화품질이나 여러 설정을 해줍니다.

그렇게하면 해주시면 백그라운드 녹화키(기본: 윈도우키+ALT+G)를 누른 시점부터 시간을 설정한 만큼의 이전 플레이를 녹화해 줍니다. (이미지캡쳐는 윈도우키+ALT+PrtSc) 

 그리고 그 녹화 및 캡쳐본은 게임바의 갤러리라는 부분을 누르면 자신이 녹화 및 캡쳐를 한 모든게 저장되어있으며
'파일위치열기'를 누르면 해당 파일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가끔 몇몇 게임들과 충돌한다고 하는데 게임 블랙박스가 성능을 그렇게까지 잡아먹지않아서 상시녹화를 키는 것보다 저 방법이 제 생각에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거는 게임바의 기능은 데스티니 뿐만 아니라 여러 게임도 지원하니 자신이 하는 게임이 충돌하지않는다면 윈도우의 기본 탑재된 게임바를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Lv3 Leetaehe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