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8월 8일 오후 7시 1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버서커 >
* 블러드 러스트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블러드 소드
- 공격력이 7% 감소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내려칠때의 공격력이 고정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 익스트림 오버킬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초 → 145초)
* 버스트 퓨리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블러드 붐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소환사 >
* 정령소환 : 아퀘리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초 → 200초)
* 정령소환 : 플레임 헐크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초 → 200초)
* 정령소환 : 글레어린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초 → 200초)
* 정령소환 : 데드 멀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초 → 200초)
* 환수 폭주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폭이 증가합니다. (1% → 1.5%)
└ 10레벨 기준 증가율은 20%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 끈끈이 투척
- 홀드 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 속성 저항 감소 오라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속성 피해량 증가 오라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20%)
└ 해당 디버프가 걸린 몬스터를 속성 공격으로 타격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입니다.
└ 무속성 공격으로 타격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분노의 난타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아이템
* 크로니클 옵션 변경점
* 차원의 녹색 기운
- 환수 폭주 옵션 변경
└ 소환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 → 환수 폭주 스킬 공격력 추가 증가
<듀얼리스트>
* 트윈 펀토
- 기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창끝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라이징 랜서
- 공격력이 13% 감소합니다.
- 레벨에 관계없이 홀딩시간이 고정됩니다.
└ 공중의 적 - 3.5초
└ 지상의 적 - 2.5초
* 슈트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메조 싸이클론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뇌격점혈섬
- 공격력이 17% 감소합니다.
* 오러 포스 재블린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초 → 145초)
- 레벨에 관계없이 홀딩 시간이 3.4초로 고정됩니다.
* 롤링 벌컨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쿼드러플 드라이브
- 3타, 4타의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무형의 창술사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6레벨 기준 10%)
*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데몬슬레이어>
* 광폭화
- 상처악화의 옵션이 삭제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최대 레벨이 감소합니다. (30 → 20)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함에 따라 옵션이 재밸런싱됩니다.
└ 10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 40%
* 사복검 - 강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마검 제어 (신규 스킬)
- 30제 신규 패시브 스킬 마검 제어가 추가됩니다.
- 마검 프놈을 제어 할 수 있는 힘이 생겨, 마검을 수족처럼 다룰 수 있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20이며, 최대 레벨은 30입니다.
- 무기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증가합니다.
└ 20레벨 기준: 무기 공격력 증가 30%
└ 20레벨 기준: 물리 크리티컬 증가 10%
* 탐욕의 번제
- 운무의 최대 생성 개수를 제한
└ 방 하나에 운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 운무의 흡수 판정이 변경됩니다.
└ 무적 상태에서도 운무의 흡수가 가능합니다.
- 운무의 중첩 수가 변경됩니다. (3 → 1)
- 운무의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 15레벨 기준: 운무 흡수 시 스킬 공격력 증가 (11% → 33%)
- 운무 발생 확률이 변경됩니다.
└ 15레벨 기준: 운무 발생 확률 (17% → 30%)
- 운무 흡수 효과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15레벨 기준: 운무 흡수 효과 지속시간 (16.7초 → 30초)
* 마인의 검세
- 사복검 - 발의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 6레벨 기준: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 (21% → 34%)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합니다. (15 → 20)
-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선행스킬이 변경됩니다. (사복검 - 무 Lv1 → 파천세 Lv1)
* 사형조수
-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 선행스킬이 추가됩니다. (사복검 - 발 Lv1)
* 폭류나선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혈마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분마검 (신규 스킬)
- 35제 신규 액티브 스킬 분마검이 추가됩니다.
- 검신에서 칼날이 분해되어 적을 공격합니다. 분해된 칼날들은 일정한 궤적을 따라 움직인 후 다시 검으로 돌아옵니다.
* 혈지군무
- 하위 스킬들의 공격력을 강화하던 기능이 삭제되며, 환영 개별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무기 타입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에게는 최대 5마리의 환영이 달라 붙습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지상 타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키 사용 변경
└ 강습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스킬키 → ↑ + 스킬키)
└ 지상 커맨드가 추가됩니다. (스킬키)
* 암연검 기가블레이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60초 → 145초)
- 찌르기 및 켈쿠스의 Y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70 → 60)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70 → 60)
-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포식자 갈로아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혈마검 (신규 스킬)
- 70제 신규 액티브 스킬 혈마검이 추가됩니다.
- 다이무스를 불러내어 데몬슬레이어와 함께 십자베기로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공격할 때 십자베기를 시전합니다.
