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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섭] 4월 8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아이콘 고양이님
조회: 2727
2020-04-08 22:00:50

4월 8일 오후 4시 부터 퍼스트 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컨텐츠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 해당 컨텐츠는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과 '검은 마물의 정원'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ㄴ 검은 마물의 흔적은 싱글 전용 컨텐츠이며, 정예대원 APC 시스템을 통해 계정내 APC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ㄴ 검은 마물의 정원은 파티 입장이 가능한 컨텐츠입니다.

 * 신규 지역 '에를록스 - 검은 차원'이 추가됩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 클리어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필라시아 상단 포탈을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NPC/퀘스트

 * 신규 에피소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액트퀘스트 '다시, 아라드로' 클리어 시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끝나지 않은 위협'을 클리어 후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전용 채널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에를록스 - 검은 차원'에 신규 NPC 산토리니가 추가됩니다.

 

입장

입장 조건

 *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끝나지 않은 위협' 클리어 시 입장 가능합니다.

  - 해당 퀘스트는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장 방식

 * '검은 마물의 흔적'

​​

  - 입장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5168 이상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1회 입장시 피로도 8이 소모됩니다.

  - 1인 입장만 가능하며, 정예대원 APC를 최소 0개에서 최대 3개까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소모품 사용이 제한됩니다.

    ㄴ 인형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검은 마물의 정원'

  - 입장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5750 이상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1회 입장시 피로도 8이 소모됩니다.

  - 1~4인 파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파티 코인 제한 6개가 적용됩니다.

  - 일부 소모품 사용이 제한됩니다.

    ㄴ 인형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ㄴ 성스러운 축복, 천상의 HP 포션, 천상의 완치 포션, 미묘한 천상의 HP 포션, 신의 가호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균열 안정화 수치'가 적용됩니다.
  - '균열 안정화 수치'는 계정단위로 부여되는 수치이며,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클리어 시 일정 수치가 감소합니다.
  - '균열 안정화 수치'가 0 이하 일때,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입장이 불가능 합니다.
  - 일일 06시에 '균열 안정화 수치'는 150만큼 회복됩니다.
  - 일일 초기화시 전날 남은 수치가 다음 날로 이관되며, 최대 수치를 초과하지 못합니다.
  - '균열 안정화 수치'의 최대 누적량은 300이며,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클리어 시, 5만큼 차감됩니다.
  - 퍼스트 서버에서는 '균열 안정화 수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던전 시스템

 * '빛과 생명의 기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정예대원 APC 시스템

 * 정예대원 APC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정예대원 APC 시스템은 계정 내 캐릭터를 APC화하여 함께 던전 플레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APC는 해당 캐릭터의 습득한 스킬 정보가 반영됩니다.

  - 정예대원 APC는 해당 캐릭터 정보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ㄴ 장착 중인 장비/버프 강화/아바타/크리쳐/탈리스만/휘장 정보가 적용됩니다.

      ㄴ 단, '장비 옵션 조작키', '채팅 메세지' 입력 시 발동하는 장비옵션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ㄴ PC방 장비의 경우 PC방에서 접속시에만 장비가 적용됩니다. 

    ㄴ 이벤트로 지급되는 기간제 장비의 경우 유효 기간안에만 장비가 적용됩니다.

    ㄴ 장착 중인 장비의 내구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정예대원이 스킬 사용 시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의 무색 큐브 조각이 소모됩니다.

    ㄴ 정예대원의 피로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전용 채널 입장 후 우측의 "정예대원 설정" 메뉴를 통해 정예대원 구성이 가능합니다.

  - 드래그를 통해 정예대원 선택이 가능합니다.

  - 100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동일 서버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2차 각성 이상 진행한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접속중인 캐릭터를 포함하여 동일 전직 구성이 불가능합니다.

  - 외전 캐릭터(다크나이트/크리에이터)는 정예대원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APC 캐릭터는 버프 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 APC 캐릭터의 큐브의 계약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ㄴ 단, 현재 접속한 캐릭터가 '큐브의 계약' 사용시 APC캐릭터에 가장 높은 속성강화 수치로 속성 부여가 적용됩니다.

