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류 | 효과 |
| 독 | 도트 데미지를 입힘2). 데미지량 & 지속시간은 아이템 혹은 테크닉별로 다름 |
| 맹독 | |
| 열상 | |
| 화상 | 매초 도트 데미지를 입힘. 데미지량 & 지속시간은 아이템 혹은 테크닉별로 다름. 방어력 감소 |
| 도발 | 도발한 자만 공격 가능3) |
| 발목 묶기 | 이동만 불가능 |
| 혼란 | 테크닉 및 아이템 사용 불가능 |
| 시야 방해 | 공격 불가능4) |
| 마비 | 이동, 공격, 테크닉 및 아이템 사용 불가능 (공격받으면 지속시간 단축) |
| 석화 | 이동, 공격, 테크닉 및 아이템 사용 불가능 |
| 액션 게이지 감소 | 액션 게이지 감소 |
| 점착 | 공격, 테크닉 및 아이템 사용이 느려짐 |
| 광전사 | 공격력 2배, 방어력1/4 |
| 완전회피 | 일반공격을 전부 피함(테크닉, 아이템은 제외) |
| 공격력 상승 | 공격력 25% 상승 |
| 방어력 상승 | 방어력 25% 상승 |
| 공방 상승 | 공격력, 방어력 25% 상승 |
| 점차 회복 | 매 초마다 체력이 일정 량씩 회복 |
| 사망 | 부활시켜 주지 않는 한 전투 종료까지 아무 것도 하지 못함 |
| (개인) 승리 | 내 체력이 0이 아닌 상태로 적의 NPC 체력을 모두 0 으로 만듦 | 두캇, 드랍 아이템, 모/군 경험치, 무기 이해도, 테크닉 경험치 | 장비 내구도 하락 (랜덤) |
| (팀만) 승리 | 내 체력이 0 인 상태로 아군이 승리함 | 선원만 도망 | |
| 패배 | 내 체력이 0이 되어 죽은 상태로 아군이 승리하지 못함(도주 포함) | 선원 도망, 명성 하락, 두캇 손실 | (패치되어) 장비품 손실 없음 |
| 도주 | 퇴각선 밖으로 나감 | 깍인 체력만큼 선원 피로도 상승 | x |
갑부
대항의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