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글은 어떤 gm이 섭통 여진에 대한 cj측 대안에 관해 답변한 것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비스의 마젤란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내부적으로 많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우선 7월19일 서버 통합을 완료하여 적응기간을 거친 후,
서버 이전 만족도 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에서 신규 서버에 적응하지 못한 분들이 속출 할 경우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양 서버간 서버이전이나 Non-PK 서버로의 이전 등을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버 이전 자체가 매우 민감한 사항이라
각종 테스트와 시뮬레이션이 동반되지 못한 경우
즉각적인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당장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점
고객님의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양 서버간 서버이전이나 Non-PK 서버로의 이전 등을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이런 발상이 가당키나 합니까? 섭통 유저 유지하기 위해서 에이레네 1세대 유저 다 접어도 된다 생각하는 것인지. cj 견운영으로 대항온 겜이 사람이라면 팔하나 떨어져 나간 격인데 왼팔 잘라 오른팔에 다시 물의가 생기면 그 오른팔 잘라 다시 왼팔에 붙이는 격이군요.
당장 문제가 될 것으로 뻔히 보이는 것은 통합섭 꼬맹캐에 모클/상클 4척씩 쟁이구 이주후 팔기를 어찌 막을 것이며 한달간 노력해서 인자 상대카 타고 다니는 유저들 앞에 스르릉 나타나는 모클/상클 작업장들을 보고 에이레네 1세대들이 어떤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까?
이런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그나마 에이레네 유저들은 눈치코치로 어캐든 섭 분위기 참신하고 화목하게 만들려구 난리부르스 중인대 이건 완전히 거덜나서 첨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는 거죠. 물론 이전을 통해 더 좋은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도 있겠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겜은 일종의 문화이고 유저들의 관계망입니다. 이건 철저히 유저들이 선택하고 협의할 수 있도록 겜 공급사가 그 기초적인 도구들을 공급하며 유저들의 커뮤니티를 붕괴시키거나 억지로 변형시키는 외부적인 폭력을 가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지들이 겜 운영하고 맘대로 칼자루(캐릭삭제, 환경세팅) 휘두를 수 있다고 그따구로 휘둘러대면 그게 장사입니까?
사업 특히 온겜 사업은 고객(유저)와 회사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잘난 cj가 지 멋대로 이리 붙였다 저리 붙였다 함서 전지전능한듯 휘두를 수 있는 것이 아니죠(게다가 그나마 잘하문 불만 있어도 말이라도 안하지. 이건 원 애들 보다도 멍청하게 운영을 하니 cj온겜 사업부 당신들 혹시 지능이란게 있긴 있는 사람들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