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해체해버리고 없지만 GreenPeace(쟁 길드)시절 중반기 즈음..
수평선 길드와 폭풍 길드를 거친 캐릭명 에드먼드가 가입문의를 해옵니다..
군컨텐츠를 즐기는 30대초반의 애기아빠라고 자신을 소개했고
이런저런 상담후 길원으로 받아들입니다..
.
.
.
.
.
후반부로 접어들면서 내부문제로 다수의 길원들이 이탈을 했고
다시 길드 재건을 할지 아예 해체를 해버릴지 머리식히며 고민중이던 어느날...
길탈을 했던 캐릭명 에드먼드로 부터 귓말이 옵니다.
- 에드먼드: 지인길드에서 캐릭지원을 해달라고해서 잠시 길탈했던거다..다시 길드복귀를 하고 싶다.
- 새끼봉황: 그러냐. 길드에 이런저런 문제가 있어서 잠시 머리 식히고 있다. 예전 멤버들 모아서 다시 재건 생각중이니 복귀해라.
- 에드먼드: 알았다 조만간 복귀하겠다.
- 새끼봉황: 알았다.
그런데 다음날...
에드먼드 캐릭이 풀파티로 파이러츠 길사에 있는게 친구목록에 검색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파이러츠 길사로 들어가 봤습니다.
산다라팬 부캐들과 파티상태로 함께 있었고..
산다라팬이 에드먼드 캐릭을 움직이고 복귀관련 귓말을 해왔던거라 직감하게 됩니다.
그이후 에드먼드 캐릭으로 부터 길드복귀에 관한 언급이나 귓말은 전혀 없었으며..
산다라팬이 계속 에드먼드 캐릭을 움직이며 대해전 길전 등을 하며 노는걸 봤습니다.
그 얼마후에 있던 대해전이 끝나고 에드먼드 캐릭으로 찾아와 대해전 1등 했다고 chocola님한테 자랑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실들을 하나둘 알게 됩니다.
- 산다라팬과 에드먼드 본주는 친구사이다.(히혼 길전중 산다라팬 본인 입으로 들음, 그럼 산다라팬도 30대초반?)
- 산다라팬과 캐릭명 현**과 친구사이다.(지인이 증언해줌, 직접 두사람의 대화를 목격하기도 함.)
- 캐릭명 현**은 고딩이다.(지인의 증언, 여러루트로 확인)
- 산다라팬도 고딩이다.(여러루트로 확인, 읭?? 그럼 뭐지??)
- 고로 산다라팬의 친구인 에드먼드도 고딩이다.
- 결론은 30대초반 애기아빠라고 했던 에드먼드는 거짓말을 했던거고..당시 에드먼드를 가입시킨건 산다라팬일 확률이 아주높다.
이렇게 결론을 내고 산다라팬을 예의주시하던 어느날..
리스본에서 산다라팬이 에드먼드 캐릭으로 신나게 웃고떠들고 있길래
그간 수집된 정황과 의혹들의 결론에 대해 제가 산다라팬한테 따집니다.
산다라팬이 그런걸 어떻게 알아냈냐 억울하다며 궁색한 변명을 하길래
그러면 3자대면을 하자고 제안을 했고 산다라팬도 조만간 자리를 만들겠다며 순간모면을 하지만..
3자대면 자리를 끝끝내 만들지 않았으며 유야무야 넘어가버립니다.
산다라팬한테 따지던 그 자리에 chocola님이 산다라팬과의 친분 때문인지 산다라팬을 두둔하고 나서면서 사건이 커지진 않았지만..
그 일을 기점으로 저와 chocola님과의 관계가 트러지는 계기가 됩니다.
이상이 에드먼드(산다라팬) 캐릭과 관련된 일화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있었던 부캐로 해적질 하며 인간이하의 쓰레기 같은짓을 해놓은 사건..
피해자의 진술에 나와있듯..산다라팬 자신과 이번 사건은 전혀 무관하다며 끝끝내 발뺌하며 피해자를 기만하며 진정성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 없던 교활함..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련의 정황과 패턴만 대충봐도 어떤 인성을 가진 유저인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현재 에드먼드 캐릭의 해킹과 현거래 관련된 건에 대해서도 공교롭게도 30단사건 직후 이루어진 일이란 점..
에드먼드 캐릭을 마지막 도피처로 잡았다고 봐도 무방한 정황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유저가 과연 진정성 있는 사죄를 하고 제대로 된 반성을 할까요?
제 생각엔 글쎄요????
뭐 언제든지 통보없이 고소를 할 수 있는 여지는 만들어 놨으니 당사자분들이 알아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ps.
과거 대략 5년여전쯤 헬리오스 서버시절 이와 비슷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 언플캐릭이 익명성에 기대어 악성 인신공격도 서슴치 않으며 겁도없이 언플을 해댔더랬습니다.
공격대상은 제 지인이었고..정도가 상당히 지나쳤었기에..고소를 진행했었습니다..
고소취하를 해주지 않으면 법적 처벌을 받을 상황이었고..
발등에 불이 떨어진 그 유저는 선처해달라고 자신이 소속된 ㅂㄹㅇㅌ길드까지 동원해서 용서를 구하더군요
해당길드는 자기길드에 저런 악성언플유저는 없다고 호언장담까지 했었는데 말이죠..
제가 피해자의 대리인 자격으로 피의자와 소속길드를 상대했었고
피해자측이 요구하는 형식으로
1. 피의자의 신상을 오픈해서 올리는 공개 사죄문
2. 소속길드의 공개 사죄문을 받는 선에서 고소취하를 진행해주고 마무리를 지었던적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