  - APC 캐릭터는 아래의 버프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지역 버프 '빛과 생명의 기도'

    ㄴ 모험단 특성 버프

 

 * 정예대원 APC 캐릭터의 사용 스킬은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 현재 습득한 스킬 정보를 기반으로 최대 버프 3개, 액티브 스킬 9개를 사용합니다.

  - 각성기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진 각성 이후 액티브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던전 내 정예대원 APC는 아래와 같이 행동 및 명령 가능합니다.

  - 공격 / 따라다니기 2가지 상태를 제공합니다.

  - TAB 키를 이용하여 정예대원 상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사망 시 10초 후 다시 부활합니다.

  - 각 상태에 따른 정예대원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 상태

정예대원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따라다니기 상태

공격을 즉시 멈추고 현재 플레이 중인 캐릭터를 계속 따라다닙니다. 

 

모험단 챌린지

 * 신규 모험단 챌린지 '균열 봉합 전문가'가 추가되며, 달성시 꾸밈보상이 지급됩니다.
 * 모험단 창에서 챌린지 > 컨텐츠 메뉴를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 마물의 흔적 - 던전 드랍 보상

 

보상

획득 방식

상세 정보

검은 차원의 편린 4~6개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찢어진 검은 차원의 틈새에서 발견된 편린
NPC 산토리니를 통해 차원 : 레전더리 장비 구매 및 검은 차원의 정수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시간의 인도석네임드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

초월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타임 로드들의 기운이 담긴 돌.

시간의 틈새에 끼어드는 초월자들을 찾아낼 수 있다.

 

검은 마물의 정원 - 던전 드랍 보상


보상

획득 방식

상세 정보

검은 차원의 정수 2~7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찢어진 검은 차원의 틈새에서 얻은 정수
NPC 산토리니를 통해 진 : 지혜의 산물 장비 제작서를 구매할 수 있다.
눈부신 검은 차원의 편린 1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NPC 산토리니의 상점을 통해 검은 차원의 편린을 구매하기 위해 사용된다.
시간의 결정 또는 인도석 1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

지혜의 인도 입장 재료

초월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타임 로드들의 기운이 담긴 돌.

시간의 틈새에 끼어드는 초월자들을 찾아낼 수 있다.

시간의 결정 40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초월자들에 의해 깨져버린 시간의 균열에서 생겨난 결정.

시간의 균열로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의 인도석으로 가공할 수 있다

아이올라이트 1~6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

대폭풍의 기운을 받아들여 탁해진 광석.

NPC 로톤을 통해 장비의 능력을 새김, 계승할 때 사용되며 이외 각종 재료로 활용된다.

진 : 지혜의 산물 제작서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지혜의 산물 레시피 4종

(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제작서, 진 : 혈광갑주 상의 제작서, 진 : 디멘션 쇼크 암릿 제작서, 진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제작서)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아이템 제작에 성공합니다.

성공 시, 차원 : 레전더리 장비에 부여된 강화/증폭 수치는 초기화 되며, 아이템 등급/마법부여는 이전 됩니다.

실패 시 합성에 사용된 재료는 소진되며, 사용 재료 중 차원 : 레전더리 장비는 소진되지 않습니다.

검은 차원의 기운 상자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개봉 시 명예 오라 아바타 '검은 차원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점 구매 보상

 

  보상

  획득 방식

  상세 정보

 차원 : 레전더리 장비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타락한 어둠의 힘,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디멘션 크래쉬 세트, 어둠의 침식 세트와 장착 시 강화된 세트 옵션을 발동시키는 장비 입니다. 

 진 : 지혜의 산물 장비 제작서

 선택 상자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사용 시 차원 : 레전더리 장비와 각종 재료를 사용하여 진 : 지혜의 산물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은 차원의 정수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검은 차원의 편린 20개를 소모하여 검은 차원의 정수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카드 추가

 * 신규 몬스터 카드 5종이 추가됩니다.

  - 유니크 카드 : 5종 추가

  - 네임드/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전더리
에픽(지혜의 산물)
차원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재질별 1종)
차원 : 혈광갑주 상의 (재질별 1종)
차원 : 디멘션 쇼크 암릿
차원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재질별 1종)
진 : 혈광갑주 상의 (재질별 1종)
진 : 디멘션 쇼크 암릿

진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 위의 장비 중 방어구 아이템은 모두 재질변경이 가능합니다.

