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의 서고 (베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지금까지 밝혀진 남만무역 정리

Galaga
댓글: 33 개
조회: 38735
2009-12-29 15:59:39

지금까지 자유게시판이나 서버 게시판에 간간히 이야기만 나오고 정리된 글이 없는 것 같아서 일단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토대로 나름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이 글은 미르( http://dhoguide.com ) 자유 게시판의 '||폭주기관차|+'님과 벼리 님의 글 및 기타 댓글들의 정보를 토대로 적었습니다.

1. 시작하기.

동아시아 무역은 기존 무역과 다르게 물물교환으로 이루어지는데 이것의 시작부터 도시관리에게 조공을 바쳐셔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동아시아의 거리에 있는 도시관리에게 말을 걸어 버튼을 클릭하면 "남만무역 허가 신청"화면이 표시됩니다. 필요 선물도(1000)를 채울 만한 교역품이 있으면 그 교역품을 선물하면 그 문화권의 남만무역 허가가 나옵니다.



일본의 한 유저는 이렇게 깃털 180개로 선물도를 전부 채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재고에 따라 필요 선물도 공식이 달라지는지는 아직 불명입니다.

여하튼 이렇게 허락을 받으면 그 다음 무역소에서 물물교환을 통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남만무역은 처음 허가가 난 도시에서만 무역할수 있습니다.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으로 같은 문화권외의 도시와도 무역할수 있게됩니다.(아직 그 조건은 안 밝혀짐)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선물은 분납할수 없고 한 번에 필요 선물도를 채울만한 교역품을 선물할 필요하단 겁니다. 또한 선물할수 있는 교역품은 한 종류 뿐입니다.

자, 다들 동남아시아에서 닭들의 털을 뽑는 겁니다.


2. 물물교환

2-1. 개인 물물교환

남만무역에서는 동아시아 이외의 교역품과 해당 지역의 독자적인 교역품을 교환할수 있습니다. 한 번에 무역할수 있는 것은 같은 분류의 교역품입니다. 즉, 공업품과 귀금속을 동시에 물물교환에 사용할 수 없단 뜻입니다. 반대로 은+금을 동시에 바쳐서 물물교환의 수량을 늘리는 건 가능. 단, 수지수가 50개 미만인 교역품은 사용을 못 하며 연속으로도 물물교환이 안 됩니다.(아마 와리가리나 일정시간 거리항해가 필요한 듯)

여기서 중요한 건 재고의 존재입니다. 동아시아 도시의 재고가 적은 분류의 교역품을 플레이어가 바치고, 그 대가로 도시의 재고가 많은 분류의 교역품을 플레이어가 받으면 유리하게 무역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예로



귀금속 분류 유일의 특산품이자 잉여 특산품의 대명사인 백금입니다.(적재가 저렇게 많은 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부관 운전으로 적재가 늘어나서 그렇습니다)



화기(국내는 총포류)의 재고 현황입니다. 그래프가 높을 수록 재고가 많다는 뜻입니다. 열라 쌓여서 남아 도네요.



귀금속의 재고 현황입니다. 총포류와는 정 반대로 완전히 바닥 찍어서 수량이 없네요.

이제 도시에서 수량이 없어서 하루빨리 구하고 싶은 귀금속 특산물을 냅다 바쳐봅시다. 위의 스샷을 토대로 나온 결과물이



이렇습니다. 다른 분류의 무역품에 비해 총포류인 조총의 물물교환 수량이 압도적으로 많군요. 또 다른 경우론



섬유 재고가 이정도 일 때 깃털 1300개 가량으로 조총 500개를 교환받았다고 합니다.(단, 총포류 재고가 확인이 안 되서 비율 확인은 불가능)

단, 저 물품들을 다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한 종류의 물물교환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윗 스크린샷의 경우 조총과 자수정을 가지고 싶어도 조총 1432나 자수정 193개 중 한 개만 선택해야 하는 것이지요. 물물교환에는 재교섭, 거래스킬은 통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명산 판정받는것이 교환량이 많습니다.

이런 재고의 확인은 회계스킬을 익힌 상태로 무역상인에게 말을 걸어 을 클릭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재고는 여러 조건으로 바뀌는데 일단 플레이어가 해당 분류의 물건을 바치면 재고가 변동됩니다. 또 일정한 주기로 일반 도시의 시세처럼 분류별 재고에 따라 도시의 상태가 바뀌기도 합니다. 여기서 또 이 도시 상태에 따른 재고 상태가 변동되는데 그 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재고 상태나 무역 정보의 코멘트를 통해 거리 상태와 이동 거리를 계산하여 조공 물품을 가져오면 큰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플레이어가 조공 - 재고가 바뀌었다 - 일정 주기마다 이 재고의 현황에 따라 도시의 상태가 바뀐다 - 이 상태가 바뀌자마자 바로 재고의 변동이 나타난다 - 이 상황에 맞춰서 플레이어가 다시 조공' 이런 식의 반복입니다.