* 암연격 : 기가슬래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극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스킬의 전체적인 진행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사복검 - 강화
- 사복검 - 강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1% → 10%)
* 혈마인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분마검 강화 (신규 스킬)
- 분마검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혈지군무 강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1 → 5)
- 최대 레벨이 증가합니다. (3 → 7)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4 → 2)
- 찾는 개수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그에 따라 옵션이 변경됩니다.
└ 1레벨 당 혈지군무 공격력 증가율: 10%
└ 1레벨 당 혈지군무 찾는 범위 증가율: 5%
* 신규 스킬 추가에 따라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아이템
* 크로니클 옵션 변경점
* 마검의 기사 세트
- 6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강 증가율 5% 추가 증가 → 마검 제어 무기 공격력 5%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10% 증가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25% 증가
└ 사복검 - 강 공격력 증가율 5% 추가 증가 → 마검 제어 무기 공격력 5% 추가 증가
* 마인의 속삭임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쿨타임 15% 감소, 첫 타격이 적을 밀어 내지 않도록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5% 감소
- 6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5% 증가, 쿨타임 20% 감소, 솟아오르는 간격 40% 감소, 솟아오르는 시간 간격 40% 감소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35% 증가, 쿨타임 20% 감소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 → 광폭화 스킬 공격력 10%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솟아오르는 간격 40% 감소, 솟아오르는 시간 간격 40% 감소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검마의 가호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혈화난무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0% 감소 → 혈화난무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6세트 효과 변경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 → 광폭화 스킬 공격력 10%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검마격살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다이무스 크기 30% 증가, 점프 이동거리 30% 감소 → 검마격살 공격력 50% 증가, 쿨타임 30% 감소, 다이무스 크기 30% 증가, 점프 이동거리 3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
* 크롱의 군대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혈지군무 환영 수 1 증가, 쿨타임 10% 감소, 적에게 붙는 최대 환영 수 1 증가 → 혈지군무 환영 수 1 증가, 환영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0% 감소
└ 혈지군무 환영 수 2 증가, 적에게 붙는 최대 환영 수 1 증가,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증가율 5%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혈지군무 환영 수 2 증가, 환영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0% 감소,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갈로아의 늪 세트가 삭제되고 신규 크로니클 칼날 여왕의 손길 세트로 변경됩니다.
- 3세트 옵션
└ 분마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5% 감소
- 6세트 옵션
└ 분마검 다단히트 최대 횟수 1 증가, 공격력 15% 증가, 쿨타임 10% 감소
└ 혈마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5% 감소
- 9세트 옵션
└ 분마검 다단히트 최대 횟수 1 증가, 공격력 15% 증가, 쿨타임 30% 감소
└ 혈마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균열된 차원의 크로니클 옵션 변경
*혈마인의 녹색 부여 옵션이 삭제되고, 분마검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무기
└ 분마검의 공격력 5% 증가, 쿨타임 5% 감소
- 방어구
└ 분마검의 공격력 3% 증가, 쿨타임 3% 감소
- 악세서리, 특수장비
└ 분마검의 공격력 2% 증가, 쿨타임 2% 감소
* 광폭화의 녹색 부여 옵션이 변경됩니다.
- 무기
└ 출혈 지속시간 10% 증가 → 스킬 공격력 2% 추가 증가
- 방어구
└ 출혈 지속시간 5% 증가 → 스킬 공격력 1% 추가 증가
- 악세서리, 특수장비
└ 출혈 지속시간 4% 증가 → 스킬 공격력 1% 추가 증가
*혈마인의 붉은 기운, 푸른기운의 옵션이 삭제되고, 분마검의 붉은기운, 푸른기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크리에이터>
* 증폭 (신규 스킬)
-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버프 스킬이 추가됩니다.
- 균열의 힘을 증폭시켜 더욱 강력한 균열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 마스터 레벨은 10 이며, 최대 레벨은 20 입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 10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20% 증가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 10레벨 기준: 마법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 물리/마법 방어력 25% 감소 고정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시간: 5초 고정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공격 스킬로 적을 타격 시 발동합니다.
- 커맨드는 Z키 입니다.
* 자각 (신규 스킬)
- 1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시간의 조각 힘을 흡수하여 깨달은 결과 더 많은 균열의 힘을 다룰 수 있다.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레벨은 1 입니다.
- 선행 습득조건으로 시간의 조각이 9개 필요합니다.