 * 위의 장비는 NPC 관리장교 도로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과 장착 시 더 강력한 세트 옵션을 발휘합니다.

  - 세트 구성 규칙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어구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차원 :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진 :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상의검게 타락하는 상의차원 : 검게 타락하는 상의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하의

어깨

벨트

신발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결투장 시즌7

 * 랭크 / 자유 결투장에 공정한 결투장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공정한 결투장 규칙

 * 캐릭터
  - 전직별로 고유의 능력치가 부여 되며, 동일한 전직의 경우 동일한 능력치를 가집니다.

 * 장비 
  - 장비 및 마법 부여 옵션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 단, 장착한 무기 타입에 따른 무기 별 특색은 유지 되며, 동일한 타입의 무기일 경우 동일한 공격 범위를 가지도록 변경 됩니다.

 

 * 유료화

  - 유료화 아이템 (칭호, 아바타, 크리쳐)의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큐브의 계약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황금 큐브, 무색 큐브는 선택이 불가능 합니다.)

 

결투 등급 개편

 * 티어 등급

  - 기존 RP 계급이 삭제되며 티어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티어 등급은 계정 단위로 적용 되며 실력의 척도를 구분해주는 등급입니다. ​ 

 


 

 * 숙련도 등급 

  - 기존 결투 경험치 등급이 삭제되며 숙련도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등급은 캐릭터 단위로 적용 되며 캐릭터의 누적 숙련도 경험치에 따라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대장전 매칭 모드

 * 랭크 결투장에 대장전 매칭 모드가 추가 됩니다.
 * 대장전 매칭은 1:1 모드 실력 검증 완료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퍼스트 서버에서는 한시적으로 실력 검증 횟수가 1회로 변경됩니다.

 * 1인 또는 파티를 구성하여 매칭이 가능하며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자동으로 매칭 됩니다.

 * 파티 인원은 최대 3인으로 제한되며, 파티 구성원 간 티어 등급 격차가 클 경우 매칭을 시도 할 수 없습니다​ 

 

 * 파티구성 화면 


 

 * 매칭화면 

결투장 미션 & 특별 보상

 * 결투장 미션

  - 기존 달성 미션 시스템이 결투장 미션으로 리뉴얼 됩니다.

  - 초붕 옆 게시판을 통해 결투장 미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결투장 미션은 일일 미션 / 주간 미션 / 시즌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일일 / 주간미션

 

 * 시즌미션

 

  - 일일미션 - 매일 6시 기준으로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미션 - 매주 목요일 마다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미션 - 정규 시즌 종료 시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 진 :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 전직의 모션

    오라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 보상 

  - 1:1 / 대장전 게임 승리시 일정량의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매일 06시 초기화됩니다.​ 

 

결투장 보상 변경

 * 초붕 / 시즈키 NPC가 판매하는 보상 물품이 변경됩니다.
 * 보상 물품은 승리의 증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판매 아이템​

 

아이콘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초붕의 무기 형상 항아리결투장, 레이드 무기를 제외한 유니크, 레전더리, 에픽 무기 형상 중 랜덤한 1종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풋내기 싸움꾼의 무기 상자풋내기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상급 풋내기 싸움꾼의 무기 상자상급 풋내기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싸움꾼의 무기 상자숙련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프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진 :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진 : 프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상자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진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상자진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대두st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대두 st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SD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SD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도트티콘1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캐릭터 도트티콘1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할로윈 도트티콘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할로윈 도트티콘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족자 상자숙련도 등급이 각인 된 족자가 펼쳐집니다. 

실력의 증명[브론즈]브론즈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실력의 증명[실버]실버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실력의 증명[골드]골드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실력의 증명[다이아]다이아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실력의 증명[테라나이트]테라나이트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승리 포즈 상자직업별 승리 포즈를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승리포즈는 던전 및 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특별한 보이스와 함께 포즈를 취합니다.

 

* 기존 콜로세움의 인장은 초붕 / 시즈키 상점을 통해 승리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결투장 신규 캐릭터 추가

 * 다음 캐릭터들이 랭크 결투장 및 자유 결투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HP MAX, 공격력, 스킬 판정이 조정 됩니다.

