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6월 9일 오후 7시 3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투장 캐릭터 변경사항]
<소환사>
* 정령 희생
- 스킬 레벨이 상승 할 수록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1레벨 - 300PX
33레벨 기준 - 700PX
<도적 공통>
* 이레이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8.9초)
* 섀도우 컷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8.9초)
- 섀도우 댄서 전직 시 슈퍼아머 및 잡기 불가 적에게 특수 경직을 주는 기능이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섀도우 댄서>
* 기본 공격
- 세번째 공격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그림자이동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경직이 감소합니다.
* 홀드 업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6초)
- 누운 적에게 사용 시 적을 세우지 않고 공중으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유도분신
- 은신 시간이 감소합니다. (8초 -> 6초)
- 은신 중 공격 시도 시 즉시 은신이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 은신 중 피격 시 즉시 은신이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 칼날 돌풍
- 시전 시 모션이 변경됩니다.
- 회전 중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피니쉬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17.8초)
- 회전 하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파이널디스트럭션
-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암살
- 피격 당하는 적에게 섀도우 댄서의 컷신이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남격투가 개편]
* 남격투가가 어떠한 아바타를 입어도 기본 아바타가 노출되도록 처리됩니다. (퍼스트서버 테스트를 위한 일시적 조치)
<남격투가 공통>
* 금강쇄
- 공격력이 24% 상향되었습니다.
- 적을 띄우는 힘이 기존 스킬 레벨 38 수치로 통일되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 2차 각성 – 명왕]
<신스킬>
* 뒷주머니 (20레벨 패시브)
- 헬터스켈터, 일발화약성, 베놈 마인, 더티 배럴, 니들 스핀, 광폭혈쇄 사용 도중에 강화투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n/Off가 가능합니다.
On : 뒷골목 싸움법을 건 상태에서 독병 투척 사용 시, 두번째투척물로 화상 상태이상을 걸 수 있는 화염병을 던집니다.
Off :두번째투척물로 기존과 같은 독병을 던집니다.
- 선행스킬로 강화 투척 1레벨이 필요하며, 1레벨 마스터/맥시멈 스킬입니다.
<기존 스킬 개편>
* 클로 마스터리
- 출혈 관련 기능 및 On/Off 기능이 삭제되고, 기존 천붕지괴 6레벨 옵션이었던 '투척 스킬의상변 레벨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중 투척 -> 뒷골목 싸움법
- 이중 투척 스킬이 뒷골목 싸움법스킬로 개편되었습니다.
- 1레벨 마스터, 11레벨 맥시멈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 기존 이중 투척 스킬이 가진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음 기능이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및 쿨타임이 120/30으로 바뀌었습니다.
독병 투척 시 '뒷주머니'가 On일 경우 두번째투척물로 화염병을 던집니다.
블럭 투척 시 두번째투척물로 무쇠 벽돌을 던집니다. 이 벽돌은 기절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바늘 투척의 두번째투척물데미지 감소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베놈 마인의 독기둥 크기 확대 기능이 추가되고, 일발화약성과 베놈 마인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발
- 도발 강화 TP가 삭제되었습니다.
- 도발 스킬의 지속시간이 1레벨 21초, 10레벨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발 스킬의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캐스팅 중 방향키를 앞으로 하면, 더 멀리 있는 적에게 도발을 걸 수 있는 전방 도발을 사용합니다.
* 사공수련
-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최소값 변환 비율이 85%로 상향되었습니다.
- 획득 시, 일정 확률로 출혈이나 중독, 화상, 석화, 감전 같은 데미지형 상태 이상의 피해량을 25% 더 입힐 수 있는 극대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확률은 물리 크리티컬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의 평균값으로 정해집니다. (실서버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독병 투척
- 낮은 레벨에서 효율이 높던 스킬 성장 곡선을 정상화하였습니다.
- 스킬 레벨 24 이전에서는 공격력이 기존보다 낮아지고, 스킬 레벨 24에서는 동일하며, 25 이후는 이전보다 증가합니다.
- 독병 타격 피해가 물리에서 마법으로 바뀌었습니다.