└ 시간의 조각이 9개 모이면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 양이 20 증가합니다.
└ 시간의 조각이 13개 모이면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 양이 20 증가합니다. (총 게이지 양이 40 증가합니다.)
* 화염
- 화염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화염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30레벨 기준: 145% → 130%
* 냉기
- 냉기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냉기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27레벨 기준: 145% → 130%
* 수호
- 수호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수호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21레벨 기준: 145% → 130%
* 바람
- 바람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바람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17레벨 기준: 145% → 130%
* 변이
- 변이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변이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14레벨 기준: 180% → 130%
- 회복속도가 증가합니다. (45초 → 145초)
* 재현
- 재현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재현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11레벨 기준: 180% → 130%
* 조율
- 조율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조율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7레벨 기준: 180% → 130%
* 왜곡
- 왜곡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왜곡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4레벨 기준: 180% → 130%
* 창조
- 창조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창조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 2레벨 기준: 180% → 130%
* 파이어월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아이스 스톤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우드 트랩
- 우드트랩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5초 → 1.5초)
* 드로우
- 드로우가 3번째 사용이 안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아이스 실드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윈드 프레스
- 공격력이 11% 감소합니다.
* 윈드 스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에어볼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10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빙하시대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5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속성 저항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링크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5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파티원 스탯 증가 버프 옵션은 삭제됩니다.
* 타임 포워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타임포워드 시전 중 홀딩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 공격력이 9% 감소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시 즉시 퍼밀리어가 출현하며, 즉시 생명의 나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생명의 나무는 각각 화염, 냉기, 바람의 속성 열매가 2개씩 달리게 됩니다.
- 퍼밀리어 출현 후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15초 → 30초)
- 생명의 나무 사용 시 액티브 스위칭이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시 강화 스킬의 게이지 소모치 증가량과 공격력 비율이 재조정됩니다.
* 화염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냉기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바람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파이어월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 → 8%)
* 운석 낙하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 → 8%)
* 아이스 스톤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8%)
* 아이스 플레이트 강화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2 → 1)
* 플레임 허리케인 강화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55 → 65)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10%)
* 아이스 실드 강화 (신규 스킬)
- 습득레벨 60레벨의 아이스 실드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당 아이스 실드 공격력 증가율: 10%
* 윈드 프레스 강화
- 요구 TP가 증가합니다. (1 → 2)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10%)
* 신규 스킬 추가에 따라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뱅가드>
* 유 다이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0초 → 145초)
* 런지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버스트 슬래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헤드온 챠지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브랜디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임팩트 스매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크레센트 슬래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비헤드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드레드보어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블레이드 스톰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디베스테이드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마도학자 >
신규 스킬
* Lv 15 패시브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패시브)
- 퍼밀리어와 친해져 퍼밀리어(플루토, 잭프로스트, 플로레상, 잭오랜턴)와 관련된 모든 스킬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 Lv 20 버프 - 블룸 파우더 (버프)
- 시전시 좌우 방향키 입력을 통해 빗자루에 차가운 또는 죽음의 마법가루가 뿌려져 기본타격, 대시공격, 점프공격, 천격, 용아의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바뀌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 Lv 35 패시브 - 비터스 캔디바
- 섭취시 지독한 쓴맛을 내는 캔디바, 스위트 캔디바를 쓴맛을 내는 비터스 캔디바로 전환이 가능해진다.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메가 드릴] 시전시 스킬키 차징을 통해 실패 발동이 가능하며, 실패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 Lv 75 액티브 - 잭프로스트 빙수
- 잭프로스트 형상의 빙수기를 조립하여 일정 범위의 적들을 얼려 경직을 준 후, 한 지점에 모아 시원한 빙수로 만들어버린다.
기존 스킬 개선
* 매직 미사일
- 공격력 124% 증가
* 플로레상, 잭오랜턴, 플루토, 잭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로 통합됨에 따라 스킬 삭제
* 빗자루 다루기
- 최대 공중 대쉬 횟수 1회 추가
* 블랙 망토
- 공격력 14% 증가
* 성난 불길 가열로
- 실패 리뉴얼 : 가열로 돌덩어리 생성에 실패하여, 용암을 하늘높이 분출하며 다단히트를 준다.
- 첫번째 발판 밟기부터 돌덩이가 발사되도록 개선
* 메가 드릴
- 실패 리뉴얼 : 메가드릴 탑승에 실패하여, 메가드릴이 땅속 깊이 뚫고 들어가버리고 단단한 지면을 만나 폭발한다.