 

귀검사(남)

 * 검귀

  - 가드

     ㄴ 가드 시전 중 원귀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두번째 공격이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단공참

    ㄴ 이동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세번째 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귀신보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10초)

    ㄴ 돌진 거리 및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이동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이동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추가 키 입력 공격 발동 전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ㄴ 검술 계열 스킬 연계 사용 시 쿨타임이 증가하여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귀혼환보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10초)

    ㄴ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0초 → 20초)

    ㄴ 이동 후 무적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귀연참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베기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원귀 : 일섬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8초)

    ㄴ 원귀 돌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원귀가 남아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원귀 : 연참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원귀가 남아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연아

    ㄴ 찌르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적을 일으켜 세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하며 시전 모션을 제외한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귀연참 : 극

    ㄴ 시전 모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합격 : 이혼일섬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1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돌진 공격의 Y축,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피니쉬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분리 상태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감소되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혼백참

    ㄴ 내려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내려베기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내려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내려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합격 : 월령참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2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ㄴ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하며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분리 상태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감소되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원귀 : 회천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3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5초 → 30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니쉬 타격의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악귀참수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마법사(여)

 * 인챈트리스

  - 로즈 바인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매드매드 슬래쉬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꼼꼼한 바느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 매드 스트레이트

    ㄴ 너클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너클 충격파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 화끈한 애정

    ㄴ 버프 적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일정 높이 이상의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무적 상태인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하베스팅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매디가드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ㄴ 시전 가능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격 중 사용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점핑 베어 프레스

    ㄴ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초 → 10초)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충격파 범위가 감소합니다.

 

  - 데스티니 퍼펫

    ㄴ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ㄴ 일정 높이 이상의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무적 상태인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구속의 가시넝쿨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5초)

    ㄴ 시전 시 덩굴 생성 전 딜레이 모션이 추가 됩니다.

    ㄴ 가시 넝쿨 지대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가시 넝쿨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 매드 더 빅

    ㄴ 할퀴기 속도가 빨라집니다.

    ㄴ 할퀴기 및 내려찍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종료 후 착지 모션의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마창사

 * 드래고니안 랜서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점프 공격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대쉬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인듀어

    ㄴ 스킬 시전 중 서번트 랜스를 사용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서번트 랜스

    ㄴ 한번에 사출 할 수 있는 갯수가 1로 고정 됩니다.

    ㄴ 결투장에서는 자동 사출 기능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두더지 사냥

    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니들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버팔로 폴 

    ㄴ 돌진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서번트 랜스 : 어썰트

    ㄴ 공중 버전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날개 꿰기

    ㄴ 마법창 방출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번 로커스트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램 펜스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ㄴ 펜스 생성 y축 간격이 감소합니다.

    ㄴ 펜스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펜스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페니트레잇 헤드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점프 모션의 공격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점프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점프 속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중 체공 시간이 증가합니다. 

    ㄴ 추가 키 입력을 통한 즉시 낙하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타격 된 적이 홀드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충격파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내려찍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스케일 그라인더

    ㄴ 준비 동작 모션이 추가됩니다.

 

 * 다크랜서

  - 기본 공격

    ㄴ 첫번째, 두번째 공격의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ㄴ 세번째 공격이 적을 다운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ㄴ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제국식 투창술

    ㄴ 백스텝 투척의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2초)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엠비션

    ㄴ쿨타임이 감소합니다. (6초 → 5초)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쓰로우 

    ㄴ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암흑나선창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디스페어

    ㄴ 투척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타격 된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 피어싱 드라이브

    ㄴ 적을 끌고오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베리얼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슈퍼 아머가 삭제 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파이럴 러쉬

    ㄴ 다단히트 수가 감소합니다. (20 → 15)

    ㄴ 창 날아가는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디퓨전

    ㄴ 시작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ㄴ 투창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바닥에 창이 꽂힌 뒤 1초 동안 남아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스타

    ㄴ 투척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흑광폭살

   ㄴ 투창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니쉬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총검사

 * 히트맨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대쉬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날리는 힘, 띄우는 힘이 조정됩니다.

    ㄴ 점프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앵글 샷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강타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장도 마스터리

    ㄴ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0%)

 

  - 원호 사격

    ㄴ 사격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백스텝 사격의 다단히트수가 감소합니다.

 

  - 신속기동

    ㄴ 사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넉백 거리가 감소합니다.

