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젼으로 물마공 비중을 맞춰줬다고 하지만
1. 독바르기라는 버프 자체가 상변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소울 없이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천수와는 다르게 용독은 상변을 2각후에 배우는 스킬들의 증댐을 위해 쓰는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상변 데미지를 위해서 독을 걸죠.
소울이 없으면 유일한 버프기의 효율자체가 떨어지기때문에 물공팟은 비효율적입니다
레이드에서 대세조합인 물공팟은 검신, 마공팟은 소울을 대려가는 것을 보면 물공용독의 포지션이 애매해지는게 사실이겠죠
2. 2각 후에 배우는 기술들이 컨버젼이 된다고 해도 2각기인 독문무공자체가 컨버젼이 안됩니다
테섭입장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용독술에서 2각 후 기술들인 폭독 등등은 컨버젼이 된다고 써있었지만
독문무공에서 독사 데미지인 마공을 없애고 타격 물공 퍼댐만 남았는데 컨버젼이 된다는 이야기는 없더군요.
마공캐는 2각을 상변내성감소, 캔슬증댐용으로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탈크 캐릭터들의 주력딜이 2각기인것을 생각해보면 2각을 쓸 수 없다는 것은 캐릭터의 엄청 큰 패널티이죠.
천수들도 개편하고나서 한때 타격천수들이 떴던걸로 기억하는데
이기 크발 2중첩 증댐 막히고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론 독바르기 버프가 그대로인 이상 물공보단 마공이 훨신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되고
패치전 독왕분들의 주력딜인 그킥도 컨버젼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홀딩캐릭터들은 다 홀딩하면서 딜도 하는데
왜 용독은 홀딩하면 딜을 못하는 구조를 계속 놔두는지 참 아이러니 합니다
ps. 떠도는 딜표를 보니 눈물만 팡팡..
패치를 보고난 후 생각하는 문제점을 꼽아 보았습니다.
내용에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시면 적극 수정, 의견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