- TP 습득 시, 강화 투척 중에 방향키를 아래로 하면 바로 밑에다가 독병을 깨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바늘 투척
- 일반 바늘의 출혈 확률을 100%로 상향하고, 뒷골목 싸움법 사용 시 2번째 바늘의 출혈 데미지가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발화약성
- 마지막 폭발 공격력이 고뎀에서퍼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크레이지 발칸
-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사용 시, 충격파도 데미지가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공격력 +15% 추가
그라운드 태클 적중 시 캔슬하여 크레이지 발칸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그라운드 태클
- TP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
마스터 레벨 5, 맥시멈 레벨 7로 수정
1레벨 당 소모 TP를 2로 증가시키고, 공격력 상승량을 10%로 상향
습득 레벨 65, 이후 5레벨마다 습득할 수 있도록 수정
- 습득 SP가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그물 투척
- 습득 SP가 35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베놈 마인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니들 스핀
- 출혈 지속 시간을 10초에서 5초로 줄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습득 시 니들 스핀 사용 도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 천수천안
- 니들 스핀, 천붕지괴, 광폭혈쇄의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티키 볼 -> 더티 배럴
- 기존 스티키 볼이 더티 배럴 스킬로 개편됩니다.
- 데미지가마법형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 강화 투척이 적용됩니다.
일반 투척일 때는 기존과 같이 넓은 범위의 적에게 둔화를 거는 이상한 점액이 담긴 나무통을 던집니다.
강화 투척일 때는 커다란 금속 드럼통을 발로 차 좁은 범위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히고 다운시킵니다.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광폭혈사 -> 광폭혈쇄
- 기존 광폭혈사가광폭혈쇄로 개편됩니다.
- 사슬을 위아래로 넓고 빠르게 흔들어 적들에게 물리 고정 데미지와 출혈 피해를 입히면서 스트리트파이터가 있는 라인 쪽으로 모은 뒤, 강하게 끌어당겨 다운시킵니다.
- 마지막 끌어당길 때, 사정거리 끝 부분에 있던 적은 안쪽으로 이동됩니다.
* 천붕지괴
- 6레벨 옵션이 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2차 각성 – 명왕>
* 룰 브레이크
-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싸움법이 특기인 스트리트파이터의 2차 각성 패시브스킬로, 기존의 규칙을 파괴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전투 능력을 얻습니다.
- 방 안에 있는 모든 적의 상태이상 내성을 감소시킵니다.
- 자동 장전 스킬이 On 상태라면 던전 입장 및 부활 시 소비형투척물(바늘,독병,벽돌,그물)이 자동으로 장전됩니다.
- 베놈 마인, 니들 스핀, 광폭혈쇄, 더티 배럴 중 캔슬하여 헬터스켈터와소비형투척류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캔슬하여 사용한 스킬은 슈퍼 아머 효과를 얻고, 투척물이 소비되지 않습니다.
소비할 물품이 없는 헬터스켈터의 경우는 공격력이 상승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 1차 각성 이후의 스킬인 천붕지괴, 광폭혈쇄, 더티 배럴, 체인 드라이브, 만천화우, 개조형파진포 - 연화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 체인 드라이브
-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광역 잡기 스킬로, 체인을 땅에 박은 뒤 휘둘러 그 충격파로 주위 적을 공중에 띄운 뒤 잡아 채 땅에 내던집니다.
- 던질 때 방향키 조작을 통해 더 멀리 내던지거나 바로 앞에 던질 수 있습니다.
- 던질 수 없는 적들도 땅에 꽂은 체인을 휘둘렀을 때의 타격 피해나, 잡힌 적이 땅에 충돌 시 생기는 충격파 피해는 입습니다.
- 베놈 마인이나 그라운드 태클처럼 적에게 상태이상이 걸려있으면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만천화우
- 80레벨에 습득 가능한 다단히트 스킬로, 천장에 체인을 박은 다음 무너뜨려 수많은 돌덩어리를 떨어뜨립니다.
- 마지막에는 거대한 돌이 떨어져 맞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는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 개조형파진포 : 연화
-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2차 각성기로, 보통 지뢰로 쓰이는 파진포를 쇠몽둥이에 얽어매 적을 직접 타격하여 그 충격을 기폭제로 삼아 강렬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 일발화약성이나 크레이지 발칸처럼 적에게 걸린 상태 이상의 종류가 많을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 발동 시 주위 적을 카리스마가 담긴 시선으로 압도하는데, 이 순간에 걸려있는 상태 이상 종류의 개수로 공격력 상승량이 정해집니다.