* 용암지대 생성 물약
- 실패 리뉴얼 : 용암 물약 생성에 실패하여 땅에 닿자마자 폭발 하여 주변에 검은 뭉게연기가 생기고 플레이어가 잠시 동안 까맣게 되버린다.
- 평타(블룸파우더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공중 및 공중 대쉬 중 투척 기능 추가
- 지속시간 증가 (8초 → 10초)
- 대성공 공격력 65% 증가
* 용암지대 성성 물약 강화
- 지속시간 7% 증가 기능 삭제
-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증가 (7% → 10%)
* 애시드 클라우드
- 공중 및 공중 대쉬 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대성공 공격력 38% 증가
- 지속시간 증가 (8초 → 10초)
* 애시드 클라우드 강화
- 지속시간 7% 증가 기능 삭제
-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증가 (7% → 10%)
* 변이 파리채
- 공중 대쉬 중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방향키 입력 방향대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개선
- 이펙트 및 범위 1.3배 증가
- 쿨타임 20% 감소
*대왕 파리채
- 공중 대쉬 중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방향키 입력 방향대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개선
-이펙트 및 범위 1.25배 증가
- 성공시 힘/지능/체력/정신력 증가 기능 삭제
-실패시 아군의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율 삭제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플레이어의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 범위 안의 몬스터를 체크하여 미사일을 추적하도록 개선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메가드릴
-실시간으로 공격력을 반영하도록 변경
- 기본 지속시간 증가 (6초 → 7.2초)
* 빗자루 스핀
- 빗자루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지상에서 사용 가능 기능 추가
└빗자루를 주변에 마구 휘둘러 공격하며, 스킬 사용중 일정 스킬을 눌러두면 마지막 모션에 콤보로 발동 가능
- 공격력 74% 증가
- 적 타격시 감전 기능 추가
* 스위트 캔디바
- 쿨타임 변경 : 60초 → 5초
- 1레벨 습득시 스위트 캔디바 대성공률 증가량 증가 (30% → 40%)
* 스위트 캔디바 강화
- 습득 레벨 변경 : 55 → 65
- TP 요구량 변경 : 2 → 1
- 마스터/맥시멈 레벨 변경 : 1 → 3 / 5 → 7
* 플로레 컬라이더
- 타격 판정 개선
└타격 경직에서 강제 경직으로 변경
- 습득 레벨 변경 : 45Lv → 35Lv
- 습득 SP 조정 : 60 → 40
- 스킬 쿨타임 조정 (45초 → 25초)
- 홀딩 지속시간 조정 (10초 → 6초)
- 설치형 홀딩 지속시간 조정 (6초 → 4초)
- 습득 레벨 변동에 따라 데미지 재밸런싱
* 고대의 도서관
- 개인 버프로 변경, MP회복 기능 삭제
- 습득 레벨 구간 변경 (5 →15)
- 쿨타임 변경 (120초 → 5초)
* 고대의 도서관 강화
- 스킬 삭제
* 도발 인형 : 슈르르
- 쿨타임 감소 (20초 → 16초)
* 개조 슈르르
- 실패시 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개선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성공 예감
-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15레벨 기준 : 15%)
-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 추가 (15레벨 기준 : 10%)
- 물리 방어력 감소 기능 추가
- 방어력 감소량이 레벨효과를 받지 않는 고정 수치로 변경 (21.5%)
* 퓨전 크래프트
- 시전시 공격력을 가져오던 스킬에서 실시간으로 공격력을 반영한 스킬로 변경
- 쇼타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개선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X키 입력을 통해 스킬 프로세스가 빨라져도 공격력이 하락하지 않도록 개선
- 시전시 무적 추가
- 공격력 44% 증가
* 롤리팝 크러쉬
- 점프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공중 사용 연출 추가
- 공격력 22% 증가
* 호문쿨루스
- 현자의 돌 스킬을 습득하면 호문쿨루스 스킬의 레벨이 함께 증가하도록 변경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
- 소모 SP 변경 (80 → 0)
* 현자의 돌
- 속성 강화 수치가 가장 높은 속성 강화의 90% 수준으로 나머지 속성 강화 수치를 올려주는 기능 추가.
