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템] 노가다의 적 "템블럭" 루머? 사실? -下

아이콘 Blizard34
댓글: 11 개
조회: 8765
추천: 48
2015-06-26 20:42:35
 
 
558665_1435176482.jpg


* 이 자료는 본인이 직접 노가다 작업을 하여 기록한 자료입니다.

출처만 밝혀주시면 자료인용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 던파조선/블로그에 올라갑니다.
http://blog.naver.com/blizard34 )


 
* 본 자료는 下편이며 上편 내용을 보고오시면 더 이해가 쉽습니다.

노가다의 적 "템블럭" 루머? 사실? - 上 편


 
* 장문의 내용을 못보시는 분들은 뒤로가기 / 맨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노가다의 적 "템블럭" 루머? 사실? - 上 편의 결론

일단 템블럭이 어느정도 존재하는거 같다 , 하지만 확정하기엔 이르다.


이런 이야기였죠?

 
下편에서는 명쾌한 해답을 가져왔습니다

 
저번실험 ( 180번 ) 보다 많은 약 300번의 실험으로 진행하게되는데요

실험전 실험계정으로 50회정도 ( 템블럭이 6시에 초기화 유무 실험 )을 했습니다.

그래서 실험의 1회는 51회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시작합니다!

 

이번 下편의 실험 방식입니다.

 
1 . 많은 량의 피로도를 보급하기 위해 실험은 피시방에서 진행됩니다.

2 . 1~150회차 까지는 채널이동을 일체 하지않고 진행합니다

3 . 151회차에 채널을 이동시킵니다.

4 . 251회차에 IP에 변동을 주기위해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합니다.

5 . 300회차를 끝낸후 템블럭을 상태에서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주는지 실험합니다. 



실험결과


잘 모르겠다고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깔깔
농담이고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템블럭은 커먼/매직템에만 영향을 미치므로 커먼/매직/골드수익량만 보면됩니다.

1~50회차 커먼 108개 / 매직 52개 = 합 160개
1211993 골드의 수익

51~100회차 커먼 91개 / 매직 45개 = 합 136개
1088202 골드의 수익

101~150회차 커먼 90개 / 매직 40개 = 합 132개
1060614 골드의 수익

151~200회차 커먼 81개 / 매직 37개 = 합 118개
988894 골드의 수익

201~250회차 커먼 88개 / 매직 35개 = 합 118개
1042922  
골드의 수익

251~300회차 커먼 40개 / 매직 17개 = 합 57개
705007 골드의 수익


이라는 결과를 창출했습니다.

上편의 평균량이라면

1~50회의 수익량은 약 140~150만 골드의 수익을 냈어야하는데
이전에 50회정도 실험을 한것의 영향이거나 / 드랍의 유동적때문 일겁니다.


아무튼! 여기서 중요한것은 

51회차~250회차의 수익량이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151회차에 했었던 채널이동은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무슨 역변이 일어났길래

251회차에서 갑자기 드랍율이 폭락했을까요?
 
 
저 수치면 템블럭의 영향이없는 上편의 1회차 평균량의 50%밖에 못미치는 수치입니다.

 
정답은! ip의 변동이였습니다!

 

필자는 피시방에서 실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250회차의 실험을 마치고 IP에 변동을 주기위해

집으로 와서 251회차의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순식간에 드랍율이 폭락하는 큰 변화가 왔습니다.

 
피시방 보너스 카드의 보상때문이 아니냐고요?

887350_1435315603.png

 
722430_1435315573.png

보상카드의 보상은 철저하게 격리하여 제외하였습니다.
피시방에 드랍율증가 / 골드량 증가같은건 던파에 없으니 문제는 없겠죠?

피시방이라는 장소에 무언가가 있는겁니다.

이 실험을 통해서

"피시방에서는 일정 수치이상 템블럭 수치가 쌓이지 않는다"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템블럭 이라는 시스템은 작업장을 막기위해 만든거니까요
( 작업장이 피시방에서 할리가? )



그리고 이 실험을 마친후

다른 추가실험에 들어가게되는데요

1 . 헬던전의 매직아이템 드랍율도 템블럭의 영향을 받을까?

만약 템블럭의 영향을 받는다면 매직아이템보다 마봉아이템이 훨씬 많이 나오겠죠?
621225_1435316066.png

답은 X 입니다.
헬던전의 드랍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미칠까?
 
583440_1435316087.png

239968_1435316092.png

592366_1435316131.png

슬로트 발전소 1층의 보스는 제가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1500마리 이상을 처형시켰는데
거의 1개의 장비아이템은 기본으로 드랍합니다.
하지만 3번 전부 아무런 장비를 드랍하지않았습니다.

답은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3 . 템블록이 걸린 컴퓨터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도 영향이 있을까?
 

 

 

 

 

위 ( 300회차 타신 )
 
아래 ( 새로 접속한 1회차 타신 )

드랍율의 차이가 느껴지나요?

300회차 타신에서는 운이 좋아서 1개의 아이템이 드랍됬고
1회차 타신에서는 운이 안좋아서 3개의 아이템이 드랍됬습니다.

300회차에 0개 / 1회차에 5개 ~6개 이런식으로도 드랍이 가능했다는거죠

새로 접속한 "계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결론 정리★

 
1. 던전앤 파이터에 템블럭이라는게 있나요?

존재합니다.

 
2 . 템블럭에 안걸리고 노가다를 하기위해선 어떻게 해야하죠?

템블럭은 커먼/매직 장비의 드랍율을 조작하는 시스템입니다.

피시방에서 하시면 템블럭 수치가 일정수치 이상 쌓이지 않고,
( 하지만 피시방에서 노가다를 하고 집에서 또하실때는 누적된수치가 적용됩니다. )
커먼 매직 장비가 주수익이 아닌 슬로트발전소/네이트람을 도시거나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 노가다를 한다음 헬던전에 가면 드랍율이 감소되나요?

아닙니다. 헬몹의 드랍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템블럭은 언제 초기화되나요?

6시에 초기화되는걸로 추측됩니다.
이실험을 하기전 6시에 피로도가 초기화되고 50판정도 해본결과
내려갔던 드랍율이 일정량 눈에띄게 상승한걸 확인 가능했습니다.
 ( 판수가 너무 적어서 확실한 정보는 아닌 추측입니다.)
 
위 정보는 연구일지 - 2 에 의해 거짓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너의 드랍율을 압축! 압축!"게시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58665_1435176482.jpg


* 이 자료는 본인이 직접 노가다 작업을 하여 기록한 자료입니다.

출처만 밝혀주시면 자료인용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 던파조선/블로그에 올라갑니다.
http://blog.naver.com/blizard34 )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놀러오세요! 아오지탄광
님! 염전노예 허싈?
[외전] 슬로트 발전소와 조작된 운석상자 사건
[외전] 노가다의 적 "템블럭"루머? 사실? - 完

 

 
솔직히 템블럭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지않으면 작업장들 때문에 던파 골드에
문제가 생길수도있기때문에 현 시스템이 어느정도는 유지되어야한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저와같은 노동자분들이 많은 피해를 받게되겠죠

다른 방안으로 어느정도 해결방안을 내주면 좋겠습니다.

Lv8 Blizard34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