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및 공지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지] [안내] 서버 점검진행 상황 안내 (추가)

아이콘 Wiggle
조회: 638
2021-07-08 15:26:11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사과의 말씀드리며, 현재 서버 점검 진행
상황에 관하여 항해자님들께 최대한 상세히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7월 6일 업데이트를 진행 전 약 한 달간의 기간을 가지고
테스트 서버를 통하여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테스트 진행 중에는 현재 발생되고 있는 서버 오류는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7월 6일에 실제 서비스에 신규 챕터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서버 점검 진행과 함께 개발사에서 제공한 추가 서버 패치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업 진행 이후 개발사 측으로부터 서비스 및 서버에 대한 정상 여부를
검토 받아 서비스를 오픈했으나 7월 7일 21~22시경 다시금 장애가 발생하여,
추가적인 원인 확인 및 해결을 위한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패치 이후 본 서버에서만 문제 현상이 발생되고 있기에,
문제 발현의 조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추측하고 있으며,
현재 두 번째 조건에 의한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 테스트 서버와 본 서버의 세팅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2. 다수의 접속자의 증가로 인해 발생되는 서버의 사양/성능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오류와는 관계없이 이번 업데이트 서버 패치에 잠재되어 있는
   버그로 인해 여러 이용자의 행위에 따른 예기치 못한 버그가 발생하여
   서버프로그램이 정지하는 소프트웨어적 서버 오류로 판단됨
   
※ 헬레네/폴라리스/에이레네 3개의 서버로 접속 서버의 개수는
   변경하였지만, 각 서버의 수용 용량이나, 성능에 대해서는 축소는 없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하드웨어 정비 및 장비교체 등을 통하여
   꾸준히 관리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발생된 문제의 경우, 서버의 물리적인/하드웨어적
    증설이 아닌, 소프트웨어에 대한 문제 해결 필요.]
  

개발사에서는 7월 6일과 7월 7일에 있었던 모든 서버 로그의
분석 작업과 함께 서버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검증을 실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문제 발생의 원인에 대한 공유는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발생 원인 파악이 지연되어 점검 시간의 연장이 필요한 경우,
연장 점검 진행에 따른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발생 원인이 파악되어 문제가 해결되면
문제 원인에 대한 상세한 안내도 진행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정상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83 Wigg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