└올려줄 속성 강화가 가장 높은 속성 강화 기준으로 보정해주는 비율보다 높다면, 더 높은 수치를 유지
- 습득시 퍼밀리어 계열 스킬의 실패를 삭제해주는 기능 삭제
- 용암지대 생성물약 추가 불덩어리 공격력 65% 증가
* 우로보로스
- 쇼타임의 영향을 받지않도록 개선
- 몬스터의 인식이 파티원에게 있으면, 강제 경직이 걸리지않는 현상 수정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X키를 누르면 스킬 프로세스가 더 빨리끝나도록 개선
- 공격력 32% 증가
* 플로레 전기 토끼
- 대성공 공격력 22% 증가
아이템
* 고문서 중독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변이 파리채, 반중력 가동장치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반중력 기동장치 크기 증가율 25% 추가 증가
└추가 : 반중력 기동장치 크기 25% 추가 증가
* 777인보커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잭오랜턴과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개조 슈르르,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빛나는 잔영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플로레상과 친해지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고출력 매직미사일, 플로레 컬라이더, 플로레 전기토끼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플로레상과 친하게 지내기 고출력 매직 미사일 이동거리 100% 증가
└추가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타격 범위 50% 증가
* 글레이셜 드리프트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잭 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메가드릴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잭 프로스트와 친해지기 에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2초 증가, 메가드릴 지속시간 1.2초 증가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2초 증가, 메가드릴 지속시간 1.2초 증가
- 9세트 효과
└삭제 : 애시드 클라우드 수속성 저항 감소량 50% 증가, 지속시간 1.5초 증가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1.5초 증가,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넨마스터(여)>
* 넨가드
- 설치형 스킬에서 채널링 스킬로 변경
- 사용시 넨가드가 펼쳐지고, 유지시간동안 넨가드를 유지하는 모션을 취합니다, 점프키로 캔슬하거나, HP가 모두 소진되면 가드가 즉시 사라지도록 변경
- 넨가드 최대 지속 시간 변경 (12초 → 5초)
* 궁극의 넨가드
- 넨가드가 채널링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채널링으로 작동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면 기본 모션으로 돌아오며, 축기 상태의 궁극의 넨가드 또한, HP가 전부 소모되어야 넨가드 범위안 아군에게 미니넨가드를 생성
- 궁극의 넨가드 최대 지속시간 변경 (15.3초 → 8초)
* 나선의 넨
- 던전 입장시 자동으로 사용하도록 개선.
- 넨탄 선행스킬 레벨 변경 5Lv → 1Lv
- 공격력 80% 증가
* 광휘의 넨
-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 수정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01%)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152%)
* 환영폭쇄
- 고정 데미지를 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43% 증가
* 광충노도
- 고정 데미지를 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18% 증가
* 활성화 숨결
- 스킬 삭제
* 태양의 커튼
- 스킬명 변경 (태양의 커튼 → 태양의 숨결)
- 공격 속도 및 캐스팅 속도 증가 기능 추가
- 명 속성 강화 증가 기능 삭제
* 카이
-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 삭제
- 자신의 스킬 공격력과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 증가량은 레벨업 효과를 받지않는 고정 수치로 작동 (25%)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량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
- 자신의 명속성 강화 기능 추가
- 마스터 레벨 변경 (20Lv → 10Lv)
- 맥시멈 레벨 변경 (30Lv → 20Lv)
* 넨탄
- 공격력 66% 증가
* 축염포
- 넨탄 공격력 증가량 증가 (150% → 183%)
* 수플렉스 썬더
- 공격력 11% 증가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1% 감소
* 사자후
- 공격력 20% 증가
* 기공장
- 공격력 7% 증가
* 기옥탄
- 공격력 8% 증가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 11% 증가
* 태사자후
- 고정 데미지 → 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6% 증가
* 넨화
- 공격력 7% 감소
아이템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녹색 기운에 표기된 스킬명 변경
└태양의 커튼 → 태양의 숨결
└활성화 숨결 → 태양의 숨결
* 블리츠 글린트
- 9세트 효과
└삭제 :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10% 증가
└추가 : 카이 명속성 강화 10% 증가
* 광채의 조력자 세트
- 9세트 효과
└삭제: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20% 증가
└추가 :카이 명속성 강화 20% 증가