 

  - 데드 식스 

    ㄴ 올려베기 공격 범위기 감소합니다.

    ㄴ 공격 실패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올려 베기 모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서프라이즈 컷 

    ㄴ 전방 키 입력 중 피니쉬 시전 시 캐릭터가 전방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사격의 띄우는 힘과 날리는 힘이 조정됩니다.

 

  - 기습 타격

    ㄴ 사격 돌진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X축 이동 거리가 감소합니다.

 

  - 빌 드릴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집중 사격

    ㄴ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사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전술 지휘

    ㄴ 공격 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5% → 3%)

 

  - 알파 스트라이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카라콜 

    ㄴ 첫번째 올려베기 이후 공격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도 회전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휩쓸기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 35초) 

 

  - 최후의 일격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B.G 파이어 툴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레벨 기준 6.5%)​ 

 

 * 요원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첫번째, 두번째 타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대쉬 공격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현월참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뒷목 가격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로망 대시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베기 공격의 띄우는 힘, 날리는 힘이 증가합니다.

 

  - 연속 사격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쌍현참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첫번째 베기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첫번째 베기 공격의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두번째 베기의 띄우는 힘과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두번째 베기 공격이 적을 바운스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달빛 가르기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돌진 공격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조준 사격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유도 범위가 감소합니다.

 

  - 암월비보

    ㄴ 최대 시전 가능 횟수가 2회로 변경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돌진 공격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돌진 거리 및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 목표 사격

    ㄴ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탄창이 1개로 변경됩니다.

    ㄴ 목표 검색 범위가 감소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ㄴ 타격된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결의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레벨 기준 6.5%)

    ㄴ 조준 사격, 목표 사격의 색적 범위 증가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트러블 슈터

  - 기본 공격

    ㄴ 세번째 사격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 롤링 무브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6초)

 

  - 중검 마스터리

    ㄴ 물리 공격력 증가량 및 적중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디퓨전 버스트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소드 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G-CTF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2초 → 10초)

    ㄴ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번 투 슬래쉬

    ㄴ 첫번째, 두번째 휘두르기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오프레션

    ㄴ 폭발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스킬 키 추가 입력으로 수동 폭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디스트러블 퀘이크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회전 이동 타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폭발 공격의 띄우는 힘이 무게를 무시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스페셜리스트

  - 빔 슬래쉬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인텐션

    ㄴ 최대 스택수가 감소합니다. (5 → 3)

 

  - 로테이션 웨이브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코어 실드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

    ㄴ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 됩니다. (20레벨 기준 20%)

 

  - 테이저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적 탐색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퀘어리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끌어오기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엑소셋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코어 프렉시스

    ㄴ 버프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일렉트릭 필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이미션

    ㄴ 내려찍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5초)

    ㄴ 인력탄 발사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인력탄 투사체 속도가 감소합니다.

    ㄴ 인력탄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끌어들이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차징 모션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4초 → 0.8초)

 

  - 라이트닝 슬래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5초 → 35초)

    ㄴ 차징 모션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 디바이드 어쓰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5초 → 40초)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앰플리파이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13레벨 기준 6.5%)

    ㄴ 인텐션 스택 수 증가 기능이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마법사(남)

 * 빙결사

  - 브로큰 애로우

    ㄴ 피니쉬 공격의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휘몰아치는 바람

    ㄴ 바닥에 누운 적에게 사용 시 바닥 보정이 초기화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나이트

  * 공통

  - 피니쉬

    ㄴ 일정 높이 이상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내려찍기 공격 실패 시 검을 회수하는 모션이 추가 됩니다.

    ㄴ 바닥에 다운 된 적 타격 시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대쉬 중 사용 시 스킬 시전 속도가 이동 속도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ㄴ 기본 공격 캔슬 시에만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드래곤 나이트

  - 블릿츠 스트라이크

    ㄴ 충격파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드래곤 팽

    ㄴ 라이온 킥의 먼지에 닿은 적을 추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태도 용제무쌍

    ㄴ 베기 공격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프리스트(여)

 * 공통

  - 넥 업 사이드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크루세이더

  - 정화의 번개

    ㄴ 번개 크기가 10% 감소합니다.