[그래플러 2차 각성 - 그랜드 마스터]
<신 스킬>
* 브레이크 다운 (25레벨 액티브)
- 선행 스킬로 강렬한 테이크 다운 3레벨이 필요합니다.
- 지상에서도,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한 다용도 잡기 스킬입니다.
- 지상 잡기 시 전방을 향해 돌진하여 마주친 적 1명을 업어메칩니다.
만약 잡기 불가 적이라면 피해만 주고 지나갑니다.
- 공중 잡기 시 잔상을 남기며 회전하면서 적의 목을 잡은 뒤 반동을 이용해 땅에 찍습니다.
만약 잡기 불가 적이라면 피해를 주지 못하고 통과합니다.
<기존 스킬 개편>
* 슬라이딩 그랩
- 1레벨 마스터, 11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1레벨 능력은 기존 10레벨 능력과 동일합니다.
- 습득 SP가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
- 1레벨 수치가 8%/16%에서 10%/20%로 상향되었습니다.
이후 레벨 간 증가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숄더 태클
- 뒤로 날릴 수 없는 건물형 적에게는 직접 데미지와 간접 데미지를 같이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70% 상향되었습니다.
- 선행 스킬이철금강 5레벨에서 임팩트 콤비네이션으로 바뀌었습니다.
* 금강쇄
-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공격력 증가량이 적용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에서 50%로 상향됩니다.
* 스냅 샷
- 습득 SP가 30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습득 SP가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롤링 스파이크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나의 공격리듬은!
- 공격력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한놈만 팬다!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피어스
- 쿨타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하고, 공격력이 25% 증가하였습니다.
<2차 각성 - 그랜드 마스터>
* 가장 강한 녀석은 누구냐?
- 더 강력한 적에게 도전하는 그래플러의 정신을 담은 2차 각성 패시브스킬로, 힘과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네임드 또는 보스 몬스터처럼 급이 다른 몬스터가 있을 경우 전투 대기 자세 시 어깨 위로 투기가 불타오르는 효과가 추가되면서 힘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여러 등급의 몬스터가 한 방에 있을 경우, 가장 높은 등급 하나만 적용됩니다.
* 흑진광풍
- 75레벨에 획득할 수 있는 흑진류의 비기로, 잡은 적을 광풍과 같은 업어치기로 땅에 거꾸로 박아버리는 기술입니다.
- 반드시 잡는다! 사용 시 주위 적을 한꺼번에 몰아 잡는 형태로 바뀝니다.
- 땅에 박혀있는 적은 그 동안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 오의 : 질풍노도
- 80레벨에 획득할 수 있는 흑진류의필살기로, 전방의 적을 대쉬하여 잡은 뒤 그 기세를 몰아 적들을 연속으로 잡아 한 점에 모은 후 강렬한 발차기를 가하는 기술입니다.
- 중간에 스킬 키를 재입력하면 이동 횟수가 남아있어도 중단하고 곧바로 피니쉬를 가합니다.
*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2차 각성기로, 흑진류의 달인만 익힐 수 있는 극의입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처럼 점프 중에 사용할 수 있지만, 블로우 스트라이크/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오의 : 질풍노도/나의 공격 리듬은!! 처럼 강력한 발차기로 마무리를 짓는 스킬 사용 중에 연계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연계 사용 타이밍은 각 스킬마다 조금씩 다르며, 입력 가능 타이밍에서 스킬 창에 있는 진천노호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연계 사용 시 임팩트 콤비네이션 효과를 받으며 (임콤 1레벨 기준 20%), 연계 대상 스킬이 반격의 카운터 활성 효과(+30%)를 받았다면 진천노호도 그 효과를 받습니다.
- 발동 시 대지를 파괴하는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켜 적들을 홀딩한 뒤, 충격파와 함께 떠오른 바위 파편을 발판으로 삼아 연속 타격하여 적들을 한 점으로 모읍니다.
- 이후 적 한명을 잡아 하늘로 던져버린 뒤 따라가 공중에서 잡아 땅에 강하게 내려꽂거나, 잡을 수 있는 적이 없다면 강렬한 수직강하 발차기로 마무리짓습니다.
[쿠노이치 개편]
* 육도윤회 스킬 사용시 동일 스킬 녹화 제한횟수가 부여됩니다.