* 신성한 빛의 지원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10% 증가, 마법방어력 20% 증가
└추가 : 격투가(여) : 태양의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카이 명속성 강화 10% 증가, 태양의 숨결 마법방어력 20% 증가
<넨마스터(남)>
* 활성화 숨결
- 스킬 삭제
* 역혈기공
- 스킬 시전시 자신의 공격속도 및 캐스팅 속도를 증가시키는 기능 추가
* 광풍나선력
- 던전 시작시 혹은 부활시 나선흡기 게이지의 반절을 채우고 시작하도록 개선
- MAX 게이지 변경 (999 → 1000)
* 나선의 넨
- 던전 입장시 자동으로 시전하도록 개선
* 나선의 넨 : 출
- 빈공간에서 사용시 게이지가 회복되는 현상 수정
└적을 타격했을 때만 게이지가 차도록 변경
* 넨탄
- 공격력 57% 증가
* 축염포
- 넨탄 공격력 증가량 증가 (135% → 165%)
* 축염포 강화
- 넨탄 공격력 감소율 감소 (84% → 75%)
* 뇌전각
- 공격력 26% 증가
* 나선의 넨 : 주
- 나선의 넨 공격력 증가량 감소 (192% → 151%)
* 환영폭쇄
- 공격력 8% 증가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2% 증가
* 사자후
- 공격력 21% 증가
* 기호지세
- 공격력 15% 증가
* 넨 스피어
- 공격력 13% 증가
* 기공환
- 공격력 7% 감소
* 제황나선격
- 공격력 17% 증가
* 월광대지
- 공격력 16% 증가
* 휘광의 성체
- 공격력 9% 증가
아이템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녹색 기운에 표기된 스킬명 변경
└활성화 숨결 → 역혈기공
- 관련 옵션 변경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증가량 증가, 캐스팅속도 증가량 증가
└추가 : 역혈기공 공격속도 증가량 증가, 캐스팅속도 증가량 증가
* 신성한 빛의 지원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추가 : 격투가(남) : 역혈기공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아수라>
* 파동검 지열
- 빙결 및 화상 상태의 적에게 속성 익스플로전 발사 기능 삭제
- 스킬 사용시 특정 스킬 쿨타임 감소기능 삭제
- 공격력 25% 증가
* 진공참
- 공격력 23% 증가
* 파동 해제
- 레벨 증가시 쿨타임 감소 기능 삭제
- 쿨타임 감소 (12 → 7.5초)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파동각인
- 버프 시전 후 적 타격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능 추가 (1레벨 고정 : 21.5%)
- 지능 증가 기능 삭제
* 귀문반
- 파동각인 수와 관계없이 최대 히트수를 기록하도록 변경
- 5각인 기준으로 히트 수, 구슬 지속시간, 구슬 크기를 고정하도록 변경
- 파동각인 수가 많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
└파동각인 5개 이상일 때 데미지 증가율 : 100%
└파동각인 4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75%
└파동각인 3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50%
└파동각인 2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25%
└파동각인 1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0%
- 공격력 23% 증가
* 뇌신의 기운
- 타격시 적의 감전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 추가 (6레벨 기준 : 30)
- 방어력 감소 기능 삭제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6레벨 기준 : 18%)
- 레벨업에 따라 쿨타임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쿨타임 고정 2.5초)
* 부동명왕진
- 파동각인 수와 관계없이 5개의 구슬이 나오도록 개선
- 구슬 폭발 타격 판정을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
- 스킬 시전 중 X키를 입력하면 스킬 프로세스가 빠르게 끝내도록 개선
- 파동각인 수가 많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
└파동각인 5개 이상일 때 데미지 증가율 : 100%
└파동각인 4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75%
└파동각인 3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50%
└파동각인 2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25%
└파동각인 1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0%
- 공격력 10% 증가 (5각인 기준)
* 파동검 폭염
- 폭발 기둥 타격 판정을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
- 불기둥 아래에 생성되는 화염 지대의 공격력 삭제
- 타격 판정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무쌍파
- 공격력 8% 증가
* 파동의 눈
- 피니쉬 타격 범위 증가
* 극 파동검 빙인
- 얼음 기둥마다 개개별로 경직을 시도하던 현상 개선
└적이 경직이 걸려있는 상태일 땐, 재시도 하지 않도록 수정
- 쿨타임 감소 (30초 → 20초)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극 파동검 폭염
- 쿨타임 감소 (50초 → 35초)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인다라망
- 공격력 25% 증가
* 천뇌바주라
- 시전시 즉시 쿨타임이 돌도록 변경
- 공격력 9% 감소
* 뇌신
- 실시간으로 캐릭터 정보를 반영하도록 변경
* 작열파동진
- 마법방어력 8% 감소 효과 삭제
- 공격력 13% 증가
아이템
* 차원의 녹색기운
- 살의의 파동
└삭제 : 파동 영역 증가 기능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 추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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