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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신규 캐릭터 마창사, 퍼스트 서버에 공개된 뱅가드 스킬 미리보기

아이콘 Miiro
조회: 2433
2016-01-15 10:48:58
12월 29일(화) 퍼스트서버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마창사가 추가되었다. 현재 '듀얼리스트', '뱅가드' 2직업이 공개되었으며 전직 시 등장하는 컷신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

마창사 직업 중 '뱅가드'는 미늘창을 이용한 묵직한 공격에 초점을 둔 캐릭터로 적에게 받는 작은 대미지는 무시하면서 넓은 범위의 공격으로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돌격형 전사'의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 아직은 실루엣으로만 공개된 뱅가드의 전직 일러스트.




■ 뱅가드 - 레버넌트

뱅가드는 '중갑'과 '미늘창'을 주 무기로 이용하는 직업이다. 듀얼리스트가 신기루를 이용한 연속 공격을 가하는 직업이라면 뱅가드는 순수하게 자신의 무기만을 이용해 한 방 한 방 대미지를 쌓아가는 스타일.

주로 공격 도중 '스매쉬'와 '임팩트 스매쉬'를 조합한 연계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마창 지배'로 인해 공격 도중, 낮은 대미지의 경직을 무시할 수 있으므로 슈퍼아머 포션이 없어도 광룡의 외침, 경직 유발 패턴을 무시하며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 뱅가드의 전직 이펙트, 창을 쥔 손에 불꽃이 타오른다.

▲ 무기의 경우 속도가 느리지만 공격력이 강한 미늘창을 사용.



◈ 패시브, 버프 스킬

■ 클리브 (전직 기본 패시브 스킬)

클리브는 뱅가드 전직 시 자동으로 습득하는 스킬로 별도의 SP를 소모하지 않는 1레벨 마스터 스킬이다. 기본 공격, 대쉬 공격, 점프 공격, 헬름 샷이 새로운 이펙트와 모션으로 변경되며 연타 공격 위주타 위주의 공격에서 단타 위주로 바뀌는 것이 특징.

Z키로 사용하는 클리브 어퍼의 경우 헬름 샷의 레벨을 따라가며 헬름 샷 레벨을 올릴 수록 클리브 스킬 설명의 어퍼 공격력도 같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 기본 공격이 전부 새롭게 바뀌는 스킬.

▲ 전직하지 않은 마창사의 기본 공격.

▲ 뱅가드의 기본 공격.



■ 마창 지배 (패시브 스킬)

뱅가드에게 무기 마스터리는 따로 존재하지 않다. 패시브 스킬 '마창 지배'를 습득할 경우 미늘창 무기에 공격 속도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무기의 공격력 증가 옵션은 전혀 없으므로 미늘창 대신 좋은 옵션의 장창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또한, 공통 효과로 공격 도중, 일정 대미지 이하로 피격 시 경직을 무시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효과로 인해 뱅가드는 슈퍼아머가 없어도 몬스터의 공격에 스킬이 캔슬되는 일이 거의 없어진다.


▲ 미늘창을 장착했을 때 쿨타임과 공격속도 이득을 볼 수 있는 마창 지배.

▲ 공격 도중에 피격 시 공격을 막는 이펙트가 나오며 경직되지 않는다.



■ 마창 해방 (버프 스킬)

뱅가드는 버프 스킬로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를 모두 얻을 수 있는 버프, '마창 해방'을 사용할 수 있다. 10레벨 마스터 기준 물리 크리티컬 20%,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30%를 얻을 수 있으며, 비슷한 버프인 소드마스터의 신검합일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 소드마스터의 신검합일과 비슷하지만 크리티컬 대미지가 더 높다.

▲ 또 하나의 크리티컬 강자가 될 것인가?



◈ 공격 스킬

헤드온 차지 (Lv. 20) -> 브랜디쉬 (Lv. 25) -> 크레센트 슬래쉬 (Lv. 30)
비헤드 (Lv. 35) -> 드레드보어 (Lv. 35) -> 블레이드 소울 (Lv. 40) -> 디베스테이트 (Lv. 45)

뱅가드의 공격 스킬들은 대부분 공격 속도가 느린 대신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공격 스킬간 속도가 느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스매쉬' 스킬 연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듀얼리스트보다 공격 스킬이 많다.

▲ 습득 순서대로 사용한 공격 스킬들.



◈ 스매쉬 연계 스킬

스매쉬 (Lv. 15) -> 임팩트 스매쉬 (Lv. 30)

뱅가드는 기본 공격을 캔슬하고 '스매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 사용 중에는 보다 강화된 '임팩트 스매쉬'를 사용해 연계를 이어나갈 수 있다. 스매쉬 사용 도중에는 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평타 -> (캔슬) 스매쉬 -> (캔슬) 공격 스킬 -> (캔슬) 임팩트 스매쉬 -> (캔슬) 공격 스킬의 연계가 가능한 것.

또한, 임팩트 스매쉬 발동 시 20초동안 힘과 HP MAX 상승 버프를 얻을 수 있으므로 쿨타임 4초마다 임팩트 스매쉬를 사용해 버프를 항상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뱅가드 스킬 연계의 핵심 스킬.

▲ 스매쉬를 이용한 콤보 연계는 무궁무진하다.



◈ 뱅가드 각성 : 레버넌트 스킬

- 유 다이드 (각성 액티브 스킬)

지면을 강하게 내리쳐 적을 띄운 후 강력한 횡베기로 적을 베어버리는 레버넌트의 각성 스킬. 마지막 베기 범위는 화면 전체를 공격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처음 땅을 찍을 때 솟아난 바위의 범위만큼만 공격 판정이 있다.


▲ 타격감이 상당한 수준.



- 역전의 용사 (각성 패시브 스킬)

기본적으로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며 체력이 낮아질 수록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각성 패시브 스킬. HP가 60% 이하일 경우 '마창 지배'의 공격 중 경직되지 않는 효과의 기준 체력이 증가하며, HP가 30% 이하일 경우 공격 외의 상황에서도 일정 대미지의 경직을 무시할 수 있게 된다.


▲ 스킬 증가 대미지가 80%로 표기되어 있지만, 버그로 추정된다.



- 런지 스트라이크 (60레벨 액티브 스킬)

적을 찍어 들어올린 뒤, 점프하여 강하게 내려치고 주변의 적에게도 충격파 피해를 입힌다. 건물형 몬스터에게 사용 시 강제 경직 상태가 되며 찌르기 후 바로 내려찍기 공격이 발동한다. 찌르기에 명중된 적이 없으면 이후의 공격은 발동하지 않는다.


▲ 건물형 몬스터에게 강제 경직을 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둠 글레이브 (70레벨 액티브 스킬)

점프하며 힘을 크게 모은 뒤, 강하게 내려쳐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고, 지면을 파괴하여 주변의 적에게도 대미지를 준다. 내려베기에 타격된 적에게는 충격파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 상당히 범위가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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