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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 농장

아이콘 대항의세계로
조회: 705
추천: 3
2022-10-11 16:37:08

개인 농장

개요

  • 개인 농장은 캐릭터의 사유지이다.
    • 국가에 영지와 개척도시가 있고, 길드에 길드 개척도시가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 1캐릭터당 1개의 개인 농장을 영유하여 개발시킬 수 있다.
    • 언제라도 영유지를 포기할 수 있다.
    • 언제라도 영유지를 이전할 수 있다. 다만, 개발내용은 초기화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 영유, 개발하여 여러가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상륙하여 무료로 보급을 받고, 휴식을 취해 행동력을 채울 수 있다.
      • 피로도는 회복되지 않는다.
    • 개발에 따른 산출물(교역품 혹은 소비품)을 획득할 수 있다.
    • 농장의 레시피를 이용하여 교역품, 소비품 혹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농장의 위치

섬이름해역좌표농지광맥어장목장








어센션황금해안16182,5044575475575475
아비장 남쪽 고도
세인트루시아남 카리브 해13721,42406503100575475
산후안에서 남쪽 4번째 섬
디에고 가르시아중부 인도양3315,50045100550475475
차고스제도중 제일 남쪽
사바이사모아 분지8520,525045031005100650
왕가누이 1시방향
어널래스카동 베링해8695, 2401550550550375
동 베링해 아래 열도 모양
  • 본인 농장의 위치를 잊은 경우
    • 과거에는 농장 정보 - 시설 최대 가능 갯수를 세어서 확인하였음.
    • 지금은 입항허가 지도(단축키 M)에 개인농장이 표시됨.

영유

영유 조건

  • 개인 농장을 영유하기 위한 조건은 아무것도 없다.
    • 방금 만든 따끈따끈한 캐릭터라도 농장을 영유할 수 있다.
    •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해역의 입항허가가 필요하지 않다.
      • 예외적으로 어널래스카는 베링해 입항허가서가 있는 상급항해자만 영유가 가능하다.
        • 이지역은 입항허가없으면 진입 불가능한 해역이다.
    • 영유에는 일체의 비용도 들지 않는다.

영유의 선언

  • 농장이 있는 섬에 상륙해 영유를 선언(단순 클릭)하면 그 곳이 개인 농장이 된다.
  • 영유를 시작하면 처음에 보충용 괭이가 한개 채워져 있다.
  • 영유 선언시 개인농장 농장 내에서 항해일수가 30일 증가한다.
    • 일반 항해중이 아니므로 은행 이자도 나오지 않고, 장비 내구도 깎이지 않는다.
    • 날짜 제한이 있는 퀘스트의 기한은 감소하지 않는다.
    • 단, 다른 농장으로 이전하는 경우에는 증가하지 않는다.
  • 영유하기 전 토지정보를 통해 종별 시설수와 (필요) 개발도를 볼 수 있다.
    • 이것은 섬마다 다르며, (필요) 개발도가 낮을수록 빠르고 저렴하게 개발할 수 있다.
    • 자신의 농장이 어디인지를 잊었어도 요구 개발도로 판별할 수 있다.
    • 입항허가상으로 자신의 농장이 야자수가 표시되어 있다.

농장의 관리 및 개발

관리 명령 장소 (농장 vs 은행)

영유 or 이주개발정비공터화개발도구 보충산출물 변경산출물 취득생산
농장
은행
  • 농장의 관리는 해당 농장에서 직접 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 영유, 이주, 생산을 제외한 모든 행동은 은행을 통하여 지시할 수 있다.
    • 개발, 정비의 경우 농장 방문에 비해 80% 효율로 적용된다.
    • 지시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 산출물 취득은 플레이 가능 국가의 본거지 은행에서만 가능하다.
    • 산출물 취득을 은행에서 할 경우 수수료가 산출물의 구매가로 반영된다.

시설 개발

  • 개인 농장의 총 시설 수는 18개인데, 이중에서 최대 14개까지 개발이 가능하다.
  • 개발은 농장에서 직접 하거나, 각 마을 은행에서 하루 한번만 할 수 있다.
  • 개발하면 개발한 시설의 개발도와, 시설이 속한 분야의 기술도가 상승한다.
    • 개발도는 15+(총레벨/30)만큼 증가한다.(소수점 버림, 은행에선 80%)
    • 기술도는 10+(상승보정치*6)만큼 증가한다.(소수점 버림, 은행에선 80%)
    • 개발 비용은 개발 목표량*320 두캇이다.
    • 가맹 PC방에서 할 경우엔 개발도가 150% 증가한다.(소수점 버림, 기술도는 효과 없음)
  • 개발도가 다 차면 시설이 완성, 특정 교역품이 나타나고 다음날부터 생산된다.
  • 시설이 다 완성되어 더이상 개발이 불가능할 경우, 정비 커맨드로 바뀐다.
    • 기술도만 오르게 된다. 수치는 5+(상승보정치*3). 공터 개발의 50% 효율이다.
    • 정비 비용은 100000 두캇이다.
  • 완성한 시설을 공터로 하여 없애버릴 수 있다. 기술도는 변하지 않는다.
  • 기술도의 최대값은 1000이다.
시설의 종류
산지시설교역품
농지야채, 팥 등
과수원과일, 열매, 통나무 등
허브 농장꽃, 향료, 향신료 등
벼, 풀, 샘물 등
광맥광산광물, 석재 등
어장선착장어패류, 바다 생산물 등
목장방목장조류 외 가축 및 가죽 등
양계장조류 가축, 깃털 등

