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자주 묻는 질문 정리 2번

라프론
댓글: 2 개
조회: 1001
추천: 1
2025-05-23 23:35:00

6. 먹은 장비는 어떻게 해요? 바로 장착하면 됨?

--> 현재 중천시즌에선 무기고 라는 시스템이 생겼기 때문에, 어떤 장비든 먹고나서 무조건 해체해야 합니다. 옛날에 던파를 해봤던 사람들은 '해체하면 장비가 사라지는데 해체해도 됨?' 이라고 생각할텐데 중천 시즌에선 모든 장비 아이템들이 해체시 무기고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해체를 하면 해체시에만 나오는 특수 재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 각종 소울, 프라임 스텔라, 비단 등등) 유저 해체기에 갈아도 되고 자기가 해체가라면 자기 해체기에 갈아도 되고 던전 입구에 있는 보노즈인가 그 족제비한테 갈아도 되는데 해체기 레벨 5 짜리부터 보노즈 해체기보다 효율이 좋아진다고 하니 고레벨 해체기가 있는 사람한테 갈갈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계의 기운이 뭍은 장비는 4레벨 이상의 해체기로만 갈갈할수 있습니다.
파밍의 목표는 일단 중천시즌에선 기본적으로 '세트' 와 '세트 포인트' 라는게 있습니다.
세트 포인트를 높이면 세트 단계가 올라가고 그 세트 단계가 높아질수록 딜이 높아집니다.
즉 중천의 파밍목표는 세트포인트를 최대한 높여서 최종적으로 태초 세트 등급을 찍는것입니다.

고유장비, 최상급작, 차원의 스텟 옮기기 라는 개념도 있는데 중요한 개념이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복잡해지는게 좀 있어서 따로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7. 패스 좋음? 패키지 여러개 사서 주또주 받는거 효율 좋음? 골드 벌려면 패키지 팔면됨?

--> 아라드 패스는 던파에서 과금 효율이 가장 좋고, 효율이 지나치게 좋아서 안사면 손해 수준이라 제대로 게임 할 생각이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패스만큼은 반드시 사는걸 추천합니다. (구성품의 가치를 현금으로 환산하면 최소 30만원 이상)
패키지를 여러번 사면 사은품을 주는 '주고 또 주고' 는 패스 다음으로 효율이 좋아서 그 사은품들이 필요한 경우라면 구매할만합니다. 보통 뉴비 유입 복귀 유저들은 사은품들을 자기가 다 쓰기때문에 필요한만큼 사면 됩니다.
세라팔이 중에서 효율이 좋은 순서는 아마 아카라이브 던파채널에 누군가가 현금술 효율표를 올렸을겁니다. 그거 보고 세라물품 사서 경매장에 내다팔면 되겠읍니다. 일반적으로는 바인드큐브 주머니와 패키지 판매가 제일 무난합니다.


8. 뉴비 골드벌기 힘드러요... 뭐해야 골드벌수있어요? 잔흔은 뭐에요?