- 동일 스킬 녹화 제한횟수 : 3회
* 챠크라웨펀화광충천 :멸 의 옵션이 조정됩니다.
- 열화천도 공격력 30% 증가 → 공격력 10% 증가
* '인법 육도윤회' 스킬 설명 중 '추가키'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남레인저 개편]
* 마하킥
- 공격력이 평균 40% 상향 조정됩니다.
* 에어 레이드
- 공격력이 15% 상향 조정됩니다.
* 리벤저
- 여거너와 동일하게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리벤저 강화(남/여 공통)
- 리벤저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멀티 헤드샷
- 공격력이 평균 35% 상향 조정됩니다.
* 죽음의 표식
- 죽음의 표식 생성 확률이 100%로 고정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지만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소폭 하향되고 표식 해제 공격력이 삭제되며 죽음의 표식 생성시 시전자의 힘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스트 드로우
- 공격력이 25% 상향 조정됩니다.
* 세븐스플로우
- 공격력이 평균 16% 상향 조정됩니다.
[남런처 개편]
* 중화기 다루기
- 캐넌볼, 팜페로 부스터, FM-92 스팅어SW가 추가되었습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캐넌볼, 팜페로부스터, FM-92 스팅어SW 설명이 누락된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0% 상향되었습니다.
- 스킬을 시전하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캐넌볼
- 충전시간이 없어지고 풀충전으로 발사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10% 상향되었습니다.
* 슈타이어대전차포
- 탄환의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FM-31 그레네이드런처
- 공격력이 26% 상향되었습니다.
- 탄환이 직선으로 날아가도록 변경되었습닌다.
* FM-92 스팅어
- 분뢰되어 낙하하는 미사일이 동시에 떨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양자폭탄
- 공격력이 30% 상향되었습니다.
- 시전 시 모션의 딜레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X-1 익스트루더
- 공격력이 18% 상향되었습니다.
* 새틀라이트 빔
- 공격력이 80% 상향되었습니다.
* FM-92 스팅어SW
- 공격력이 40% 상향되었습니다.
* 버스터 빔
- 공격력이 30% 상향되었습니다.
* 중화기 개조
- M-3 화염방사기, 양자폭탄, FM-92 스팅어, 익스트루더, 새틀라이트 빔, 팜페로부스터, FM-92 스팅어SW, 버스터 빔 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스킬 추가 - 집중포화
- 40레벨 액티브 버프
- 1레벨 마스터
- 유지시간동안 제자리에서 중화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버프스킬이추가되었습니다.
- 집중포화 모드를 사용 하는 동안
스킬 간 캔슬이 가능합니다.
제자리에서 지속적인 발사를 하고, 후딜과 반동이 삭제 되며 이동할 수 없습니다.
스킬 키를 다시 누르면 집중포화 모드가 해제되어 이동이 가능하며, 발사 회수 와 시간이 남아있는 동안 자유롭게 집중포화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137 개틀링건, M-1 화염방사기, 화염강타, 팜페로부스터 의 지속시간과 다단히트가 줄어들어 빠른 시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FM-31 그레네이드런처 탄환 속도가 매우 빠르게 변경됩니다.
레이저 라이플, X-1 익스트루더를 충전시간 없이 완충된 상태로 발사 할 수 있습니다
[여메카닉 개편]
* G-1 코로나
- 연타 시 코로나의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G-3 랩터
- 공격력이 50% 상향되었습니다.
- HP가 70% 상향되었습니다.
- 랩터가 적에게 일정시간이상 붙어 있을 시 적을 공격하고 있는 랩터의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하지 않는 랩터 1개당 공격하고 있는 랩터의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 공격력이 15% 상향되었습니다.
* 메카드롭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 스패로우 팩토리
- 공격력이 25% 상향되었습니다.
* G- 익스텐션
- 익스텐션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메카드롭, 스패로우팩토리, Ex-S 바이퍼 Zero, G-0 배틀로이드, 고기동 메카 : 볼트 MX에도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G-0 배틀로이드
- 공격력이 70% 상향되었습니다.
- 배틀로이드 타겟 지정이 몬스터 등급에 따라 자동으로 최대까지 지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G- 오퍼레이터
- 코로나 최초 시전 시에도 캐스팅 모션 없이 자동으로 캐스팅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리미트 오버!!
- 패널티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 G-4 프리스비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액션 쾌감!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