무역상인은 동아시아 도시 이외에 길드 관리소가 있는 도시 등에 있습니다.

재고가 적은 분류의 교역품을 무역하면 문화권 공헌도가 오르는 일이 있고 반대로 재고가 많은 분류의 교역품을 무역하면 문화권 공헌도가 내려가는 일이 있습니다. 또한 재고가 많으면 가져가는 쪽(플레이어)에서는 공헌도가 내려가 불리하지만 갖고싶은 교역품은 많이 얻을수 있습니다. 문화권 공헌도가 오르면 다른 도시와도 남만무역이 생기게 되니 이 점을 유의하면서 물물교환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변던스럽게도 거리나 상황에 따라서 재고가 적은 분류의 교역품에서도 문화권 공헌도가 내려가는 일이 있습니다. 이건 그냥 운빨에 맡겨야 할 듯.


2-2. 상사 물물교환.

조건을 충족시키면 길드가 있는 도시의 길드 관리소로부터 남만무역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길드 대표가 동아시아 도시에 있는 도시관리에게 말을 걸어 버튼을 클릭하면 "길드 무역 허가 신청"화면이 표시됩니다. 필요 선물도(4000)을 채울만한 교역품이 있어서 그 교역품을 선물하면 그 문화권에서의 길드 무역 허가권이 나옵니다.



깃털 886개로 공헌도 4천이 채워집니다. 개인 물물교환과 마찬가지로 재고에 따른 수치 보정의 유무는 불명입니다. 개인 물물교환과 마찬가지로 선물은 분납할수 없습니다. 선물할수 있는 교역품도 한종류입니다. 그리고 한 번에 필요 선물도를 채울만한 교역품을 길드 대표 한사람이 선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납입이 끝나면 길드관리소관리원으로부터 허가의 메일이 도착합니다. 길드가 있는 도시의 길드관리원에게 말을 걸어 버튼을 클릭하면 길드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길드 무역에서는 동아시아 도시에 교역품을 수송하는 대신 동아시아 지역의 독자적인 교역품을 보수로 받습니다. 여기서 한 번에 조공 할 수 있는 교역품은 1종 100개까지입니다. 소지수가 10개 미만의 교역품은 무역할수 없습니다. 길드 무역은 연속 실시할수 없고 거래할수 있는 도시는 1개뿐입니다.

보수는 매월 15일 12:00에 월차 판정시 갱신되어 상사관리원에게 건네받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초반이라 얼마나 조공을 바쳐야지 어떤 물건이 어떤 수량만큼 들어오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길드가 길드무역을 실시하면 길드의 실적 포인트가 증가합니다. 실적 포인트는 길드 무역의 보수나 길드 정기선의 이용에 영향을 끼칩니다. 길드 정기선은 길드가 있는 도시와 길드 무역을 하고 있는 도시를 잇는 정기선입니다. 실적 포인트가 증가하면 길드 정기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드 정기선을 이용하려면 길드의 실적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길드원 한사람이 길드 정기선 항로를 1회 이용할때마다 10을 사용합니다. 돌아올때 이용해도 실적포인트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길드 정기선을 귀로(돌아오는)로 이용할때는 왕로(갈때 사용했던)를 이용했던 플레이어만 가능합니다. 길드 정기선으로 목적지에 도착했을 경우 입항 허가증이 없어도 도시에 들어갈수는 있습니다. 단 도시 발견은 하지 못하고 출항소를 통해 해상으로 나올수도 없습니다. 길드 무역을 하는 도시를 변경하게 되면 길드 정기선을 이용하지 못 할수도 있습니다.


3. 얍! 포풍드랍!!

그럼 이렇게 고생해서 유럽까지 가져온 물건들의 시세를 보겠습니다.



좌측은 바르셀로나, 우측은 파루의 시세. 밑은 올려치기로 20% 가격 인상한 단가입니다. 머스킷은 보기 지겹다고 성능이 더 그지인 조총보고 하앍거리네요. 이녀석들 쟈포네스크 밀덕인듯.




우리는 지금 베네치아가 멧돼지와 메밀국수를 잉로와 툼바가보다 비싸게 쳐주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런던의 대머리 교역소 주인장은 별 차이도 안 나는 일본산 종이를 국산(=영국산) 종이보다 훨씬 높게 쳐주네요.




육메 껒여!! 난 조총이야!!!


비록 부관 항해로 적재를 늘리면 부관 배의 필요 선원을 채우고 거기에 맞게 식량 적재도 신경쓰는데다 하루동안만 급료로 7000두캇( 10일에 7만, 20일에 14만 30일에 21만) 줄어들기는 하는데 일본 교역품 단가에 비하면 새발의 피입니다.

어떻게 된 일이냐고요? 단가가 0두캇이거든요!!!


여기까지 육메 몰락의 냄세가 풀풀 풍기는 남만 무역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알아봤습니다.


ps. 조선의 경우는 물건 품목 수량이라든가 단가가 다를 테니 저것과 그대로 적용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ps-2. 오류가 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Lv2 Galag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