 

  - 그랜드 크로스 크래쉬

    ㄴ 십자가 막대기 부분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무녀

  - 용의 격노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백팔 염주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마창사

 * 뱅가드

  - 블레이드 스톰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23초)

 

  - 비헤드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추가 변경사항

 * 실력 검증 시스템

  - 티어 등급이 계정 단위로 적용됨에 따라 실력 검증이 계정 단위로 진행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규 맵 추가

  - 개인 로비 / 공용 로비 맵이 변경됩니다.

  - 신규 맵 2종 (천공의 둥지 / 진실의 제단)이 추가 됩니다.

 

 * UI 개선

  - 다음 결투장 UI가 변경됩니다. 

    ㄴ 매칭 모드 선택 

    ㄴ 자유 결투장 

    ㄴ 내 정보창

 

 * 결투장 퀘스트 변경사항

  - 다음 한정 퀘스트가 삭제 됩니다.

    ㄴ [1vs1] 컨디션 점검

    ㄴ [1vs1] 만족스런 승리​ 

 

 * 삭제 되는 컨텐츠 및 시스템

  - 결투장 전용 캐릭터

    ㄴ 결투장 전용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기존 결투장 전용 캐릭터의 경우 결투장 미션 달성을 통해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총력전

    ㄴ 총력전 컨텐츠가 삭제됩니다.

  - 콜로세움 

    ㄴ 콜로세움 컨텐츠 및 콜로세움 관리인 하루 NPC가 삭제됩니다.

  - 피로도 소모 시스템

    ㄴ 피로도 소모 시스템이 삭제되며 결투장에서 골드 및 던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아바타 지급 시스템

    ㄴ 결투장 입장 시 일반 / 레어 아바타 지급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결투장 장비 프리셋 시스템

    ㄴ 결투장 입장 시 이전에 장착했던 장비로 교체해주는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그 외 추가 개선 사항

  - 아이템 - 결투장 무기 상자에 총검사 무기가 추가됩니다. 

  - 시스템 - 매칭 시도 단축키에 X키가 추가 됩니다. 

  - 시스템 - 결투 연습 및 자유 결투장 방 내부에서 나가기 단축키(F12)가 추가됩니다.

  - 대장전 - 다음 주자 출전 시 카메라 시점이 자동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스템 - 결투장에서 진 각성 버프 컷신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4월 편의성 개편


해체기 UI 개선

 * 해체기 인터페이스 및 사용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전문직업 해체기 및 지역 간이 해체기 하단에 아이템을 드래그 앤 드롭 가능한 슬롯이 추가됩니다. 

  - 기존 해체기의 다중선택, 일괄 선택 기능은 유지됩니다. (Ctrl +좌/우클릭, 모두 선택 버튼 기능 등)

  - 해체기에 다중해체로 등록된 아이템은 "초기화" 버튼을 통해 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옵션 기능 추가

 * 게임설정창에 신규 그래픽 옵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게임 화면 내 밝기/대비/감마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색상 구분을 위한 색상 필터모드가 지원 됩니다.

    ㄴ 녹색약, 적색약, 청황색약 모드

  - 채팅창에 //화면필터 던전 명령어 사용 시 저장한 색상설정과 색상필터를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

 * 개조 시도 시 소모되는 골드 및 재료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개조 시도 중 장비가 파괴될 경우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의 개수가 변경됩니다.

 * 가브리엘이 판매하는 '고대 지혜의 잔해' 아이템의 개수와 금액이 변경됩니다.​ 

 * 85레벨 에픽 방어구 장비가 재질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퍼펙트 컨트롤 장비가 재질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 심연에 잠식된 성전에서, 의식 진행률에 비례하여 던전 바닥에서 새어나오는 의식의 기운

   연출 효과가 완화됩니다.

 

버그 수정

 * 일부 팝업의 맞춤법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참가 요청, 트레이드 요청 팝업 등 "아니오" 버튼명이 "아니요"로 수정됩니다.

 * 전직스킬 가이드 키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유니크 장비 획득 시에도 자동 캡쳐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사전에서 일부 95제 에픽 획득 경로중 '<할렘지역(천체의 균열)>에서 <중력의 바이스> 사냥' 문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착장을 통해 웨스트 코스트로 도착했을때 선착장 윈도우가 열려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 내 폭풍의 항로 적정 레벨 표시가 96~100레벨로 변경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 ​


Lv85 고양이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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