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인벤 에이레네 서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즐거운 대해전을 함께 만들어 보아요^^

비룡전설
댓글: 1 개
조회: 399
2008-03-27 10:13:45
대해전에 관한 나름의 생각을 적어볼까합니다.

먼저 함대구성에 있어서... 전투레벨 위주의 모집보다는 대중소형전 참전여부로 모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대중소형전 팟 모집합니다~"(군인들의 경우겠죠) 또는 "중소형전 팟 모집합니다~"(NPC팟, 비군인의 경우겠죠) 등으로 팟을 구성합니다.

이유는 대해전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소중대형전으로 연결되는 시간이 쉬는 시간 없이 바로바로 진행되기때문에 중간에 구성원이 빠져나가면 다시 구성하기 힘들고, 그로 인해서 풀팟이 아닌 상태로 참전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비군인신분들도 이번 대해전에서 군인들과 팟을 맺어 대형전까지 참여해보세요(대중소형전 팟 모집하실 때 자신있게 참여해주세요^^).



그럼.. 비군인들이 대인전에 참여할 최소의 준비물(?)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일단 모든 전투는 배(장갑)와 대포(화력)가 중요합니다. 특히 대인전에서는 상대 유저들도 최고사양의 준비를 한다고 가정을 하고, 자신도 그것에 가깝거나 능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겠죠.

비군인의 경우...
배는 철 상대갤급(20/44/20)의 배면 대형전에서도 즐겁게 대인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철 상대갤에 강화철판 3개를 덧붙이면 내구도 탄탄하고, 포 슬롯도 4개라서 전열함과 비교해도 크게 밀리지가 않습니다.
대포는 되도록 명칼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포관련 스킬이 부족하더라도 명칼의 화력이면.. 함대원과의 일점사를 통해 상대 전함을 한방에 침몰시킬 수 있습니다). 966명칼 4개를 차면 이상적이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그보다 수치가 떨어지는 명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일칼을 사용하시겠다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해전에서의 대인전은 팀플입니다. 각자 함대원의 전투력이 최선일 때, 최대한의 결과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그밖에 수리, 외과 및 복수음식 등의 지원이 있겠지만...
비군인분들은 그것에 관한 부담은 접어두셔도 될 것입니다.
함대에 있는 군인분들이 쉴세없이 수리와 외과, 복수 음식 등을 써줄 겁니다.
다만... 만약을 대비해서 수술도구와 목공도구(명목이 아닙니다^^;)를 챙겨서 참전하신다면 같은 팀의 입장에선 든든하겠죠.

끝으로 이번 대해전 팟 구성에 있어서... 같은 진영의 함대에 비군인이 많은 팟이 있을 경우, 군인이 많은 팟과 함께 적절한 함대 개편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예를 들면 A라는 팟엔 군인5, B라는 팟엔 군인1+비군인4라고 가정한다면...
A팟과 B팟이 협의하여... A 군인3+비군인2, B 군인 3+상인2 등으로 개편을 했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어주시느라 감사드리고, 즐거운 대해전이 되었으면 하네요.

순항들 하세요^^

(글이 길어서인지 에디슨님 글에 댓글로 안 달아지네요.. 할 수없이 이렇게^^;;; 절대 이니랭작 아닙니다ㅡ,.ㅡ;;;)

Lv28 비룡전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