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많은데 그건 각자 본인들 주장일 뿐이고
사회에서 규범하고 정의 내린대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행동에는 책임이 따르고 책임을 감수한다면 하셔도 됩니다.
1. 현금거래
- 게임의 약관위반 but 재산상 가치인정, 합법
: 개인간 현금 거래는 한국 법원에서도 인정하였고 재산상의 가치가 있는 가상의 물건입니다.
다만 게임내 재화의 가치의 하락과 그로인한 게임 경제시스템의 파괴로 현금 거래는 위반 사항입니다.
* 결론 : 개인간 현금 거래하실분은 하시되, 회사에 적발시 제재는 감수하시면 됩니다.
2. 다클
- 게임의 약관위반 and 빈파일 조작은 불법입니다.
: 클라이언트 조작은 민형사상 고소를 당할 수 있는 범죄행위입니다. 하지만 어떤분들은 다컴 다클은 괜찮지 않느냐 물을 수 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다컴 다클은 불법이 아닙니다. 해도 됩니다. 다만, 게임사에서 규정했다면 약관 위반입니다.
* 결론 : 빈파일 조작을 제외한 다컴 다클은 하시되, 회사에 적발시 제재는 감수하시면 됩니다.
3. PK 해적 논란
- 약관위반 없음, 불법 아님.
: 해적은 게임에서 허용한 시스템입니다. 누군가를 죽이고 탐하는 시스템입니다. 피해자는 억울하고 화나죠. 당연한겁니다. 다만, 화를 낼 순 있어도, 도 넘은 비난과 욕설은 법으로도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입니다. 또, 해적 또한 유저를 강제로 염색시킨다던가, 버리고 오는 비매너 행위는 제재대상입니다.
이것을 예방하고자 non-pk 서버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 결론 : 해적은 허용된 콘텐츠로 play kill만 즐긴다면 문제가 없다. 다만, 상대방이 항의 하는것은 당연하고 보기싫으면 차단이란 기능을 사용.
* 결론2 : 털렸다고 도넘는 비난과 욕설은 제재 및 심할경우 처벌대상. 항의는 하되, 지나친 욕설은 삼가하고 차단기능을 이용하거나, 비전 사용 또는 서버를 바꿔서 플레이.
의견 : 제 주장을 1도 포함없이 사실에 입각해서 작성했습니다.
각자 감정섞인 자신만의 생각을 정답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주장과 반대의 의견을 묵살하고 비난하는 것이 다 큰 성인들이 맞나 싶을정도로 심각해보입니다.
게임이 존재하는 의의는 스트레스를 풀고 즐기기 위함이지, 집착하거나 분노를 일으킬 정도라면 우리 사회에선 '중독'이라는 질병으로 규범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도 자신의 주장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답이고 니들은 틀렸다라는 생각이 있다면, 병원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런분들이 있다면 어떤 댓글이 달릴지 궁금하네요ㅋ