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대항 제피로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베네치아의 시라쿠사 공투에 대하여..

아이콘 마빈헤글러
댓글: 13 개
조회: 766
2010-07-06 16:06:44

베네 로셀은 베사가 개인적으로 시라쿠사에 대한 공투를 감행했는데 프랑스가 동맹을 통한 동지중해 공격을 감행했다는 주장인데 님들은 어찌 생각하십니까?

 

일단 제 생각을 이야기하자면 사실 개인적인 공투라는건 있을수 없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당시 정황상 개인이 공투를 결심하기 힘들고 설령 결심하였더라도 사후조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이 공투 할수 없는 이유는 당시 에습의 공투가 한정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에습에서는 베네의 입장을 감안해서 시라와 나폴리공투를 어느정도 자제하였고 이건 제피섭 내에 모든 국가가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는 상태였다는 거죠.

따라서 언제 시라와 나폴리에서 투자전이 벌어질것이며 어떤방법으로 벌어질것인가가 관심의 대상이었죠.

즉 왠만한 똘추가 아니면 이렇게 첨예한 상태에서 단독으로 깃발 바꾸고 뻐댈수는 없습니다. 즉 베네내에서 최소한 공방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끝났던가 하고 있는 상태였을거라는거죠. 서로간의 어느정도 교감이 없이 그렇게 긴박한 상황에서 개인공투라니 납득하기 어렵죠. 만약 내부정리가 안됬다면 아마 베네내부에서 베사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을것입니다.

 

둘째는 상호간에 협약을 준수하기 위한 최소의 노력이나 그러한것이 없었습니다. 즉 베네는 개인의 깃돌이든 어떻든 당시의 첨예한 상황하에서 일단 깃돌이 됬으면 당장 프랑스에 어떤 통지가 갔어야 합니다. 실제로 통지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저로서는 알수 없지만 통지가 없었다면 이는 베네의 협약위반이 확실합니다. 물론 프랑스도 동맹에 공투를 요청하기 전에 베네에게 확인을 하였어야 하고요. 그 중간에 어떤 통보가 없었다면 결론은 베네는 협약을 위반할 생각이었고 프랑은 이를 알고있었기에 위반이후에 대응하는 준비를 끝낸 상태였다이죠.

 

물론 둘중 누가 사과해야 한다던가 잘못했다던가와는 다른 문제입니다.  전쟁중에 사과했다던가 잘못했다던가 있을수 없는이야기죠. 이점에 대해 여러분들은 누구의 잘못이라고 봅니까?

뭐 관심있는분은 댓글로 누가 옮은가 말해보세요.

 

Lv28 마빈헤글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