보충용 도구

  • 개인 농장의 개발을 보충하는 도구들을 말한다. 총 12종류가 존재한다.
  • 도구의 보충은 개인농장이나 은행에서 둘다 가능하다.
    • 한 번 보충한 아이템은 캐릭터로 다시 회수할 수 없고 파기하여야 한다.
    • 은행에서 보충할 시에는 돈을 내야 한다.
  • 최대 3개까지 보충 가능하며, 상승보정치의 합계에 의해 상승 기술도가 증가한다.
  • 보충한 도구의 내구도는 하루에 1씩 감소하고, 0이 되면 파기된다.
    • 단, 캐릭터가 접속하지 않으면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는다.
  • 도구를 전혀 보충하지 않으면 매일 기술도가 감소한다.
    • 다른 계열의 도구라도 있으면 유지된다.
    • 단, 캐릭터가 접속하지 않으면 감소하지 않는다.
  • 처음 농장을 영유하면 보충용 괭이 한개가 처음부터 보충되어 있다.
    • 농장 이주시엔 해당하지 않는다.
이름종별내구도보충 효과입수법
보충용 괭이농지30상승보정 1파루, 코친, 자카르타, 리마, 아카풀코, 파나마 도구점 (1000두캇)
보충용 가래60상승보정 2히혼 생산(공예 10, 철재30, 목재30, 버핑가죽5)
개척용도구의 제조법
자택생산(공예 10, 철재30, 목재30, 버핑가죽5, 18-3세기)
보충용 낫15상승보정 3새해 선물 상자 (2008년 추가),
새해 선물 상자2 (2010년 추가)
보충용 양초광맥30상승보정 1파루, 코친, 자카르타, 리마, 아카풀코, 파나마 도구점 (1000두캇)
보충용 채굴미튼60상승보정 2히혼 생산(공예 10, 모피30, 피혁30, 버핑가죽5)
개척용도구의 제조법
자택생산(공예 10, 모피30, 피혁30, 버핑가죽5, 18-3세기)
보충용 곡괭이15상승보정 3새해 선물 상자 (2008년 추가),
새해 선물 상자2 (2010년 추가)
보충용 어망어장30상승보정 1파루, 코친, 자카르타, 리마, 아카풀코, 파나마 도구점 (1000두캇)
보충용 낚시도구셋트60상승보정 2히혼 생산(공예 10, 통나무30, 낚시밥30, 버핑가죽5)
개척용도구의 제조법
자택생산(공예 10, 통나무30, 낚시밥30, 버핑가죽5, 18-3세기)
보충용 갈퀴15상승보정 3새해 선물 상자 (2008년 추가),
새해 선물 상자2 (2010년 추가)
보충용 벨목장30상승보정 1파루, 코친, 자카르타, 리마, 아카풀코, 파나마 도구점 (1000두캇)
보충용 브러시60상승보정 2히혼 생산(공예 10, 염소10, 통나무30, 버핑가죽5)
개척용도구의 제조법
자택생산(공예 10, 염소10, 통나무30, 버핑가죽5, 18-3세기)
보충용 사료통15상승보정 3새해 선물 상자 (2008년 추가),
새해 선물 상자2 (2010년 추가)

산출물과 생산물

산출물

산출물의 종류 및 수량
  • 종류
  • 수량
    • 시설의 기술도에 비례하며, 각각 고유값을 가지고 있다.
    • 산출횟수가 늘어날 수록 매일 산출되는 수량이 점차 감소한다.
    • 산출횟수 0일 때의 수량 공식 = x/6 + 기술도/1000*(x - x/6)
      • x = 기술도 1000일 때, 산출횟수 0일 때의 산출량
      • 소수점 버림
    • 이미 완성된 시설은 정비하여 수량을 증가시킬 수 없다.
      • 기술도 낮을 때 개발한 시설은 산출물 수 비교하여 재개발 여부 결정
산출의 조건 및 제한
  • 시설이 완성되어 있을 것
  • 캐릭터당 1일 1회 산출 가능
    • 단, 캐릭터가 로그인을 해야 함.
    • 로그인한 채로 날짜가 지난 경우에는 농장 커맨드를 직접 눌러야 함
  • 산출 한계를 넘지 않을 것
    • 총 15종 제한
      • 저장고에 15종의 산출 품목이 차 있는 경우에 그 외 품목은 생산되지 않는다.
        • 교역품 소비품을 합하여 계산한다.
        • 산출 횟수도 오르지 않는다.
    • 품목당 999개 제한
      • 개별 품목의 최대 저장 가능수가 999개가 되면 해당 품목은 생산되지 않는다.
      • 산출 횟수도 오르지 않는다.
    • 한 종류를 여러 시설에서 생산할 경우, 하나씩 산출하면서 위 조건을 따진다.
  • 한 시설에서 30일 연속으로 생산된 생산물은 추가 생산되지 않는다.
산출물의 수령
  • 생산물은 농장이나 본거지 은행1)을 통해 저장고에서 꺼내올 수 있다.
    • 은행 이용시 수수료 발생하며, 수수료는 산출물마다 다르다.

기술자를 통한 레시피 생산물

개요
  • 농장에서만 생산이 가능하다.
    • 은행을 통해서는 생산할 수 없다.
  • 행동력은 요구하지만, 스킬 자체는 요구하지 않는다.
    • 따라서 이 레시피를 이용해 생산해도 해당 스킬 경험치는 쌓이지 않는다.
  • 대량생산이 아닐 경우 대성공도 존재한다.
  • 부관 보조스킬, 마이스터 칭호에 의한 행동력 감소 효과도 유지된다.
생산 방법
  • 저장고 재료를 직접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 저장고에서 플레이어 선박 적재로 꺼낸 후에 만들 수 있다.
  • 레시피만 떠 있다면 다른 곳에서 가져온 재료를 이용해도 무방하다.
생산 레시피

개인농장 고유산출물

출처

1) 
6개국 본거지 및 이스탄불

갑부

Lv92 대항의세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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