--> 골드 버는건 아는대로만 써보겠읍니다. 
첫번째로는 세리아 방의 마법서에서 레전더리 카드첩을 주에 2개 구매할수있는데 이걸 경매장에 파는 방법입니다. 
계정당 주 2회 제한이다보니 다계정일수록 더 많이 벌수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장비 해체시 10% 확률로 나오는 '소울 결정' 을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이 소울 결정은 장비 해체시 원래 나와야 할 계정귀속 소울 대신 나오는거라 뉴비때는 에픽/태초 소울 결정이 나와도 장비를 무기고에서 꺼내기 위해서 못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비를 해체하여 무기고에 등록했다가 다시 장착하려면 그 등급에 맞는 소울이 필요하므로)
세번째로는 던전 클리어시 낮은 확률로 '배니부' 라는 새가 나오는데 이 배니부한테 '형상화된 요기의 단서' 를 사는 방법입니다. (9만 ~ 11만 골드에 판매)
단서는 '요괴 섬멸' 이라는 재화 던전 입장에 필요한 재료인데 경매장에 팔면 약 34만~35만 골드 정도를 벌수있고, 섬멸을 직접 돌면 골드와 잔흔과 각종 부산물들을 얻을수 있는데 직접 돌았을때 얻는 재화의 가치는 40만~45만 골드 이상입니다. 대신 섬멸에서 나오는 순수 골드는 15만~20만 정도이기 때문에 잔흔을 자신이 다 사용해야 이득인 구조입니다. 즉 '내가 게임을 계속 하면서 잔흔을 쓸것이다' 라면 단서로 섬멸을 돌고, '순수하게 골드만 필요하다' 하면 단서를 경매장에 팔면 됩니다. (그렇지만 정상적으로 게임을 한다면 잔흔을 무조건 사용하게 되기때문에 단서는 어지간하면 직접 쓰는게 좋습니다)
네번째로는 기록실 던전을 도는건데 '아스라한' 이라는 곳에 가면 기록실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입장에 기록실 열쇠가 필요한데 이 기록실 열쇠는 안개신 레이드나 무의 장막에서 나오는 오행의 어쩌구 재료로 살수있고, 경매장에서도 열쇠를 직접 살수있습니다. 기록실은 골드 먹으러 가는게 아니라 에픽 장비를 많이 얻어서 그 에픽 장비를 갈갈하고 나오는 무큐를 얻는게 목표입니다. 기록실은 다음 방으로 넘어가기전에 선택지를 주는데 50% 확률로 침식이 걸리거나 걸리지 않거나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침식 신경쓰지말고 그냥 풀방 도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풀방 돌면 옅은 미스트가 많이 나오고 그 옅은 미스트로 에픽소울 얻는게 쏠쏠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로는 '요기 추적' 이라는 던전을 도는건데 여긴 입장재료도 필요없고 누구나 갈수있지만 대신 골드가 판당 2만~2만5천골드 정도밖에 나오질 않아서 이걸로 골드 모으기엔 굉장이 오래걸립니다. 그래도 제한없는 골드벌이 던전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듯...

잔흔은 골드를 대체할수있는 지역 화폐이자 대체 화폐 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골드를 소모하는 곳에 골드 대신 사용할수 있습니다. (ex. 계승, 무기고 장비교체, 융합석 업그레이드, 수리쿠폰 구매, 휘장업글 등) 
'잔흔만' 요구하는 소모처도 있기 때문에(초월, 엘리브 항아리 등) 잔흔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이 필요합니다.
골드 대신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당연히 잔흔을 많이 쌓아둘수록 골드 소모가 적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까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거라면 단서로 섬멸을 도는게 이득이라고 한거구요. 
'세니르' 라는 NPC 가 잔흔으로 구매할수있는 수리쿠폰, 짙은 심연의 편린 장비를 판매합니다. 참고하면 되겠읍니다.


8. 아바타 옵션은 뭐로 해야돼요?

--> 나무위키에 던파 직업 검색하면 아바타 옵션 정리한 부분이 있고, 그 외에도 '던파맥스' 라는 사이트에서 각 직업별로 아바타에 어떤 옵션들을 많이 선택했는지 나오니 그걸 보고 결정해도 됩니다.
참고로 캐릭터가 직접 장착할 '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 등의 '본압' 에는 상의 옵션에 보통 2차 각성 패시브나 전직 패시브 등 패시브 스킬들을 넣고, 버프 강화칸에 넣을 스위칭용 상의에는 각 캐릭터의 버프 스킬을 넣습니다. (ex. 여성 넨마스터라면 벞강용으로 카이 선택)


9. 유튜브는 누구꺼 보면 좋아요?

--> 역사적으로 던파 방송인들이 사건사고를 일으킨적이 워낙 많기 때문에 지금도 던파 커뮤니티에선 인방의 인식이 매우 좋지않습니다. 특히 ㅈㅈ 나 ㅇㅎㅉ 이나 ㄷㄱㄹㄱ의 경우 몇몇 커뮤니티에선 언급조차 금지할 정도로 평판이 최악입니다. (구글에 ㅇㅎㅉ, ㅈㅈ, ㅇㅇㅅ, ㅇㅅㅅ 등의 사건사고/논란 검색해보면 주르르르륵 나옵니다. 구체적인 사례를 보고싶다면 던파채널에서 검색하면 아마 박제글 많이 나올겁니다)
그나마 개인적으로는 공략쪽으로는 히카리타마, 게임하는 뚜치, 던파 연구소 정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Lv6 라프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